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EBS 초등 인성 학교 1

지우,이지후 그림 | 가나출판사 | 2017년 8월 14일 리뷰 총점 9.3 (27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6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6건)
  •  eBook 한줄평 (5건)
분야
어린이 유아 > 어린이 자기계발/생활
파일정보
EPUB(DRM) 55.13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도서의 시리즈

내서재에 모두 추가

책 소개

어른들은 못 보는 아이들만의 세계!
어린이들의 생생한 질문으로 시작하는 재미있는 인성 이야기!

“대체 이건 왜 안 되고, 이건 왜 꼭 해야 하는 건데?”
VS “당연한 걸 뭘 물어?”


엄마들이 꼭 알려주고 싶고,
아이들이 진짜 궁금해 하는 24가지 주제 선별
어느새 말끝마다 “그러면 어때서?”를 늘 달고 사는 우리 아이. 부모는 그럴 때마다 욱하는 마음이 솟구칩니다. “그렇게 해야 하니까!!”라고 쏘아붙여 주고 싶지만 차마 그럴 수는 없고. 차근차근 설명을 해야 하긴 하는데 딱히 해 줄 말은 떠오르지 않습니다. 어른들에게는 그렇게 하는 게 너무나 당연한 것이니까요. 욕을 하는 것도, 음식을 남기는 것도, 주인 없는 돈을 내가 갖는 것도 당연히 그러면 안 되는 건데 대체 어떻게 설명을 해 줘야 할까요?
처음 본 친구와도 잘 어울리고 외국인 친구를 편견 없이 대하는 것도, 뭐든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하기 싫은 일을 해내는 것도 당연히 그래줬으면 하지만 아이들 입장에서는 쉬운 일만은 아닙니다. 모든 게 새롭고 낯선 것이니까요. 이건 왜 안 되고, 이건 또 왜 꼭 해야 하는 건지 궁금증이 피어나지요. 아이들에게는 “어때서?”가 부모에게 반항하기 위해 하는 말이 아니라 세상에 대한 궁금증과 질문인 셈입니다. 《EBS 초등 인성 학교》는 “그러면 어때서?”를 달고 사는 아이들을 위한 눈높이 인성 동화입니다. 또래 친구인 말괄량이 소녀, 주인공 다나의 일기를 바탕으로 초등학생들이 일상에서 겪었던 일들을 실감나게 들려줍니다. 아이들이 마음 속에 한번쯤 품었던 질문들, 부모님께 물었다가 괜히 꾸지람만 들었던 내용들을 바탕으로 구성한 생생한 이야기들이 담겨 있습니다.

교육부가 제시한 인성교육진흥법의 핵심 덕목 수록
2015년 7월부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에서 학교 교육 활동에 인성 교육을 의무화한 ‘인성 교육 진흥법’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EBS 초등 인성 학교》는 인성교육진흥법이 제시한 핵심 덕목을 바탕으로 EBS와 교육부가 엄선한 총 24가지 주제를 담았습니다. 제작진과 서울대 박성춘 교수 등 연구진은 국내외의 다양한 사례들과 심리학 실험, 실화 등을 취합하여 인성교육진흥법에서 제시한 핵심 덕목과 세부 주제들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구성했습니다. 이 책에는 EBS 방송대상 작품상을 수상하며 학부모와 학생들 모두에게 인정받았던 의 방송 내용이 수록돼 있습니다. 각 주제마다 담겨 있는 QR코드를 통해 해당 영상의 내용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책에는 방송에서 미처 다 다루지 못한 내용들과 친절한 해설을 덧붙여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교육부와 EBS가 선별하고 서울대 교수진을 비롯한 학계 전문가들의 연구 내용을 토대로 엄선한 주제들은 각 권의 8개씩 총 3권의 책에 담겨 있습니다. 24편의 동화는 부모님들에게는 아이들의 관점을 이해할 수 있는 중요한 메시지로, 아이들에게는 옳고 그름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로 다가올 것입니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추천하는 글
이 책의 구성
욕하는 게 어때서? | 언어 폭력
처음 본 친구의 마음을 좀 몰라주면 어때서? | 배려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뭐든 할 수 있다고? | 웃음과 긍정
외국인 친구를 보고 피하는 게 어때서? | 편견
내 강아지가 아닌데 모른 척하면 어때서? | 책임감
아무도 모르는데 그냥 넘어가면 어때서? | 정직
나쁜 아이들을 잡는 데 모르는 척하면 어때서? | 용기
주인 없는 돈을 갖는 게 어때서? | 양심

저자 소개 (2명)

그림 : 지우
홍익대학에서 판화를 전공하고 미술교육과 대학원을 졸업했습니다.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며 그림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유치원엔 네가 가!』 『때』 『나는 한때』가 있고, 그린 책으로는 『내 짝꿍으로 말할 것 같으면,』 『단톡방 귀신』 『방송국에 간 도깨비』 『나는 네가 밉다』 『내 동생 입학 도전기』 등이 있습니다. 홍익대학에서 판화를 전공하고 미술교육과 대학원을 졸업했습니다.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며 그림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유치원엔 네가 가!』 『때』 『나는 한때』가 있고, 그린 책으로는 『내 짝꿍으로 말할 것 같으면,』 『단톡방 귀신』 『방송국에 간 도깨비』 『나는 네가 밉다』 『내 동생 입학 도전기』 등이 있습니다.
그림 : 이지후
중앙대학교 서양화과를 졸업했다. 어린 시절 흙바닥에 손가락 그림을 그렸던 것처럼 순수하고 자유로운 그림을 그리고 싶다. 그린 책으로는 『그레이트 피플』 『EBS 철학 학교』 『EBS 초등 인성 학교』 『올빼미 시간탐험대』 『수학으로 통하는 과학』 『내가 하고 싶은 여덟 가지』 등이 있다. 중앙대학교 서양화과를 졸업했다. 어린 시절 흙바닥에 손가락 그림을 그렸던 것처럼 순수하고 자유로운 그림을 그리고 싶다. 그린 책으로는 『그레이트 피플』 『EBS 철학 학교』 『EBS 초등 인성 학교』 『올빼미 시간탐험대』 『수학으로 통하는 과학』 『내가 하고 싶은 여덟 가지』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EBS 방송 대상 작품상 수상 프로그램!
〈EBS 스쿨랜드 인성〉 제작진이 엄선한 폭넓은 주제
《EBS 초등 인성 학교》는 ‘EBS 방송 대상 학교교육부문 작품상’을 수상한 우수 프로그램 제작진이 엄선한 폭넓은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인성’하면 흔히 떠올리는 습관, 올바른 행동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대의 세계 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해 갖춰야 할 덕목들이 포함돼 있습니다.
총 3권으로 구성된 이 책은 1권 ‘내 마음의 소리’에서 정직· 배려· 책임감· 양심 등 기본적인 주제들을 다룹니다. 2권 ‘함께 사는 세상’에는 착한 소비· 합리적인 소비· 통일· 공동체 등 세계 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해 꼭 생각해 봐야 할 내용들을 담았습니다. 3권 ‘꿈과 미래’에서는 직업· 꿈· 도전· 리더십· 팔로어십 등 장래에 대해 스스로 고민해 볼 만한 주제들을 포함했습니다.
외국인 친구를 만났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편견), 현명한 소비를 하기 위해 알아야 할 점은 무엇인지(합리적 소비· 착한 소비), 분단의 아픔에 대해서는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통일) 등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살아 있는 주제를 통해 나와 우리 이웃·친구, 우리가 만들어 갈 미래에 대해 살펴봅니다.

책 속에 수록된 24편의 EBS 방송 영상!
《EBS 초등 인성 학교》에서는 재미있는 인성 동화를 글과 영상으로 함께 만날 수 있습니다. 각 이야기가 시작되는 첫 페이지에는 QR코드가 들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인식하면 ‘EBS 초등 사이트’의 ‘스쿨랜드-인성’에 방영되었던 해당 주제의 이야기를 간편하게 볼 수 있도 록 했습니다. 영상에서 미처 다루지 못했던 이야기들은 책 속의 재미있는 동화와 해설로, 책에 서 떠올렸던 장면들은 영상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과 영상으로 만나는 재미있는 인성이야기! 책 속에 담긴 QR 코드도 꼭 활용해 보세요.

유명 심리학 실험과 실화를 바탕으로 한 구체적인 이야기!
《EBS 초등 인성 학교》에서는 실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한 구체적인 자료, 실제 이야기들을 토대로 한 내용을 들려줍니다. 무심코 한 욕이 뇌에 상처를 준다는 점을 증명한 서울대 심리학과의 대조군 실험, 포기와 도전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보게 한 개리 하멜의 원숭이 실험 등 유명한 심리학 실험들과 풍부한 사례로 설득력을 높였습니다. 기존의 인성 관련 책들이 주로 동화와 같은 허구적인 이야기를 다루었다면 이 책은 실화나 실험 자료 등 구체적인 예시와 근거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실패를 성공으로 바꾼 포스트잇의 개발 사례, 좌절을 희망으로 극복한 닉 부이치치 이야기 등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동화를 들려주기 때문에 더욱 실감나게 다가올 것입니다.

회원 리뷰 (16건)

한줄평 (1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