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연금저축은 어떻게 노후의 무기가 되는가

엄진성,나철균,조용준 공저 | 원앤원북스 | 2019년 4월 1일 리뷰 총점 9.2 (59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52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5건)
  •  eBook 한줄평 (2건)
분야
경제 경영 > 투자/재테크
파일정보
EPUB(DRM) 15.61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연금저축은 어떻게 노후의 무기가 되는가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당신의 노후 준비는 안녕하신가요?”
불안한 노후를 책임질 연금저축!
잠자는 연금저축을 깨워라!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 어떻게 노후를 준비해야 할까? 투자를 하자니 원금을 잃을까 망설여지고, 은행 예적금만 들자니 플러스알파의 수익이 없다. 안정적이면서 쉽게 노후 걱정을 덜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연금저축에 바로 답이 있다. 연금저축이란 개인이 안정적인 노후생활 준비를 위해 자발적으로 가입하는 제도다. 납입액 중 연간 최대 400만 원까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세금을 나중에 납부하도록 해주는 과세이연도 적용받는다.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노후에 안정적으로 연금을 수령하도록 하는 강제 저축의 효과까지 있다. 이런 장점이 있어 노후 준비를 위한 최적의 상품으로 연금저축 상품을 추천하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보험사 직원 권유에 따라서, 세액공제 혜택을 받으려고 연금저축에 가입한다. 하지만 가입 후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중도해지는 가능한지, 심지어 자신이 가입한 연금저축이 어떤 종류인지조차 모르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 책은 연금저축 상품을 하나하나 정리하며 자신에게 맞는 연금저축 상품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또한 연금저축 가입자가 궁금해하는 여러 가지 질문들에 속 시원히 답해준다. 연금저축을 다른 기관으로 이전할 수 있을까? 연금저축과 개인형퇴직연금(IRP) 둘 중에 어디에 먼저 납입할까? 연금저축으로 연금을 받으면 건강보험료가 올라갈까? 풀리지 않는 의문들로 연금저축 가입을 망설이고 있거나, 연금저축을 가입했지만 조금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싶다면 이 책에 주목하자.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추천사
프롤로그_노후 준비는 미래의 자신에게 보내는 선물
1장 잠자고 있는 당신의 연금저축을 깨워라
? 연금저축은 노후를 함께할 평생의 동반자다
? 연금저축으로 절세 혜택을 누려라
? 연금저축의 중도해지가 많은 3가지 이유
? 가입보다 관리가 중요한 연금저축
? 연금저축을 가입해야 하는 4가지 이유
2장 연금저축을 아는 것이 노후 준비의 시작이다
? 개인연금저축과 연금저축계좌는 다르다
? 연금저축의 3단계 개정 이해하기
? 연금저축계좌 자세히 알아보기
? 은행에서 가입하는 연금저축신탁
? 보험사에서 가입하는 연금저축보험
? 증권사에서 가입하는 연금저축펀드
3장 연금저축으로 절세하고 노후 자금을 키워라
? 절세가 곧 수익이다
? 연금저축의 세액공제 계산절차 이해하기
? 연금저축으로 세액공제 최대로 받는 방법
? 연금저축의 과세이연 효과 이해하기
? 연금저축 수령 방법에 따라 세금이 달라진다
? 연금을 어떻게 받아야 손해가 없을까?
? 연금저축의 연금수령한도를 지켜라
4장 노후의 무기가 되는 연금저축 Q&A
? 연금저축을 다른 기관으로 이전할 수 있나요?
? (구)연금저축도 연금저축계좌로 옮길 수 있나요?
? 개인형퇴직연금(IRP)도 연금저축으로 옮길 수 있나요?
? 기타소득세와 해지가산세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 연금저축은 중도인출이 가능한가요?
? 연금저축은 중도해지가 가능한가요?
? 중도해지 시 기타소득세를 내지 않는 방법이 있나요?
? 예전에 가입한 (구)연금저축 상품을 해지하면 어떻게 되나요?
? 연금저축은 소득원천에 따라 과세가 달라지나요?
? 연금수령 나이와 연금소득세율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 연금저축은 다른 상품들보다 세제 혜택이 많나요?
? 돈 쓰지 않고 연말정산 환급받는 방법
? 연금저축은 국민연금과 어떻게 다른가요?
? 연금저축과 개인형퇴직연금(IRP) 둘 중에 어디에 먼저 납입할까요?
? 자영업자도 연금저축을 가입하면 세액공제가 되나요?
? 전업주부나 무직자, 그리고 은퇴자도 연금저축에 가입 가능한가요?
? 연금저축을 어린 자녀들이 가입해도 되나요?
? 고소득자와 자산가도 연금저축을 가입하는 것이 좋은가요?
? 금융소득종합과세를 피하는 5가지 방법
? 세제적격과 세제비적격 상품에 대해 알려주세요
? 연금저축으로 연금을 받으면 건강보험료가 올라가나요?
5장 연금저축 투자 노하우 따라 하기
? 연금저축 투자원칙 이해하기
? 연금저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 연금저축 모델 포트폴리오 따라 하기
? 연금저축의 수익률 관리 방법
? 연금저축펀드 선택 가이드
에필로그_가장 좋은 노후 준비는 지금 당장 시작하는 것이다
부록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3명)

공저 : 엄진성
재무과학연구소 소장 기초생활수급자부터 천억대 자산가까지 다양한 고객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는 10년 차 재무상담사다. ‘재무설계에 진심을 더하다’라는 원칙을 고수하며 금융, 부동산, 세금 그리고 보험까지 철저히 고객 입장에서 재무상태를 점검하고 진단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저서로는 <욜로재테크>, <나는 아파트형공장 투자로 100억대 자산가가 되었다>, <연금저축은 어떻게 노후의 무기가 되는가>, <나는 30살에 경매를 시작해 40살에 은퇴를 꿈꾼다>가 있으며 KBS, SBS, EBS, SBS CNBC에 전문가로 출연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관공서와... 재무과학연구소 소장
기초생활수급자부터 천억대 자산가까지 다양한 고객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는 10년 차 재무상담사다. ‘재무설계에 진심을 더하다’라는 원칙을 고수하며 금융, 부동산, 세금 그리고 보험까지 철저히 고객 입장에서 재무상태를 점검하고 진단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저서로는 <욜로재테크>, <나는 아파트형공장 투자로 100억대 자산가가 되었다>, <연금저축은 어떻게 노후의 무기가 되는가>, <나는 30살에 경매를 시작해 40살에 은퇴를 꿈꾼다>가 있으며 KBS, SBS, EBS, SBS CNBC에 전문가로 출연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관공서와 일반 기업체에서 재무설계 특강을 하고 있다.

이메일 eomjinseong@gmail.com
홈페이지 www.fsrs.co.kr
블로그 blog.naver.com/wouldyoustar
공저 : 나철균
‘재무설계는 돈 걱정 없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일’이라는 모토로, 2008년부터 재무상담사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재무관리 방법을 알리고자 꾸준한 상담과 방송출연 및 강의를 하고 있다. MBC, SBS CNBC, TV조선, 한국경제TV 등에 출연했으며, 네이버.카카오.한국동서발전 등의 기업체 및 국세청, 기획재정부, 경찰대학 등에서 강의 중이다. ‘재무설계는 돈 걱정 없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일’이라는 모토로, 2008년부터 재무상담사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재무관리 방법을 알리고자 꾸준한 상담과 방송출연 및 강의를 하고 있다. MBC, SBS CNBC, TV조선, 한국경제TV 등에 출연했으며, 네이버.카카오.한국동서발전 등의 기업체 및 국세청, 기획재정부, 경찰대학 등에서 강의 중이다.
공저 : 조용준
경력 16년 차 재무상담사로, 국제공인재무설계사 인증자이자 투자자산운용사다. 견리사의(見利思義)의 마음가짐으로 인연을 맺은 사람들의 삶이 나아지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국방FM라디오에 3년 6개월간 고정 출연해 재무설계를 알리는 데 힘썼고, 그 외 MTN, SBS CNBC, YTN라디오 등에 출연했다. 관공서 및 기업체에서 재무설계와 절세에 관련된 강의를 하고 있다. 경력 16년 차 재무상담사로, 국제공인재무설계사 인증자이자 투자자산운용사다. 견리사의(見利思義)의 마음가짐으로 인연을 맺은 사람들의 삶이 나아지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국방FM라디오에 3년 6개월간 고정 출연해 재무설계를 알리는 데 힘썼고, 그 외 MTN, SBS CNBC, YTN라디오 등에 출연했다. 관공서 및 기업체에서 재무설계와 절세에 관련된 강의를 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지금 당장 시작하는 연금저축 노후 플랜
은퇴 후 40년, 연금저축으로 승부하라!

안정적인 노후를 위해 얼마의 돈이 필요할까? 최근 보험개발원이 발간한 ‘2018 은퇴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은퇴 후 최소생활비 예상 금액은 부부 기준 월 265만 원, 1인가구 기준 158만 원이라고 한다. 노후파산, 노인빈곤은 먼 나라 이야기가 아니다. 설문에 따르면 65세 시점에 받을 수 있는 국민연금의 월평균 예상 수령액은 87만 원에 불과하다고 한다. 국가 차원에서 복지가 늘어나 우리의 노후를 책임지면 좋겠지만, 그 시기를 마냥 기다릴 수는 없으니 개인 차원에서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한다.

연금저축 가입률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가입 후 1년 90%에 달하던 유지율은 5년이 지나면 60%로 뚝 떨어지고, 10년 이상 되면 그마저도 절반으로 떨어진다. 가장 큰 문제는 향후 재무 상황과 목표에 대한 고민 없이, 저축 여력은 생각하지 않고 금융회사 직원이 권하는 연금저축의 장점만 듣고 가입했다는 것이다. 연금저축은 최소 5년 이상 납입하고 최소 만 55세가 되어야 연금을 받을 수 있는 장기저축 상품이다. 당장 눈앞에 보이는 욕심을 채우고자 연금저축을 해지하면 손해다. 더 이상 손 놓고 있지 말고 이 책과 함께 체계적으로 노후 준비를 시작하자.

회원 리뷰 (52건)

한줄평 (7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