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에너지 버스

50만 부 돌파 특별판

존 고든 저/유영만,이수경 | 쌤앤파커스 | 2018년 12월 25일 리뷰 총점 9.4 (28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7건)
  •  eBook 리뷰 (1건)
  •  종이책 한줄평 (11건)
  •  eBook 한줄평 (9건)
분야
자기계발 > 인간관계
파일정보
EPUB(DRM) 28.3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책 소개

‘에너지 뱀파이어’들이 득시글한 세상에서,
어떻게 나를 지키고, 내가 원하는 삶을 살까?
50만 독자의 삶을 활기와 에너지로 가득 채워준
명불허전 베스트셀러 《에너지 버스》 50만 부 특별판 출간!
안 그래도 심란한 월요일 아침, 자동차 타이어는 펑크가 났고, 대신 버스를 타고 출근하기로 결심한 조지. 그는 거기서 ‘조이’라는 희한한 버스 운전사를 만나게 되고, 그로부터 2주에 걸쳐 자신의 인생궤도를 완전히 뒤바꿔놓을 10가지 룰을 배운다. 사면초가의 조지를 직장과 가정 모두에서 구출해줄 획기적인 방법은 과연 무엇일까?

전 세계를 놀라게 한 감동 스토리 《에너지 버스》가 50만 부 돌파 특별판으로 새 옷을 입고 다시 찾아왔다! ‘에너지 뱀파이어’들이 득시글한 세상에서 나의 에너지를 지키고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자 하는 독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던 바로 그 책이다. 사는 게 재미도 없고, 의미도 없고, 활기도 에너지도 모두 잃어버렸다면, 쉬어도 쉰 것 같지 않고 웬만해서는 도무지 충전이 안 된다면, 당신을 위한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

목차

1. 펑크가 나버린 자동차 바퀴
2.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
3. 걸어서 집으로 돌아가다
4. 조지, 깨어나다
5. 조이가 없는 버스
6. 10개의 룰
7. 당신 버스의 운전사는 당신 자신이다
8. 모든 것은 에너지의 문제다
9. 조지의 비전
10. 집중의 힘
11. ‘긍정 에너지’가 가진 놀라운 힘
12. 감사하며 걷기
13. 한 방의 멋진 골프 샷
14. 버스 티켓
15. 아주 긴 주말
16. 버스에 탄 사람은 누구?
17. ‘부정성’이 가장 큰 적
18. 에너지 뱀파이어 탑승 금지
19. 긍정 에너지를 위한 궁극의 법칙
20. 조지, 자신의 버스를 컨트롤하다
21. 이상한 꿈
22.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위해
23. 기분 좋~다!
24. 심장으로 이끄는 리더
25. 에너지CEO
26. 당신의 승객들을 사랑하라
27. 승객들을 사랑하는 방법
28. 두려움과 믿음
29. 조이의 편지
30. 하나가 된 팀
31. 결전의 날
32. 프레젠테이션
33. 조이, 그리고 삶의 기쁨을 위하여
34. 다시 버스에 오르다

저자 소개 (3명)

저 : 존 고든 (Jon Gordon)
작가 한마디 You have more control and influence than you think you do. 개인과 리더, 비즈니스 현장을 긍정적인 에너지로 소용돌이치게 만드는 미국 최고의 동기부여 전문가라고 불린다. 코넬 대학교를 졸업하였으며, 에모리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펩 프로그램(PEP:포지티브 에너지 프로그램The Positive Energy Program)의 창시자로 미국 전역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공급하는 프로젝트를 대대적으로 벌여왔다. 그의 원 워드 실천법은 미국 프로 미식축구 연맹NFL과 미국 프로 농구협회를 비롯한 여러 대학 코치와 팀들뿐만 아니라 포천 선정 500대 기업, 학교, 병원, 비영리단체 등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수백 차례에 걸쳐 텔... 개인과 리더, 비즈니스 현장을 긍정적인 에너지로 소용돌이치게 만드는 미국 최고의 동기부여 전문가라고 불린다. 코넬 대학교를 졸업하였으며, 에모리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펩 프로그램(PEP:포지티브 에너지 프로그램The Positive Energy Program)의 창시자로 미국 전역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공급하는 프로젝트를 대대적으로 벌여왔다. 그의 원 워드 실천법은 미국 프로 미식축구 연맹NFL과 미국 프로 농구협회를 비롯한 여러 대학 코치와 팀들뿐만 아니라 포천 선정 500대 기업, 학교, 병원, 비영리단체 등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수백 차례에 걸쳐 텔레비전 쇼와 잡지, 신문에 소개되었으며, CNN의 아메리칸 모닝, NBC 투데이쇼, 맨즈헬스(Man's Health), 포브스 등의 인기 출연자이기도 하다. 현재도 열정 에너지가 필요한 사람들과 조직을 대상으로 왕성한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서로는 『에너지 버스 The Energy Bus Wall(월스트리트저널 베스트셀러)』, 『에너지 버스2 The No Complaining Rule』, 『트레이닝 캠프 Training Camp』, 『상어와 금붕어 The Shark and the Goldfish』, 『뉴욕 뒷골목 수프가게 Soup: A Recipe to Nourish Your Team and Culture』, 『긍정의 개 The Positive Dog』, 『씨드 The Seed』등이 있다.
역 : 유영만 (You,Yeong-Mahn,劉永晩)
어둠이 잉태한 찰나의 새벽을 기다리며 휜 거품파도 속에서 방황하는 공기들이 품은 처절한 고독의 의미가 무엇인지를 겁 없이 물어보는 지적 방랑자다. 출처를 알 수 없는 발걸음이 향한 벼랑 끝에서 타들어가는 애간장으로 바람결이 내던지는 슬픔의 답안지에 일생을 버티게 만드는 그리움 한 페이지를 남기는 철부지 예술가다. 시인(詩人)이 될 수 없음을 시인(是認)했지만, 모든 순간을 낯선 상상력이 숨 쉬는 시적 순간으로 포착, 그 순간의 파동을 온몸으로 품고 걸으며 소음도 소리로 번역하는 늦은 밤의 시인이 되고 싶은 사람이다. 삶‘이’ 시답지 않아도 사람‘은... 어둠이 잉태한 찰나의 새벽을 기다리며
휜 거품파도 속에서 방황하는 공기들이 품은 처절한 고독의 의미가
무엇인지를 겁 없이 물어보는 지적 방랑자다.

출처를 알 수 없는 발걸음이 향한 벼랑 끝에서
타들어가는 애간장으로
바람결이 내던지는 슬픔의 답안지에
일생을 버티게 만드는 그리움 한 페이지를 남기는 철부지 예술가다.

시인(詩人)이 될 수 없음을 시인(是認)했지만,
모든 순간을 낯선 상상력이 숨 쉬는 시적 순간으로 포착,
그 순간의 파동을 온몸으로 품고 걸으며
소음도 소리로 번역하는 늦은 밤의 시인이 되고 싶은 사람이다.

삶‘이’ 시답지 않아도 사람‘은’ 시답게 살아야 사람답게 살아갈 수 있음을 이야기한다.

낯선 경험과 날 선 개념을 융복합, 『인생이 시답지 않아서』, 『코나투스』, 『늦기 전에 더 늙기 전에』, 『2분의 1』, 『끈기보다 끊기』, 『삶을 질문하라』, 『언어를 디자인하라』, 『부자의 1원칙, 몸에 투자하라』, 『책 쓰기는 애쓰기다』, 『이런 사람 만나지 마세요』, 『공부는 망치다』, 『유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한다』 등 100여 권의 책을 근간으로 의미를 심장에 꽂아 의미심장한 강연을 재미있게 펼치는 지식 산부인과 의사이자 한양대학교 교수이다.

『인생이 시답지 않아서』는 지금껏 살아온 인생과 경험을 날선 시적 언어로 표현해낸 에세이이자 시집이다.
역 : 이수경
한국외국어대학교 노어과를 졸업했으며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인문교양, 경제경영, 심리학, 자기계발, 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영미권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옮긴 책으로 『불변의 법칙』 『케플러』 『마음을 돌보는 뇌과학』 『그들의 생각을 바꾸는 방법』 『사람은 무엇으로 움직이는가』 『스무 살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완벽에 대한 반론』 등이 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노어과를 졸업했으며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인문교양, 경제경영, 심리학, 자기계발, 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영미권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옮긴 책으로 『불변의 법칙』 『케플러』 『마음을 돌보는 뇌과학』 『그들의 생각을 바꾸는 방법』 『사람은 무엇으로 움직이는가』 『스무 살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완벽에 대한 반론』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 ★ 누적판매 50만 부 돌파!
★ ★ 삼성전자, LG그룹, 신한은행, 국민은행 필독서 선정
★ ★ 삼성경제연구소 SERI CEO ‘여름휴가 추천도서’ 선정
★ ★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YES24 ‘올해의 책’ 후보도서
★ ★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청소년 권장도서’ 선정

재미, 의미, 활기를 모두 잃어버린 당신,
쉬어도 쉰 것 같지 않고 웬만해서는 도무지 충전이 안 되는 당신을 위한 최고의 선물!
전 세계를 놀라게 한 감동 스토리, ‘에너지 버스’를 아직 안 읽었다고

월요일 아침, 조지는 일어나자마자 자신의 자동차 바퀴가 펑크 나 있는 걸 발견한다. 하지만 그건 조지를 둘러싼 숱한 고통 중 하나일 뿐이다. 아내와 아이들은 그에게 등을 돌렸고, 직장생활 역시 벼랑 끝에 서 있다. 이번 신제품 런칭에 실패하면 마케팅 팀장인 그는 직장에서 떨려날 상황이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가정에 소홀한 그에게 아내는 ‘더 이상 참을 수 없다’며 최후통첩을 해왔다. 조지는 이러한 심란한 상황에서 탈출할 수 있는 무언가가 간절하다.
펑크 난 자동차 대신 버스를 타고 출근을 하기로 결심한 조지. 그는 거기서 ‘조이’라는 희한한 버스 운전사를 만나게 되고, 그로부터 2주에 걸쳐 자신의 인생궤도를 뒤바꿔놓을 10가지 룰을 배운다. 조지를 직장과 가정 모두에서 구출해줄 획기적인 방법은 과연 무엇일까

‘에너지 뱀파이어’들이 득시글한 세상에서,
어떻게 나를 지키고, 내가 원하는 삶을 살까

무기력하고 지리멸렬한 삶에 무언가 청량제가 되어줄 강력한 원천을 찾는가 나를 둘러싼 수많은 ‘에너지 뱀파이어’들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고, 내면에 샘솟는 무한한 열정을 주위 사람들에게 감염시키고, 그들이 다시 에너지로 충만해져 나에게 긍정 신호만을 보내주는 선순환의 삶! ‘에너지 버스’를 타고 그런 신나는 인생을 만드는 원천기술을 배워보면 어떨까
이 책은 마치 독자 자신이 주인공과 함께 에너제틱하고 활기 넘치는 버스에 동승한 듯한 놀라운 영감을 준다. 그리고 ‘에너지’를 키워드로 해서 긍정적이고 파워 넘치는 삶으로 변화하는 아주 단순하면서도 강렬한 메시지를 전해준다. 한 장 한 장 페이지를 넘기는 동안, 독자는 주인공과 함께 울고 웃으며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무한한 위안과 격려, 그리고 새로운 힘과 동력을 충전 받게 될 것이다.

지쳐 있는 나, 그리고 당신에게는 ‘에너지 버스’가 필요하다!
삶을 전혀 다른 각도에서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

누구나 인생에서 위기를 맞는다. 그리고 그런 순간에는 어떤 사람이건 조직이건 회사건 팀이건 부정적인 현실을 극복하고 새로운 성공 시나리오를 그려나갈 수 있는 강력한 ‘힘’이 필요하다. 이 책은 그 강력한 힘을 만들어내는 원천을 어디서 찾을 것인지, 그리고 그 꺼져 있던 엔진의 시동을 어떻게 다시 가동시킬 것인지 명쾌하게 그리고 있다.
리더, 세일즈 전문가, 민간단체, 학교, 운동선수에 이르기까지 수만 명의 삶에 기적 같은 터닝 포인트를 만들어줬던 에너지 전도사, 존 고든은 이 ‘에너지 버스’라는 놀라운 스토리를 통해 긍정의 에너지를 가득 채우고 원하는 삶의 목적지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는 방법을 알려준다. 정체에 빠진 개인, 매너리즘에 빠진 팀, 의욕을 잃은 조직, 서로에게 지쳐 있는 가족 모두에게 ‘뿅!’ 하고 도약의 계기를 마련해줄 것이다.

[추천사]
‘에너지 뱀파이어 탑승 금지!’ 세상의 모든 버스, 즉 가정, 학교, 팀, 회사가 문 앞에 내 걸어야 하는 경고판이 아닐까 생각한다. 우리가 매일 열정을 상기하며 신나게 살아갈 수 있게 해주는 감동 메시지이자 인생 지침서! 참 재미있게 읽었다.
_김인, 삼성SDS 고문

이 사회의 오피니언 리더들이라면 꼭 읽어야 하는 책. ‘대한민국이라는 버스’의 승객들이 가진 솟구치는 열정 에너지와 열망을 어떻게 리드해야 한 방향을 향한 강력한 사회적인 파워로 승화시킬 수 있을지 그 힌트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_김종량, 한양대학교 이사장

이제까지 우리가 접했던 삶과 비즈니스의 소중한 교훈과 가이드가 한 편의 짧은 스토리에 녹아 있다. 신입사원부터 중역들에 이르기까지 누구에게나 진한 감동을 던져줄 책이다. 구절구절 뽑아내어 내 것으로 만들 만한 요소가 무궁무진하다.
_신상훈, 신한금융지주회사 전前 대표이사 사장

당신의 가족, 당신의 일, 당신의 팀, 그리고 당신이 속한 조직을 활력으로 가득 채우려면, 이 책을 집어라. 존 고든은 당신이 하는 모든 일이 술술 풀려나가는 데 필요한 긍정 에너지를 키우고 성장시킬 모든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아놓았다. 새로운 에너지를 불어넣어줄 기적의 버스, 그토록 기다렸던 그 버스를 마침내 만났다!
_ 켄 블랜차드(Ken Blanchard),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저자

이 책을 읽으면 활력이 넘치고 지금보다 몇 배는 더 행복해질 길이 보인다. 존 고든이 ‘긍정 에너지’의 전도사라면, 이제 나는 그 종교의 열렬한 광신도가 되고 말았다.
_ 대니 갠스(Danny Gans), 올해의 라스베이거스 엔터테이너
뭔가 새로운 슬로건을 갈망하던 우리 세일즈 전문가들이 목마르게 기다리던 책이다. 읽는 구절구절 너무나 감동적이고 누구에겐가 옮겨주고 싶다.
_ 린다 쉐러(Linda H. Sherrer), 푸르덴셜 부동산 네트워크 CEO

어제까지 어떤 것이 에너지를 넘치게 하는 선택인지 몰랐다. 그런데 한발 한발 주인공과 함께 나아가는 동안, 우리 조직으로 하여금 최강의 실적을 내도록 하는 방안이 머릿속에 그려져 갔다. 오늘의 나는 어제와는 완전히 다르다. 너무나 고마운 책이다.
_ 대니 디튼(Danny Deaton), CTX 모기지 상무이사

존 고든은 ‘긍정 에너지’라는 신대륙을 발견한 ‘운 좋은 탐험가’다. 아무리 높은 오르막이라도 존의 에너지 버스만 있다면 오를 수 있다. 독자로 하여금 세계를 정복한 듯 통쾌한 감동을 주는 책이다.
_ 프랜 찰스(Fran Charles), HBO스포츠 아나운서

살아가면서 부딪히는 도전과 역경, 그것으로 인해 힘 빠지고 스스로 나태해지고 마는 우리. 존 고든은 에너지의 힘으로 그것을 타파하는 법을 알려준다. 오늘부터 나는 내 ‘에너지 버스’를 힘차게 몰 것이다.
_ 톰 기객스(Tom Gegax), 《The Big Book of Small Business》 저자

목적, 비전, 열정, 정신력…. 성공을 위한 필수 요소다. ‘에너지 버스’는 이 모든 요소들을 한데 녹여 놀라운 기적을 일으키게 하는 조리법을 담았다. 읽는 것만으로도 긍정 에너지로 철철 넘친다. 자, ‘에너지 버스’에 올라 이 신나는 여행을 즐기자.
_ 팻 윌리엄스(Pat Williams), NBA 올란도매직 수석코치

능력도 있고 자질도 갖췄는데 왠지 일이 잘 안 풀려나간다면, 자신이 ‘에너지 버스’에 타고 있는지 돌이켜볼 일이다. ‘에너지 버스’는 인생이라는 가슴 벅찬 무한 가능성의 세계로 당신을 데려다줄 것이다.
_ 맥 앤더슨(Mac Anderson), 석세소리스(Successories) 창업자

긍정적이고 높은 성과를 내는 조직을 만들고 싶다면 ‘에너지 버스’에 올라타라! 그 버스에 올라탄 순간, 기적이 시작될 것이다.
_ 제프리 폭스(Jeffrey Fox), 《레인메이커》 저자

‘에너지 버스’로 회사 내에 안개처럼 감도는 부정적인 에너지를 몰아내라! 존 고든이 이 책에서 제시하는 방법론을 통한다면, 팀의 사기가 충천하고 수익이 치솟는 것을 목격하게 될 것이다.
_ 드와이트 쿠퍼(Dwight Cooper), PPR(Professional Placement Resources) CEO

회원 리뷰 (8건)

eBook 구매 [에너지 버스-존 고든] 모기가 짜증 나는 이유
평점8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s*******1 | 2023-11-10 | 신고

모기가 짜증 나는 이유는 흡혈만이 아니다. 윙윙거리는 소리가 사람을 미치게 한다. 어두운 밤, 자려고 누웠는데 귓가를 맴도는 소리. 벌떡 일어나 잡자니 잠이 달아나고, 그대로 참자니 거슬린다. 게다가 곧 간지러움이 예견된다. 진퇴양난의 상황. 이쯤되면 내 피가 빨리고, 심한 경우 병에 걸릴 수 있다는 사실은 중요하지 않다.

에너지 흡혈귀 역시 마찬가지다. 그들은 우리 주변에서 활기찬 에너지를 가져간다. 게다가 우리를 우울하게 만들며 주변에서 계속 윙윙거린다. 이건 안 될 거야, 나는 틀렸어. 자기만이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까지 영향을 준다. 이들을 퇴치하자니 인간관계가 어그러질까 두렵고, 안고 가자니 너무 힘들다. 진퇴양난. 심한 경우 우울증이 따라오거나 조직 자체가 망가질 수 있다는 사실은 떠오르지도 않는다. 단지 내 눈에 저 사람이 안 보이기를 바랄 뿐.

조명회사의 팀장인 조지가 위기의 순간에 우연히 타게 된 출근 버스에서 10가지 법칙을 배워 간다는 우화다. 이런 우화들이 그렇듯 행복한 결말을 맞이한다. 사람은 이야기에 매료되고, 더 잘 기억하며, 더 깊이 공감한다. 짧은 글로 사람들을 사로잡고 의지를 북돋을 수 있다. 다만, 우리네 삶은 10개의 법칙으로만 살기에는 좀 더 복잡하고 골치 아플 뿐이다.

이야기와 법칙은 명료하다. 긍정의 에너지를 가지고 같은 에너지를 가진 사람과 함께 하라는 것. 위기가 있겠지만 긍정의 힘은 더 강하다. 내가 부정적인 사람이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아는 것과 실천하는 것은 분명 다르다. 애초에 나는 글러 먹은 인간일까. 이런 긍정의, 행복한 우화 뒤에 늘 씁쓸함이 따른다. 긍정이 항상 선으로만 작용할까. 너무 감당 못 할 변수를 생각해서일까. 단순하게, 복잡하지 않게 이야기의 힘을 따르지는 못할까.

삶의 대부분을 뱀파이어, 아니 너무 거창하다면 에너지 모기로 살아왔다. 앵앵거리며 사람들을 귀찮게 하는 그런 존재. 퇴치되어야 할 대상으로 말이다. 서글프다. 모기도 어떻게든 살아남고 싶었을 뿐인데, 퇴치당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모기가 아닌 척해야 할까. 모기도 불쌍히 여겨주는 스님을 만나야 할까. 아니면 또 다른 존재로 다시 태어나야 할까. 다행히 지금은 모기가 없는 가을이다.

-----------------------------------------------------------------------------

그 어떤 문젯거리도 당신에게 줄 선물을 함께 들고 오게 마련’ -리처드 바크 p.30

E(EVENT) + P(PERCEPTION) = O(OUT-COME) p.89

누군가를 초대하였기에 기다림이 있다. 시련이 있었기에 용기와 의지가 빛을 발하는 것처럼. p.113

목표란 다른 사람보다 더 나아지는 게 아니다. 다른 누구도 아닌 어제의 너보다 나아지는 걸 목표로 삼아라. p.159

신은 우리의 심장이 열릴 때까지 우릴 아프게 하신다. p.169

열정(ENTHUSIASM)신의 영감을 받았다.’는 뜻을 가진 그리스어 엔테오스(ENTHEOS)’에서 유래했답니다.” p.181

사람은 존재로써 설득한다. -월트 휘트먼 p.181

삶에서 가장 중요한 교훈은 가장 단순한 것 p.255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댓글 0 접어보기
종이책 구매 긍정버스!!
평점10점 | k*****2 | 2025-03-04 | 신고
긍정의 에너지가 필요하다면, 그 에너지로 자신이 사는 세계른 변화시키고 싶다면, 지금 당장 읽어보시길 추천드린다.
신나고 즐겁게 에너지 버스를 타고 가다보면, 삶의 무력감과 인생의 피곤함에 지쳐 있던 당신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게 될 것이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댓글 0 접어보기
종이책 구매 에너지버스
평점10점 | h******e | 2025-03-01 | 신고
이미지 캡션내인생의 운전사는 나란 사실^^!!오늘도 내가 에너지 ceo가 되도록 선택하는 삶내 삶으 주인공임을 알게된 귀중한 책 정말 경이롭고 신나는 삶을 선택할 수 있는 에너지를 주는 책이었다 멋지다 멋져 지인에게 추천하고싶은책 굿!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댓글 0 접어보기
종이책 구매 에너지버스의 저자가 되다!
평점10점 | a****0 | 2024-12-13 | 신고
에너지버스의 저자가 되다!

모든 독자는 자기가 읽은 책의 저자이다
ㅡ알랭드보통ㅡ

(이렇게 말한 보통씨는 보통 사람은 아니라고 확신합니다??)

저는 어릴때부터 책을 좋아하는 아이였습니다.

제가 태어날 쯤에
중,고등학생이던 이모와 삼촌들의 
교과서가 저의 장난감이었고
책벌레, 활자 중독이라는 말을 들을정도로 아무책이나 닥치는대로 보느라
한글도 저절로 깨치고 속독도 했지만
정독하기, 여러번 다시 보는 것은 
너무 힘든일이었어요
그냥 책과 물리적으로 익숙한 거 였죠.

글로벌리더스 그룹과 비전팀 독서모임에서 
난생 처음으로 본깨적, 들깨적을 알고
한 달 동안 한 권의 책을 조금씩 읽고
여러 사람과 나누면 
여러번 읽는 것 같은 경험을 하며
독서 모임을 만들고 싶은 꿈을 꾸던중
지금은 저희 집에서 독서모임이 진행중입니다.

그 어느때보다 
아날로그 방식으로 책을 읽은 흔적을
이렇게 디지털 방식으로 남겨봅니다

제가 독자이자 저자가 되기로 한
그 첫 번째 책은 바로 에너지버스??

에너지버스는
평범한 가장이자 회사원인 '조지' 
한 때 하키선수를 꿈꾸는 열정도 있었지만
어느덧 삐걱거리는 가정의 가장, 
직장 평가에서 바닥인 팀의 팀장으로
무기력함 속에 변화를 꿈꾸지만 
돌파구를 찾지 못하는 상황에서
우연히 출근 전 자가용의 타이어 펑크로 '조이'가 운전하는 버스를 타게 되어
행복한 인생을 위한 10가지 룰을 하나씩 배우면서 
자신도 에너지 메신저로 변하는 내용입니다.

이 책의 지은이인 존 고든은 강사, 컨설턴트, 작가로 바쁘게 살고 있지만
활력과 즐거움, 유대감과 깊은 사랑으로 넘치는 삶이 행복하다고 합니다.
그는 프롤로그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긍정 에너지'에 굶주린 이 세계를 위해 
이 글을 읽는 독자들이 먼저 '에너지메신저'가 되어 달라고요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Giver의 자세, 선한영향력이 아닐까 싶네요.

에너지버스 책이 온통 노란색인 것도 우연은 아닐지도 모르겠습니다.
나를 진짜 사랑하는 사람만이 
다른 사람을 사랑할 수 있으니까요
우리 모두는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내 안에 사랑이 있어야 다른 사람에게도 그것을 흘려 보낼 수 있는 것이지요

Rule #1 
당신 버스의 운전사는 당신 자신이다

Rule #2 
당신의 버스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것은 '열망', '비전', 그리고 '집중'이다

Rule #3 
당신의 버스를 '긍정 에너지'
라는 연료로 가득 채워라

Rule #4 
당신의 버스에 사람들을 초대하라. 그리고 목적지를 향한 당신의 비전에 그들을 동참시켜라

Rule #5 
버스에 타지 않은 사람들에게 에너지를 낭비하지 마라

Rule #6 
당신의 버스에 '에너지 뱀파이어 탑승 금지' 표지판을 붙여라

Rule #7 
승객들이 당신의 버스에 타고 있는 동안, 그들을 매료시킬 열정과 에너지를 뿜어라

Rule #8 
당신의 승객들을 사랑하라

Rule #9 
목표를 갖고 운전하라

Rule #10 
버스에 타고 있는 동안 즐겨라

저는 에너지버스를 읽으며
믿음, 소망, 사랑의 원리를 발견했고
이 모든 것은 이미 주어진 것이지만
내가 누구인지, 나의 비전이 무엇인지,
내가 가야할 길이 어디인지 알아야
모든 사람과 자원을 끌어당길 수 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나를 사랑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내가 누구인지 아는것이 우선입니다.

인생의 원리 
V.ision 땅에서도 천국 맛보는 배짱이
M.issiin 사명은 에너지를 전파하는 것
O.bjective 목표는 교감과 성장
S.trategy 전략: 기록의 힘 이용하기
T.ime plan 계획: 핸드폰 대신 독서시간
A.ction 주1회, 월말에 글 쓰기 실천
R.est 휴식. 예쁜 카페에서 티타임
T.hanksgiving 감사

어그로 제목임에도 
끝까지 읽어주신 그대 감사합니다??

#whoIam
#50만부돌파에너지버스
#지식생태학자유영만옮김
#독자에서저자로
#비전멘토링
#인생의원리VMOSTART찾기
#보물찾기같은나날들

에너지 버스

에너지 버스
글쓴이
<존 고든> 저/<유영만>,<이수경> 공역
출판사
쌤앤파커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댓글 0 접어보기
종이책 구매 에너지 버스 후기
평점10점 | 1*******3 | 2024-05-21 | 신고
존 고든 저자의 <에너지 버스> 후기입니다. 

나의 버스에 긍정 에너지라는 연료를 가득 채우라는 말이 가장 인상 깊습니다.
어려운 책인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쉽고 재밌는 책이라 너무 추천드립니다!
몇권 더 구매해 주변에 선물해야겠어요~ㅎ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댓글 0 접어보기

한줄평 (20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