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기억력을 5배 높이는 3분 기억술

한 달 만에 기억력을 복구하는 하루 3분의 마법

이케다 요시히로 저/정문주 | 쌤앤파커스 | 2021년 2월 4일 리뷰 총점 9.5 (39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4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5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건강 취미 여행 > 건강
파일정보
PDF(DRM) 212.13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기억력을 5배 높이는 3분 기억술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세계 최고의 기억력 마스터가 제안하는 기적의 3분 기억술!

40대 중반에 처음 준비한 기억력선수권대회에서 6번이나 우승, 런던에서 개최된 세계 기억력 선수권 대회에서는 ‘세계 기억력 그랜드 마스터’ 호칭을 획득한 저자 이케다 요시히로가 소개하는 검증된 기억력 향상법. 하루 3분만 투자해도 기억력은 물론 집중력과 관찰력, 논리적 사고력까지 높아진다. 단순히 기억력이 감퇴해 겪게 되는 일상생활의 불편이 줄어들었을 뿐 아니라, 학습능력이 좋아지고 복잡했던 마음이 한결 정리되는 것 같다는 후기들이 쏟아졌다. 책에 수록된 60개의 훈련 시트를 통해 비약적인 기억력 향상에 도전해보자.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쏟아지는 체험 후기들

1장 기억력의 비밀
기억력을 갉아먹는 주범은 ‘지루함’
머릿속 기억 스위치를 작동시키는 힘은 ‘번뜩임’
번뜩임을 위한 ‘센서’만 갈고 닦아도 기억력은 좋아진다
문제를 풀기만 해도 얻을 수 있는 3가지 효과
집중해서 풀려는 마음가짐이 기억력을 높인다

2장 처음 보는 외국어 단어도 잘 외워진다
_탐지 센서 강화 훈련
실력테스트
몇 번을 봐도 기억하지 못한다?
실전테스트
외국어에 강해지는 탐지 센서 훈련법
정답

3장 많은 분량도 한 번에 외울 수 있다
_분류 센서 강화 훈련
실력테스트
양이 많으면 못 외운다?
실전테스트
두뇌 회전이 빨라지는 분류 센서 훈련법
정답

4장 한 번 외운 것은 평생 잊어버리지 않는다
_조합 센서 강화 훈련
실력테스트
외우는 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실전테스트
오래 기억하도록 도와주는 조합 센서 훈련법
정답

5장 이름, 얼굴, 제목이 바로바로 떠오른다
_이미지 센서 강화 훈련
실력테스트
돌아서면 잊는다?
실전테스트
얼굴과 이름을 확실히 기억하게 해주는 이미지 센서 훈련법
정답

6장 장보기 목록을 적지 않아도 모두 기억할 수 있다
_연결 센서 강화 훈련
실력테스트
아는 내용인데 기억이 안 난다?
실전테스트
장보기 목록을 적지 않아도 되는 연결 센서 훈련법
정답

감사의 말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이케다 요시히로 (Yoshihiro Ikeda,いけだ よしひろ,池田 義博)
그랜드 마스터 재팬 대표. 대학 졸업 후 엔지니어로 일하다가 학원 경영자로 변신했다. 학원 교재를 연구하던 중, 기억력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40대의 나이에 독학으로 연습해 1년 만에 기억력 선수권대회에서 우승했다. 2018년까지 총 5회 일본 정상을 차지했으며, 2013년 12월엔 런던에서 개최되는 세계 기억력 선수권 대회에서 일본인 최초로「기억력 그랜드 마스터」칭호를 받았다. 저서로는『세계 기억력 그랜드 마스터가 알려주는 뇌에 맡기는 공부법』『세계 기억력 그랜드 마스터가 알려주는 뇌에 맡기는 초집중법』 등이 있다. 그랜드 마스터 재팬 대표. 대학 졸업 후 엔지니어로 일하다가 학원 경영자로 변신했다. 학원 교재를 연구하던 중, 기억력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40대의 나이에 독학으로 연습해 1년 만에 기억력 선수권대회에서 우승했다. 2018년까지 총 5회 일본 정상을 차지했으며, 2013년 12월엔 런던에서 개최되는 세계 기억력 선수권 대회에서 일본인 최초로「기억력 그랜드 마스터」칭호를 받았다. 저서로는『세계 기억력 그랜드 마스터가 알려주는 뇌에 맡기는 공부법』『세계 기억력 그랜드 마스터가 알려주는 뇌에 맡기는 초집중법』 등이 있다.
역 : 정문주 (鄭文珠)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졸업 후 한·일 정부, 지방 자치 단체, 국제기구, 기업, 학술 관련 전문 통번역사 겸 일본어 강사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엔터스코리아에서는 프리랜서 출판 기획자 및 번역가로 작업 중이다. 저서로는 『2030 일본어로 쉽게 말하기』, 『50패턴으로 여행하는 랜드마크 일본어회화』, 『비즈니스 일본어 이메일』 등이 있고, 역서로는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중개합니다 : 도쿄R부동산』, 『시골빵집에서 자본론을 굽다』, 『오아시스 식당』, 『관저의 100시간』, 『도쿄대 리더육성 수업』 시리즈 외에 아동 도서 『마법의 정원 이야기』 시리즈 등 여러 권이 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졸업 후 한·일 정부, 지방 자치 단체, 국제기구, 기업, 학술 관련 전문 통번역사 겸 일본어 강사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엔터스코리아에서는 프리랜서 출판 기획자 및 번역가로 작업 중이다. 저서로는 『2030 일본어로 쉽게 말하기』, 『50패턴으로 여행하는 랜드마크 일본어회화』, 『비즈니스 일본어 이메일』 등이 있고, 역서로는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중개합니다 : 도쿄R부동산』, 『시골빵집에서 자본론을 굽다』, 『오아시스 식당』, 『관저의 100시간』, 『도쿄대 리더육성 수업』 시리즈 외에 아동 도서 『마법의 정원 이야기』 시리즈 등 여러 권이 있다.

출판사 리뷰

집중력과 암기력을 동시에 높여주는 5가지 기억력 센서 훈련!

아이들은 수백 가지도 넘는 공룡, 게임 캐릭터 이름들을 놀라울 만큼 순식간에 기억해낸다. 어떻게 그 많은 것들을 쉽게 외운 걸까? 그것은 그들이 대상에 상당한 ‘흥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의 저자는 기억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바로 이런 ‘감정’이라고 말한다. 감정은 뇌에 순간적으로 커다란 임팩트를 주고, 그것이 기억의 관문이라고 할 수 있는 ‘해마’를 자극해 대상을 머릿속에 강렬하게 새긴다는 것이다.

이렇듯 순간적으로 뇌에 임팩트를 주는 힘을 키우기 위해서는 크게 5가지 센서가 필요하다. 책에서 탐지 센서, 분류 센서, 조합 센서, 이미지 센서, 연결 센서라고 부르는 것들이다. 이 센서들을 꾸준히 훈련시켜주면 일상생활은 물론 학습과정에서도 대상을 효율적으로, 오랫동안, 손쉽게 기억해낼 수 있다.

5가지 센서 중 연결 센서는 어떤 역할을 할까? 기억력은 단순히 ‘외우는 능력’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기억력은 부호화, 저장, 인출의 3가지 요소로 이루어져 있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정보를 기억하는 능력에는 큰 차이가 없는데 기억력에 자신이 없는 사람은 인출, 즉 정보를 끄집어내는 데 서툰 것이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연결 센서’다. 때문에 기억해야 하는 정보들을 잘 연결해서 보다 쉽게 인출할 수 있도록 돕는 연결 센서의 힘을 키워주면 자연적으로 기억력이 향상된다.

출간 즉시 입소문만으로 5만 부, 시리즈 누계 25만 부 판매

책에는 5가지 기억 센서마다 6개씩 2세트, 총 60문제가 수록되어 있다. 순서에 상관없이 더 강화시키고 싶은 센서의 문제들을 먼저 풀면 된다. 다만, 어떤 순서로 풀든 한 챕터에 수록된 12개 문제를 다 푼 후에 다른 챕터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 숨은 낱말 찾기, 단어 연상하기, 도형 재현하기처럼 게임하듯이 즐길 수 있는 문제들이기 때문에 아이들과도 재미있게 해볼 수 있다. 수록된 문제들 외에도 연상 스토리 만들기, 단어 상위?하위 개념 찾기, 스키마 늘리는 속독 등 다양한 기억력 개선법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일본에서 출간되자마자 입소문만으로 5만 부가 팔려나가는 기록을 세웠다. 5가지 기억 센서 강화 훈련을 체험해본 이들은 지금도 놀라운 후기를 쏟아내고 있다. 나이 들면서 점점 오래 유지하기 힘들었던 집중력이 향상되고, 복잡했던 마음까지도 한결 편안해졌다고 전했다. 뇌의 노화를 늦추기 위해서 힘들게 계산 문제를 풀거나, 문장을 낭독하거나, 한자 받아쓰기를 했다는 한 고령의 여성 독자는 이 훈련이 효과는 물론 재미까지 잡았다는 점에서 매우 만족스러워했다.

기억력이 좋아지는 방법은 각종 영양제 속에 있지 않다. 약이 아닌 운동으로 정직하게 살을 빼는 다이어트가 더 건강한 것처럼 실제로 기억력을 관장하는 뇌를 움직이고 자극하며 센서의 힘을 키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하루 3분만 투자하면 가능한 쉽고 재미있는 트레이닝으로 죽어있던 뇌를 깨우고 건망증과 주의산만으로부터 탈출해보자.

회원 리뷰 (34건)

한줄평 (5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