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과학의 대이론

오미야 노부미쓰 저/김선숙 역/조헌국 감수 | 성안당 | 2021년 8월 17일 리뷰 총점 10.0 (3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2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자연과학 > 천문학
파일정보
PDF(DRM) 15.69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3명)

저 : 오미야 노부미쓰
과학평론가이자 과학 저널리스트. 1938년 도쿄에서 태어나 도쿄교육대학(현재 쓰쿠바대학) 재학 시절부터 가정교사 및 학원 경영을 시작하여 1967년에는 SF 동인잡지 [우주쓰레기]에 참가하였다. 1978년 무렵부터 SF 잡학자, 과학평론가라 불렸으며, 과학기술과 문명의 미래를 중심 테마로 하여 삼라만상을 수렵·채집·요리한다. 주요 저서로는 『재미있고 알기 쉬운 세상을 바꾼 과학 대이론 100』, 『재미있고 알기 쉬운 화학』, 『재미있고 알기 쉬운 기상의 구조』(이상 일본문예사), 『세상을 빛낸 일본의 과학자들』(Koudansha), 『천재지변의 메커니즘』(Kanki 출판), 『그... 과학평론가이자 과학 저널리스트. 1938년 도쿄에서 태어나 도쿄교육대학(현재 쓰쿠바대학) 재학 시절부터 가정교사 및 학원 경영을 시작하여 1967년에는 SF 동인잡지 [우주쓰레기]에 참가하였다. 1978년 무렵부터 SF 잡학자, 과학평론가라 불렸으며, 과학기술과 문명의 미래를 중심 테마로 하여 삼라만상을 수렵·채집·요리한다. 주요 저서로는 『재미있고 알기 쉬운 세상을 바꾼 과학 대이론 100』, 『재미있고 알기 쉬운 화학』, 『재미있고 알기 쉬운 기상의 구조』(이상 일본문예사), 『세상을 빛낸 일본의 과학자들』(Koudansha), 『천재지변의 메커니즘』(Kanki 출판), 『그림으로 읽는 잠 못들 정도로 재미있는 이야기_화학』 등 있다.
역 : 김선숙
대학에서 일문학을, 대학원에서 경제학을 공부한 후 출판사에서 오랫동안 편집자로 일했다. 지금은 그동안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출판기획자로 활동하면서 삶을 변화시키고 새로운 세상을 열어주는 책을 찾아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뼈, 관절, 인대, 신경, 혈관 촉진술의 기본』, 『과학의 대이론』, 『기초 영문법 7일 만에 끝내기』, 『초효율 공부법』, 『자신을 컨트롤하는 초집중력』, 『싸우는 식물』, 『통계학 도감』, 『만화로 쉽게 배우는 면역학』, 『식품 보존 방법』, 『수수께끼가 있는 아침 식사』 등이 있다. 대학에서 일문학을, 대학원에서 경제학을 공부한 후 출판사에서 오랫동안 편집자로 일했다. 지금은 그동안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출판기획자로 활동하면서 삶을 변화시키고 새로운 세상을 열어주는 책을 찾아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뼈, 관절, 인대, 신경, 혈관 촉진술의 기본』, 『과학의 대이론』, 『기초 영문법 7일 만에 끝내기』, 『초효율 공부법』, 『자신을 컨트롤하는 초집중력』, 『싸우는 식물』, 『통계학 도감』, 『만화로 쉽게 배우는 면역학』, 『식품 보존 방법』, 『수수께끼가 있는 아침 식사』 등이 있다.
감수 : 조헌국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AI융합교육전공 교수. 서울대학교 물리교육과를 졸업하여 동대학원에서 물리교육으로 박사학위를 수여 받았으며, 과학과 예술의 융복합을 주제로 국내 한국물리학회,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학센터, 국제과학영재학회와 영국의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 호주의 디킨대학교와 맥쿼리 대학교 등 국내외 유수 기관과 대학교로부터 초청을 받아 강연하고 있다. 한국연구재단, 한국과학창의재단 등의 지원을 받아 데이터 마이닝을 통한 물리학의 미적 가치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최근에는 교육 분야 데이터를 머신러닝 및 딥러닝을 적용해 분석하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현재 한국물리학회 ...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AI융합교육전공 교수. 서울대학교 물리교육과를 졸업하여 동대학원에서 물리교육으로 박사학위를 수여 받았으며, 과학과 예술의 융복합을 주제로 국내 한국물리학회,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학센터, 국제과학영재학회와 영국의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 호주의 디킨대학교와 맥쿼리 대학교 등 국내외 유수 기관과 대학교로부터 초청을 받아 강연하고 있다. 한국연구재단, 한국과학창의재단 등의 지원을 받아 데이터 마이닝을 통한 물리학의 미적 가치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최근에는 교육 분야 데이터를 머신러닝 및 딥러닝을 적용해 분석하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현재 한국물리학회 평의원, 한국과학교육학회 이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학술이사, 한국감성과학회 이사 등 여러 학술단체에서 활동하고 있다.

회원 리뷰 (1건)

한줄평 (2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