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아픈 연애에 사랑은 없다

썸부터 재회까지, 거침없는 현실 연애 수업 30

박진진 | 애플북스 | 2021년 11월 25일 리뷰 총점 9.4 (28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8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자기계발 > 인간관계
파일정보
EPUB(DRM) 22.0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이 책 속에 따뜻한 위로의 문장은 단 한 줄도 없습니다”

연애 전문 칼럼니스트가 수많은 상담 사례를 모아

냉철하게 분석한 연애 기승전결 가이드!



왜 연애는 해도 괴롭고 안 해도 힘든 걸까? 자발적인 선택이라면 모를까, 원치 않는 솔로 생활이 계속되면 너무도 외롭고 고독해진다. 하지만 마침내 꿈에 그리던 인연을 만나 연인이 되었다고 해서 항상 즐거운 날만 이어지는 것도 아니다. 내가 사랑하는 딱 그만큼 연인과 치열하게 다툴 것이며, 아무리 대화를 나누어도 더 이상 좁혀지지 않는 거리를 실감할지도 모른다.



연애 칼럼니스트로서 오랜 기간 책 집필, 잡지 기고, 방송 출연 등에서 거침없는 조언으로 주목받았던 저자는 수많은 상담 경험을 토대로 현재는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에서 연애 상담 분야 1위로 올라 최고의 상담가로 사랑받고 있다. 이 책에서는 저자가 지금까지 해 온 상세하고 깊이 있는 1:1 상담을 바탕으로 연애를 ‘썸’부터 재회까지 단계별로 분석한 다음, 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날카롭게 분석해 속 시원한 해법까지 제시한다.



과연 적지 않은 비용을 지불하며 연애 상담을 신청하는 이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것은 무엇일까? 다양한 상담 경험을 바탕으로 완벽하게 정리된 ?아픈 연애에 사랑은 없다?를 통해 ‘제대로 된’ 연애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 보고, ‘나’의 연애에 진정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확인해 보자.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Part 1
가장 설레는 연애
‘썸’

그 사람은 당신의 사랑을 받을 자격이 있나요?
‘첫인상’이라는 마법
이것은 썸일까?
나를 좋아하는 사람과 관심 없는 사람을 구분하는 방법
짝사랑을 이루고 싶다면?

Part 2
가장 재미있는 연애
확인

당신은 좋은 사람을 만나고 있나요?
당신이 어장에 갇혀 있다는 증거
밀당을 당하고 있는 것인지 확인하는 방법
한계를 정해야 건강한 연애를 할 수 있다
당신은 나쁜 사람을 만나는 중입니다












Part 3
가장 뜨겁고 치열한 연애
사랑과 싸움

한결 같은 연애는 절대 없습니다
판도라의 상자 속에는 희망이 없다
싸움을 극복하는 현명한 자세
연인과 대화하는 방법
자존감과 연애의 상관관계
마음이 식은 상대의 특징
연애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권태기에 대처하는 방법
결혼을 생각하기 전 반드시 체크해야 할 것들

Part 4
가장 고통스러운 연애
이별과 재회

고민도 없이 헤어져야 하는 상대
거짓말에 대하여
당신이 소시오패스와 만나고 있다는 증거
바람은 단 한 번으로 끝나지 않아요
진실보다 더 중요한 것은 진실의 내용
무조건 탈출해야 하는 연애 유형
잘 헤어져야 하는 이유
헤어진 다음 날의 고통에 대하여
이별 통보를 받은 사람이 재회에도 실패하는 이유
재회에 대한 모든 것
당신을 진심으로 원하는 사람은 한밤중에 ‘자니?’라고 묻지 않아요

저자 소개 (1명)

저 : 박진진
1976년 여름 8월 첫 딸의 이름 짓기에 한 달 동안 식음을 전폐한 아버지가 첫 글자인 ‘진’을 지어놓고 나머지 글자를 생각할 때, 그 첫 글자마저 예외로 두지 않은 빛나는 발상으로 인해 박진진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책은 다 읽어버리겠다는 야무진 꿈을 꾸는 북칼럼니스트이자 공부보다 연애가 더 쉬웠다는 연애칼럼니스트. 인간관계 중에서 가장 어렵다는 남녀관계에 대해 그 누구보다 자신 있는 그녀에게 시시콜콜한 연애 상담을 쏟아내느라 주위에는 사람들이 항상 끊이질 않는다. 언제나 객관적이고 통찰력 넘치며 때로는 냉철하게 조언하는 그녀에게 모 라디오 작가는 ‘... 1976년 여름 8월 첫 딸의 이름 짓기에 한 달 동안 식음을 전폐한 아버지가 첫 글자인 ‘진’을 지어놓고 나머지 글자를 생각할 때, 그 첫 글자마저 예외로 두지 않은 빛나는 발상으로 인해 박진진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책은 다 읽어버리겠다는 야무진 꿈을 꾸는 북칼럼니스트이자 공부보다 연애가 더 쉬웠다는 연애칼럼니스트. 인간관계 중에서 가장 어렵다는 남녀관계에 대해 그 누구보다 자신 있는 그녀에게 시시콜콜한 연애 상담을 쏟아내느라 주위에는 사람들이 항상 끊이질 않는다. 언제나 객관적이고 통찰력 넘치며 때로는 냉철하게 조언하는 그녀에게 모 라디오 작가는 ‘관계심리 전문가’라는 타이틀을 달아주었다.

방송연예학과 졸업 후 교통방송국 리포터로 1년간 일했고, [내일신문] 문화생활부 기자로 2년간 근무했다. 후에 프리랜서를 선언하고 북칼럼니스트라는 명칭으로 여기저기 책에 관한 이야기를 쓰다가 어느 날부터 [코스모폴리탄], [싱글즈], [엘르] 등에 연애칼럼을 기고하기 시작했고, [딴지일보]에 블루버닝의 S다이어리를 3년간 연재했다. CBS 라디오 [책 읽어주는 여자]에서 5년간 방송했으며, MBC 파일럿 프로그램 [연애고시] 자문위원, MBC [세바퀴] 퀴즈 자문위원, MBC 라디오 [이동진의 꿈꾸는 다락방], MBC 라디오 [윤하의 별이 빛나는 밤에], KBS 라디오 [황금사과] 등에 고정 게스트로 활동했다. 지금은 연애 때문에 밤잠 이루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상담을 하며 연애 카운슬러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왜 나는 항상 연애가 어려울까』, 『아무도 울지 않는 연애는 없다』, 『연애, 오프 더 레코드』, 『싱글, 오블라디 오블라다』, 『연애가 필요해』, 『크라잉 룸』이 있다. 최근 팟캐스트 [박작가의 영화 비무장지대] 진행을 통해 독자들과의 새로운 소통을 시도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가장 설레는 연애의 시작부터 고통스러운 이별의 순간까지,
연애의 모든 것!
연애는 어느 날 갑자기 시작되지 않는다. 짝사랑 혹은 호감, 썸 타는 기간을 거치며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나서야 비로소 시작된다. 애정을 듬뿍 주고받고 때로는 다투면서 사랑이 점점 커지다가 어떤 이유로 소멸해버리기도 한다. 연애의 각 단계마다 고민하는 내용이 모두 다르고, 연인과 다투는 이유와 겪게 되는 갈등도 제각각이다. 사람들이 연애의 각 단계에서 맞닥뜨리는 고민과 각종 문제를 보여주면서 거침없는 연애 세상에서 더욱 강해지도록 만들어 준다.

당신의 마음을 토닥여 줄 문장은 단 한 줄도 없다!
현실적 가이드와 전략만 있을 뿐.
?아픈 연애에 사랑은 없다?에는 연애하며 상처받은 마음을 어루만져 주고 위로를 건네는 문장이 단 한 줄도 없다. 이 책에서는 수많은 연애 상담을 통해 확률적으로 많이 일어나는 상황과 사건의 원인과 해결 방식을 날카롭고 세밀하게 분석해 객관적으로 알려 주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이다. 짝사랑으로 잠 못 이루는 이에게는 위안을 건네기보다는 현재 처한 상황을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알려 주고, 상대의 마음을 얻고 연애로까지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전략적으로 제시해 주는 것이 더 필요하다.

당장 헤어져야 하는 연애 유형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연인 관계의 ‘데이트 폭력’, ‘가스라이팅’ 같은 표현이 빈번하게 등장하는 시대다. 이런 심각한 문제도 대개는 사소한 일에서 시작되는데 자각하지 못하는 사이에 몸집을 불려 자신을 갉아먹거나 지울 수 없는 트라우마를 남길 수도 한다. 연인이 거짓말을 밥 먹듯 한다든지 바람을 피운다든지, 무엇이든 이상 신호를 감지했다면 상황을 냉정하게 판단하고 필요에 따라 관계를 마무리하는 결단력이 필요하다. 이 책은 이상 신호를 감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이별해야 하는 경우 어떻게 하면 불필요한 상처를 남기지 않고 건강하게 잘 헤어질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려 준다.

회원 리뷰 (20건)

한줄평 (8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