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건축가 아빠가 들려주는 건축 이야기

이승환 저/나오미양 그림 | 나무를심는사람들 | 2022년 7월 15일 리뷰 총점 9.8 (1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예술 대중문화 > 건축
파일정보
EPUB(DRM) 105.8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건축가 아빠가 들려주는 건축 이야기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이승환
서울대학교에서 건축을 공부하고 서울의 소규모 건축사 사무소 M.A.R.U.와 아뜰리에17에서 실무를 익혔다.에서 실무경험을 쌓았다. 2009년 유학을 위해 런던으로 이주하여 런던 메트로폴리탄 대학교에서 MA(Master of Arts) 과정을 마치고 다양한 경험을 쌓은 뒤 2014년 귀국해 아이디알 건축사사무소를 개소하였다. 2017년 첫 준공작인 〈매곡도서관〉으로 신진건축사대상 대상, 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 등을 수상하였고,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젊은건축가상을 수상하였다. 서울대학교와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으며, 서울시 공공 건축가와 행복도시 ... 서울대학교에서 건축을 공부하고 서울의 소규모 건축사 사무소 M.A.R.U.와 아뜰리에17에서 실무를 익혔다.에서 실무경험을 쌓았다. 2009년 유학을 위해 런던으로 이주하여 런던 메트로폴리탄 대학교에서 MA(Master of Arts) 과정을 마치고 다양한 경험을 쌓은 뒤 2014년 귀국해 아이디알 건축사사무소를 개소하였다.

2017년 첫 준공작인 〈매곡도서관〉으로 신진건축사대상 대상, 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 등을 수상하였고,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젊은건축가상을 수상하였다. 서울대학교와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으며, 서울시 공공 건축가와 행복도시 공공 건축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젊은 건축가: 질색, 불만 그리고 일상』을 함께 썼다.
아내이자, 『부부 건축가 생존기, 그래도 건축』의 공저자 전보림과 함께 세 아이를 키우며 일하는 부부 건축가로서, 블로그를 통해 사용자와 일상을 매개하는 배경으로서 건축의 역할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블로그를 통해 공공 건축과 건축 설계 현실에 대한 글쓰기를 이어가고 있다.
그림 : 나오미양
『청소녀 백과사전』 『감정종합선물세트』 『셋 중 하나는 외롭다』 『숲속펜션의 비밀』 『화해 대작전』 등에 그림을 그렸고, 직접 쓰고 그린 그림책으로는 『겨울 동네』가 있습니다. “어릴 적 몸이 약해서 유치원에 가지 않았습니다. 동네 친구도 거의 없어서, 그저 책을 읽거나 낙서를 하거나 마당을 어슬렁거리면서 시간을 보냈지요. 무료하고 쓸쓸한 기분도 많이 들었었지만 일러스트레이터가 된 지금, 돌이켜 보면 그 시간들 덕분에 책 속의 인물들에게 좀 더 가깝게 공감할 수 있는 힘이 생긴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청소녀 백과사전』 『감정종합선물세트』 『셋 중 하나는 외롭다』 『숲속펜션의 비밀』 『화해 대작전』 등에 그림을 그렸고, 직접 쓰고 그린 그림책으로는 『겨울 동네』가 있습니다.
“어릴 적 몸이 약해서 유치원에 가지 않았습니다. 동네 친구도 거의 없어서, 그저 책을 읽거나 낙서를 하거나 마당을 어슬렁거리면서 시간을 보냈지요. 무료하고 쓸쓸한 기분도 많이 들었었지만 일러스트레이터가 된 지금, 돌이켜 보면 그 시간들 덕분에 책 속의 인물들에게 좀 더 가깝게 공감할 수 있는 힘이 생긴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0건)

한줄평 (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