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나는 무조건 한 번에 합격한다

1년 만에 행정고시 합격한 신림동 전설의 초압축 공부법

이형재 | 웅진지식하우스 | 2022년 7월 18일 리뷰 총점 9.0 (114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51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49건)
  •  eBook 한줄평 (14건)
분야
자기계발 > 성공학/경력관리
파일정보
EPUB(DRM) 40.6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나는 무조건 한 번에 합격한다

이 상품의 태그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합격은 전략이고, 기술이다”

1년 만에 행정고시 합격, 국제 CPA, 공인중개사 등

수십 번의 시험 합격을 이뤄낸 시험형 인간의 모든 시험에 통하는 합격 전략



취업, 승진, 그리고 내 집 마련까지 어려워진 지금, 시험은 인생 역전을 꿈꿀 수 있는 가장 공정하고 강력한 수단이다. 이를 증명하기라도 하듯 매년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은 물론, 제2의 인생을 꿈꾸며 공인중개사를 비롯한 다양한 자격증을 따기에 나섰다. 『나는 무조건 한 번에 합격한다』는 1년 만에 행정고시에 합격한 신림동 전설이라 불리는 이형재가 지난 15년간 수십 번 합격하며 터득한 모든 시험에 통하는 합격 전략을 A부터 Z까지 담아낸 최고의 합격 비책이다.



‘열심히 공부했는데 시험을 볼 때마다 점수가 왜 이렇게 안 나오지?’라고 생각해본 적이 있는가? 지금까지 합격한 시험만 해도 10개가 넘는 시험형 인간 이형재는 무작정 공부해서는 합격할 수 없다고 단언한다. 이 책에는 합격까지 최단 거리로 달리게 해줄 계획 솔루션, 시험에 나오는 것만 공부하는 초압축 공부법, 암기 노하우, 코로나19 시대의 비대면 강의 활용법 등 그가 경험을 통해 깨달은 ‘합격을 위한 모든 것’이 담겨 있다. 늘 1~2점 차이로 떨어진다면, 이번이 마지막 기회라면 망설이지 말고 이 책을 집어 들어라. 노량진 수험생들에게 전설로 남겨진 그의 ‘시험의 기술’이 당신의 합격의 길로 인도할 것이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프롤로그| 당신의 노력이 합격이 되는 순간을 바라며

1장 시험형 인간의 사고방식
“합격하는 사람은 생각하는 방법부터 다르다”


극한의 효율을 추구하는 시험형 인간의 탄생
합격의 서사를 만들어라
공부는 인생 계획의 한 페이지다
기회는 준비된 자만이 잡을 수 있다

2장 시험형 인간의 습관 디테일
“최고의 효율을 뽑아내는 일상 습관의 힘”


빠르게 합격하는 사람들의 특징
시험형 인간의 12가지 생활 습관
불합격을 부르는 10가지 생활 습관
합격의 한 끗을 만드는 디테일한 습관 형성법
집중할 수밖에 없는 공부 환경의 비밀
공부 환경을 지배하는 자가 합격한다

3장 시험형 인간의 계획법
“공부의 효율을 극한으로 높이는 합격의 최단 거리를 측정하라”


당신의 계획이 실패한 이유
계획 솔루션 ① | 나의 공부 자질을 파악하라
계획 솔루션 ② | 하루 공부량을 측정하라
계획 솔루션 ③ | 최적의 수험 기간을 설정하는 법
계획 솔루션 ④ | 역산법으로 일일 계획을 세워라
계획 솔루션 ⑤ | 내 몸과 시험 주기를 맞춰라

4장 시험형 인간의 초압축 공부법
“적게 공부하고 빠르게 합격하고 싶다면 압축하라”


초압축 공부의 시작 | 완벽한 교재를 선정하는 법
초압축 공부법 ① | 기본서 한 권으로 끝내는 법
초압축 공부법 ② | 한 권으로 개념을 지배하는 회독의 기술
초압축 공부법 ③ | 디테일을 잡는 기출문제 공부법
초압축 공부법 ④ | 하루 한 과목에 투자하라
초압축 공부법 ⑤ | 진도별 모의고사 활용법
초압축 공부법 ⑥ | 많은 양을 암기하는 법
초압축 공부법 ⑦ | 초효율 무작정 암기의 기술
학원 강의 200퍼센트 활용법
집중력을 높이는 방법
합격 수기를 내 것으로 만드는 법
제대로 쉬는 것도 공부다
무조건 한 번에 합격하는 공부법의 디테일

5장 시험형 인간의 한 달 전략
“합격의 기회는 시험 한 달 전에 다시 한 번 찾아온다”


시험 한 달 전 전략은 달라야 한다
극한의 효율을 앞세우는 한 달 전략의 모든 것
시험 직전 최후의 암기 비법
실수를 줄이는 디테일한 한 끗
모의고사 자가진단 활용법
시험 D-7 일주일 안에 끝내는 폭발적 암기 전략
시험 D-1 실수를 줄이는 수험생 시나리오
D-day 수험생이 잊지 말아야 할 5가지
시험 시작 30분 전, 합격의 디테일을 잡는 법
정답이 보이는 문제풀이의 비밀
주관식 시험에서 주의해야 할 점

6장 시험형 인간의 합격 멘탈
“합격하는 사람의 멘탈은 다르다”


망상하지 마라, 현실은 현실이다
시험공부에 인생을 걸지 마라
자신감은 노력에서 온다
불안함을 합격의 원동력으로 바꿔라
합격은 전략순이다
단순함으로 승부하라
시험의 목표는 후회를 남기지 않는 것이다
공부할 때 절대 하지 말아야 할 말들

|에필로그| 시험형 인간의 합격 10계명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이형재
1년 만에 행정고시에 합격한 신림동의 전설이자 시험의 대가. 직장 생활을 하면서도 10여 개 이상의 시험에 초단기 합격하는 기록을 세웠다. 그도 처음부터 공부를 잘했던 것은 아니다. 무턱대고 수험서를 20회독 하기도 하고, 수면 시간을 제외하고는 암기 사항을 달달 외우기 바빴다. 많은 시간을 들여야 하는 비효율적인 공부만 계속하다가, ‘합격은 암기가 결정한다’는 사실을 깨달은 후 누구보다 적은 시간으로 한 번에 합격하는 비법을 터득했다. 암기는 ‘공부 머리’가 아닌 ‘스킬’이라고 말하는 그는, 실제로 1,000페이지에 달하는 시험 범위를 시험 직전에 20페이지로 줄이며 행정고시에... 1년 만에 행정고시에 합격한 신림동의 전설이자 시험의 대가. 직장 생활을 하면서도 10여 개 이상의 시험에 초단기 합격하는 기록을 세웠다. 그도 처음부터 공부를 잘했던 것은 아니다. 무턱대고 수험서를 20회독 하기도 하고, 수면 시간을 제외하고는 암기 사항을 달달 외우기 바빴다. 많은 시간을 들여야 하는 비효율적인 공부만 계속하다가, ‘합격은 암기가 결정한다’는 사실을 깨달은 후 누구보다 적은 시간으로 한 번에 합격하는 비법을 터득했다. 암기는 ‘공부 머리’가 아닌 ‘스킬’이라고 말하는 그는, 실제로 1,000페이지에 달하는 시험 범위를 시험 직전에 20페이지로 줄이며 행정고시에 초단기 합격할 수 있었다. 이후 그간 공부하며 얻은 다양한 깨달음과 초압축 암기법을 전하고자 브런치, 네이버 카페를 통해 수많은 수험생과 소통하고 있다.
서울대 경제학부 우등졸업. 행정고시 제50회 재경직 합격 후 국무조정실, 조세심판원으로 근무하였으며 현재 공단기 행정학을 강의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합격하고 싶다면 이렇게 공부하세요”
행정고시 1년, 공인중개사 3개월….
입소문만으로 수험생들 사이에서 ‘신림동 전설’이라 불리는 이형재의 초압축 공부법!


취업, 승진, 그리고 내 집 마련까지 어려워진 지금, 시험은 인생 역전을 꿈꿀 수 있는 가장 공정하고 강력한 수단이다. 이를 증명하기라도 하듯 매년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은 물론, 제2의 인생을 꿈꾸며 공인중개사를 비롯한 다양한 자격증을 따기에 나섰다. 『나는 무조건 한 번에 합격한다』는 1년 만에 행정고시에 합격한 신림동 전설이라 불리는 이형재가 지난 15년간 수십 번 합격하며 터득한 모든 시험에 통하는 합격 전략을 A부터 Z까지 담아낸 최고의 합격 비책이다.

수험생들은 늘 “공부 열심히 했는데 왜 떨어졌지?”라는 질문을 던지며 자신의 불운함을 탓한다. 하지만 공부를 열심히 해서는 시험에 합격할 수 없다. 합격에는 각 시험에 맞는 공부 전략과 시험을 푸는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전업 수험생이었던 적도, 회사를 다니면서 공부한 적도 있는 저자 이형재는 각자의 위치에서 시험을 준비하는 모든 이들의 마음을 알고 있다. 따라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들이 ‘합격이라는 목적지를 향해 최단 거리로 달릴 수 있는 지도를 그릴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손을 대는 모든 일에서 극강의 효율을 추구하는 이형재는 합격을 위해 삶의 모든 것을 ‘시험’에 맞출 것을 제안한다. 합격까지 잊지 않을 최고의 동기부여부터, 최적의 수험 기간을 설정하는 법은 물론 내용의 구조를 단순화 하여 정리하는 ‘초압축 공부법’, 시험 한 달 전 점수를 끌어올리는 한 달 전략까지 초단기 합격을 만드는 공부법의 모든 것을 담았다. 모든 문제에 정답이 있듯, 그의 공부법은 합격을 위한 가장 빠른 해답이다. 올해가 마지막 도전이라고 생각하는, 한 번에 함격하고픈 사람이라면 이 책에서 가장 빠르게 합격으로 가는 법을 터득할 수 있을 것이다.

“1년 만에 행정고시 합격한 썰 푼다!”
무조건 한 번에 합격하고픈 사람들을 위한 신림동 전설의 합격 수기


가방은 무겁게, 머리는 가볍게 공부하던 평범한 학생이
서울대학교 진학은 물론, 행정고시까지 한 번에 합격해낸 초압축 공부법의 모든 것

“그 많은 시험을 도대체 어떻게 다 합격했어요?”

합격한 시험만 해도 10개가 넘는 저자가 자신의 이력을 소개할 때면 늘 받는 질문이다. 행정고시, 국제재무분석사, 국제재무위험관리사, 공인중개사 등 도전한 시험은 떨어져본 적이 없는 그가 대단한 이유는 경쟁률이 높고 최종 합격까지 최소 3~4년이 걸리는 어려운 시험까지 다수 합격했기 때문이다. 그마저도 시험을 준비하는 기간이 길지 않았다. 그가 빠른 시간에, 준비한 시험을 모두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그가 극한의 효율을 추구하는 ‘시험형 인간’이기 때문이다.

합격의 원리는 단순하다. 문제의 답을 맞혀 합격 커트라인 이상의 점수를 받아내면 된다. 이를 파악한 이형재는 그 순간부터 삶의 모든 것을 ‘합격’에 맞췄다. 기상 시간부터, 사소한 생활 습관, 공부하는 교재는 물론 매일의 공부 계획, 회독법, 암기법 등 공부할 때의 일상을 포함해 시험 당일 아침에 무엇을 먹고, 어떤 옷을 입고, 시험장에 도착하는 시간은 물론 시험 도중에 모르는 문제가 나올 때의 대처법까지 합격을 위한 효율적 전략을 세웠다.

“엉덩이가 무거운 사람이 합격한다”, “세 시간 자면 합격하고, 네 시간 자면 떨어진다” 등 무작정 오래 공부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진 수험가(街)의 격언들은 모두 틀렸다. 저자의 말마따나 무작정 공부해서는 합격할 수 없다. 시험공부의 핵심은 정답을 맞히는 것에 있고, 이를 위해서는 공부한 내용을 시험장에서 기억해낼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시험에 나오는 것만, 아주 간단하게 압축해서, 보기만 봐도 답이 보일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암기하는 것이 그를 합격으로 이끈 ‘초압축 공부법’의 핵심이다.

“합격하고 싶다면 시험형 인간이 돼라!”
공부 머리를 뛰어넘는 전략적 시험공부의 모든 것


시험의 목적은 문제의 정답을 맞혀 합격 커트라인을 넘기는 점수를 얻는 것이다. 공부를 아무리 열심히 해도, 문제에서 정답을 찾을 수 없다면 당신의 노력은 틀린 셈이다. 따라서 우리의 공부에는 기술이 필요하다. 핵심을 파악하고, 필요한 내용만을 정리해 머릿속에 정리할 수 있어야 한다. 문제를 만났을 때 필요한 답을 찾아낼 수 있도록, 정답을 보는 눈을 키울 수 있는 15년간의 공부 스킬을 이 책에 모두 담았다.

1장 ‘시험형 인간의 사고방식’에서는 극한의 효율을 뽑아낼 수 있는 사고방식에 대해 소개한다. 철저히 홀로 이겨내야 하는 수험생들이 확고한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돕는다. 이어서 2장 ‘시험형 인간의 습관 디테일’에서는 공부의 효율을 극한으로 높이는 생활 습관을 소개한다. 공부의 효율성은 생활 전반에서 나오기에 공부에 도움이 되는 생활 습관, 집중력을 높이는 공부 환경 등 저자가 몸으로 터득한 노하우를 모두 담았다. 다음 3장 ‘시험형 인간의 계획법’에서는 합격까지 최단 거리로 달릴 수 있는 계획 솔루션을 설명한다. 첫 단추를 잘못 채우면 옷을 제대로 입을 수 없듯이, 합격은 ‘최적화된 계획’에서 시작한다. 3장은 계획 노하우의 총 집합체라고 할 수 있다. 4장 ‘시험형 인간의 초압축 공부법’에서는 한정된 시간 안에 적게 공부하고 빨리 합격할 수 있는 핵심 비법을 정리했다.

책을 선정하는 방법부터 책을 머릿속에 찍어내듯 암기하는 회독의 기술, 기출 문제와 학원 강의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등 모두 저자가 직접 해보고 수험생들을 상담하며 검증한 방법들만을 엄선했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필요한 공부법을 모두 뽑아갈 수 있을 것이다. 5장 ‘시험형 인간의 한 달 전략’에서는 가장 중요한 시기인 시험 전 한 달부터 시험 당일 아침까지의 전략을 따로 담았다. 시험 직전에 긴장을 풀고 집중력을 높이는 방법부터 고득점으로 이어지는 최후의 벼락치기 공부 전략을 모두 소개한다. 마지막 6장 ‘시험형 인간의 합격 멘탈’에서는 공부할 때 새겨야 할 마음가짐을 소개한다. 아무리 공부를 잘해도, 마지막 멘탈이 무너져서는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다. 불안해서 공부가 손에 안 잡힌다면, 공부하다 보니 자존감이 떨어지고 자신감마저 없어졌다면, 이 책의 마지막을 들춰 ‘할 수 있다’는 용기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

회원 리뷰 (51건)

한줄평 (63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