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제4의 시대

바이런 리스 저/이영래 | 쌤앤파커스 | 2022년 8월 22일 리뷰 총점 9.5 (13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2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인문 > 신화/인류학
파일정보
EPUB(DRM) 51.4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바이런 리스 (Byron Reese)
바이런 리스는 미래 기술에 관한 글을 쓰는 작가이자 고객을 위한 신제품 개발에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 툴을 활용하는 벤처 기술 회사 JJKent의 CEO이다. 그는 미국 라이스 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했으며, 젊은 시절부터 사업을 운영하며 남다른 비즈니스 감각을 보였다. 미래학자이면서 낙관론자인 바이런은 여러 정보와 근거를 바탕으로 인류가 새로운 황금기에 다가가고 있다고 말한다. 특히 기술이 인간의 능력을 높여주고, 인간의 삶을 송두리째 바꿔놓을 것이라 말하며 미래에 관한 기술에 큰 관심을 보여왔다. 그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그리고 일터를 변혁하는 기술의 영향력에 관한 전문가로, ... 바이런 리스는 미래 기술에 관한 글을 쓰는 작가이자 고객을 위한 신제품 개발에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 툴을 활용하는 벤처 기술 회사 JJKent의 CEO이다. 그는 미국 라이스 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했으며, 젊은 시절부터 사업을 운영하며 남다른 비즈니스 감각을 보였다. 미래학자이면서 낙관론자인 바이런은 여러 정보와 근거를 바탕으로 인류가 새로운 황금기에 다가가고 있다고 말한다. 특히 기술이 인간의 능력을 높여주고, 인간의 삶을 송두리째 바꿔놓을 것이라 말하며 미래에 관한 기술에 큰 관심을 보여왔다. 그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그리고 일터를 변혁하는 기술의 영향력에 관한 전문가로, 크라우드소싱, 콘텐츠 개발, 사이코그래픽스와 같은 다양한 학문분야에서 특허를 다수 획득하거나 출원 중에 있다. 또한 그는 기술분야에 몸담고 있는 사람만이 아닌, 기술분야를 잘 모르는 일반 대중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술, 역사, 미래의 만남을 주제로 글을 쓰고 강연을 한다. 특히 최신 과학기술 분야 전문가로서의 경험, 역사에 대한 열정, 그리고 검증된 뛰어난 비즈니스 감각을 활용해서 기술이 범지구적으로 직면하고 있는 중대한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를 명쾌하게 설명하는 능력을 갖추었다.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Bloomberg Businessweek)는 ‘새로운 유형의 미디어 기업을 묵묵히 선도해온’ 바이런의 공로를 치하했으며, 파이낸셜 타임스(Financial Times)는 바이런이 ‘새로운 유형의 인터넷 기업가의 전형으로 미디어 산업의 경제학을 완전히 바꿔놓았다’라고 논평한 바 있다. 와이어드 매거진(Wired Magainze)은 그를 ‘디멘드 미디어의 최고 혁신 책임자로 역임하며, 디멘드 미디어의 프로세스 핵심을 이루는 아이디어 뱅크와 같은 알고리즘을 탄생시킨 장본인’으로 기술한 바 있다. 바이런은 〈뉴욕타임스〉, 〈워싱턴포스트〉, 〈엔터프리너 매거진〉, 〈USA 투데이〉, 〈리더스 다이제스트〉, 〈NPR〉, 〈LA 타임스 매거진〉 등 다수의 미디어에 소개된 바 있으며, 기조연설자나 연사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PICNIC 페스티벌, SXSW, TEDX 오스틴, 울프램 데이터 서밋, 스파르티나, IEEE 글로벌 휴머니테리언 테크놀로지 컨퍼런스에 출연한 바 있다. 주요 도서로 전 멕시코 대통령 비센테 폭스(Vicente Fox)에게 영감을 준 《무한한 전진Infinite Progress》, 《제4의 시대》가 있다.
역 : 이영래
이화여자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였다. 현재 가족과 함께 캐나다에 살면서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움직임의 뇌과학』 『부의 추월차선 위대한 탈출』 『빌 게이츠 넥스트 팬데믹을 대비하는 법』 『제프 베조스, 발명과 방황』 『파타고니아, 파도가 칠 때는 서핑을』 『세대 감각』 『모두 거짓말을 한다』 『뇌는 팩트에 끌리지 않는다』 등이 있다. 이화여자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였다. 현재 가족과 함께 캐나다에 살면서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움직임의 뇌과학』 『부의 추월차선 위대한 탈출』 『빌 게이츠 넥스트 팬데믹을 대비하는 법』 『제프 베조스, 발명과 방황』 『파타고니아, 파도가 칠 때는 서핑을』 『세대 감각』 『모두 거짓말을 한다』 『뇌는 팩트에 끌리지 않는다』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2건)

한줄평 (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