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로봇의 지배

인공지능은 어떻게 모든 것을 바꿔 놓았나

마틴 포드 저/이윤진 | 시크릿하우스 | 2022년 9월 29일 리뷰 총점 9.6 (26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4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2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경제 경영 > 경제
파일정보
EPUB(DRM) 50.99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마틴 포드 (Martin ford)
미래학자이자 기술 현실주의자다. 로봇공학 및 인공지능의 발전과 이러한 기술 발전이 미래의 경제, 사회, 문화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 현실적인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기술 현실주의자답게 그는 인공지능이 인류 문명을 바꾸는 유일무이한 강력한 기술임을 인정하면서, 또한 인공지능이 부상하며 나타나는 위험에 대해서 응집력 있는 대응이 시급함을 주장한다. 균형 잡힌 그의 비전은 기술 전문가와 경제 전문가뿐만 아니라, 변화를 인지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일반 대중에게도 현실적인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인공지능과 로봇의 진보를 둘러싼 주제와 관련하여 30개국 이상의 콘퍼런스와 정상회담, 기... 미래학자이자 기술 현실주의자다. 로봇공학 및 인공지능의 발전과 이러한 기술 발전이 미래의 경제, 사회, 문화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 현실적인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기술 현실주의자답게 그는 인공지능이 인류 문명을 바꾸는 유일무이한 강력한 기술임을 인정하면서, 또한 인공지능이 부상하며 나타나는 위험에 대해서 응집력 있는 대응이 시급함을 주장한다. 균형 잡힌 그의 비전은 기술 전문가와 경제 전문가뿐만 아니라, 변화를 인지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일반 대중에게도 현실적인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인공지능과 로봇의 진보를 둘러싼 주제와 관련하여 30개국 이상의 콘퍼런스와 정상회담, 기업 및 학술 행사에서 기조연설을 했다. 인공지능이 사회에 끼치는 영향에 대한 그의 TED 강연은 300만 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다. 그의 기고문은 〈뉴욕타임스〉〈포천〉〈포브스〉〈디 애틀랜틱〉〈워싱턴포스트〉〈하버드비즈니스리뷰〉〈가디언〉〈파이낸셜타임스〉 등에 실리며, 〈NPR〉 〈CNBC〉〈CNN〉〈폭스 비즈니스〉〈PBS〉를 포함한 수많은 라디오와 TV 프로그램에도 출연했다.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을 창업해 컴퓨터 설계와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서 25년 이상 종사해왔다. 미시건주립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했고, UCLA 앤더슨경영대학원에서 MBA 학위를 받았다.

저서로는 세계적 베스트셀러 《로봇의 부상》과 《AI 마인드》《터널 속의 빛》이 있다. 2015년 출간된 《로봇의 부상》은 인공지능의 진화와 일자리 및 경제 문제에 대해 심도 있게 예측한 책으로, 출간 즉시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파이낸셜타임스〉와 맥킨지(McKinsey)에서 선정한 ‘올해의 경영서’에 올랐으며, 20개국 이상에서 번역 출간되었다.

트위터: @MFordFuture
역 : 이윤진
이화여자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워릭 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석사 과정을 마쳤다. 외국계 글로벌 기업에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담당하다가 혼자 알기 아까운 원서를 많은 이와 함께 읽고 싶은 마음에 번역을 시작했다. 현재는 저자의 의도를 적확하게 전달하려고 고민하며 애쓰는 일을 계속하고 있다.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옮긴 책으로 《실험실의 쥐》 《왓츠 더 퓨처》 《당신은 AI를 개발하게 된다,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유튜브 7초에 승부하라》 《사장은 어떻게 일해야 하는가》 《경제학자의 다이어트》 등이 있다. 이화여자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워릭 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석사 과정을 마쳤다. 외국계 글로벌 기업에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담당하다가 혼자 알기 아까운 원서를 많은 이와 함께 읽고 싶은 마음에 번역을 시작했다. 현재는 저자의 의도를 적확하게 전달하려고 고민하며 애쓰는 일을 계속하고 있다.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옮긴 책으로 《실험실의 쥐》 《왓츠 더 퓨처》 《당신은 AI를 개발하게 된다,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유튜브 7초에 승부하라》 《사장은 어떻게 일해야 하는가》 《경제학자의 다이어트》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24건)

한줄평 (2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