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엣지 EDGE

한 끗의 차이를 만드는 내 안의 힘

로라 후앙 저/이윤진 | 세계사 | 2023년 3월 28일 리뷰 총점 9.4 (199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67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31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자기계발 > 성공학/경력관리
파일정보
EPUB(DRM) 51.0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이 상품의 태그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 세계를 바꿀 잠재력을 드러낸 최고의 사상가 30명
# 미국 국립과학원 선정 코짜렐리상 수상
# 40세 미만 최고 경영대학원 교수 40인
# 아마존닷컴 자기계발 분야 장기 베스트셀러!

나이, 성별, 학벌, 빈부 때문에 우리에게 씌워진 나쁜 편견들,
그 벽을 넘고 싶은 이들에게 전하는 속 시원한 EDGE 해법!

우리는 종종 노력한 만큼의 대가를 얻지 못한다는 것에 좌절하곤 한다. 더 많은 스펙을 쌓고 더 많은 시간을 일하는데도 왜 원하는 것을 제대로 얻지 못하는 것일까? 나이가 많아서, 그 직무에 어울리는 성별이 아니어서, 학력이 낮아서, 부유한 집안 출신이 아니어서, 우리는 세상의 이런 불공평함을 그저 참아내야 하는 걸까? 하지만 우리가 아무리 세상이 불공평하다고 여겨도 현실적으로 변하는 것은 없다. 그래서 우리는 이것을 받아들여야 한다. 세상은 이미 어느 정도 기울어진 운동장이고, 우리는 그 안에서 삶을 살아가야 한다는 것을 말이다. 그렇다면 좌절한 채 아무것도 하지 않아야 하는 걸까? 세상이 정해둔 방향대로 이끌리며 살아가야 하는 걸까? 하버드 경영대학원 교수 재직 시절 ‘40대 이하 최고의 경영대학원 교수 40인’에 선정된 바 있는 《엣지》의 저자 로라 후앙은 이 질문에 대한 놀랍고도 희망적인 답변을 전해줄 적임자이다. 그는 이렇게 답한다. “그렇지 않다. 우리는 우리의 삶을 얼마든지 변화시킬 수 있다. EDGE(엣지)를 기른다면, 누구나 가능하다.”

미국에서 자란 후앙은 이민자의 딸로서 놀라운 학업 실력을 보여주었음에도 인종이 다르다는 이유로 학창 시절은 물론, 대학교수가 된 이후에도 이해할 수 없는 불이익을 숱하게 겪었다. 하지만 지금 그는 미국 경영학계에서 주목받는 학자로서, 젊은 나이에 미국 내 최고의 취업률을 자랑하는 노스이스턴대학교의 석좌교수가 될 만큼 본인만의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그리고 이 모든 성과의 밑바탕에 EDGE가 있었다고 말한다. 그래서 첫 책의 주제로 EDGE를 골랐고, 책 속에 자신의 경험은 물론 일반인과 유명인을 포함한 다양한 사람들이 자신만의 EDGE를 발견함으로써 어떻게 세상의 오해와 편견에 맞서 자신의 삶을 지켜내고 더 나은 삶을 살아가고 있는지에 대한 수많은 사례를 담았다.

후앙은 자신이 결점을 이겨내고 세상의 편견에 맞서 당당히 나설 수 있었던 밑바탕에는 EDGE가 있었다고 말하며, 그 경험을 논리적으로 증명한다. 학자로서 대인관계와 비즈니스에서 발생하는 암묵적 편견에 대해 오랜 시간 연구해온 저자는, 자신의 경험과 오랜 연구를 통해 인생에 영향을 미치는 타인의 미묘한 인식들을 발견해 이를 적절하게 바로잡고 우위를 점할 수 있는 해결책을 찾아냈고, 그 결과를 이 책 《엣지》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 책에서 말하는 엣지는 Enrich / Delight / Guide / Effort의 첫머리를 연결한 단어로, 타고난 재능이 없더라도 어렵고 중요한 상황에서 스스로 유리한 위치로 나아가는 방법을 아는 일이다. 즉, 자신의 가치를 제대로 전달하여 불리한 상황을 개선하고(E), 나를 평가하거나 나에 대해 편견을 가진 사람들에게 진정한 기쁨을 선사함으로써(D), 타인 스스로 나에 대한 생각을 바꾸고 편견을 없애도록 이끄는(G) 것을 가리킨다. 마지막으로 이 모든 것을 쌓아나가기 위해 나 자신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거짓없이 스스로를 내보이려는 노력(E)가 필요하다는 것이 EDGE의 핵심 개념이다.

목차

한국어판 서문 Find your Edge!
서문 일론 머스크를 사로잡은 순간
- 1장 나쁜 패를 쥐고도 이기는 힘, 엣지
1부 Enrich / 나의 가치를 드러내고 상황을 바꿔라
- 2장 내가 싸울 경기장의 윤곽 파악하기
- 3장 예리한 안목으로 찾는 나만의 돌파구
- 4장 걸림돌이 디딤돌로 바뀌는 순간
- 5장 성공과 실패의 한 끗 차이
2부 Delight / 타인에게 진짜 기쁨을 줄 때 생기는 변화
- 6장 기쁜 곳에 놀라운 기회가 있다
- 7장 진정한 여유와 위트를 갖는 법
- 8장 거짓을 애쓰지 말고 진심을 보여라
3부 Guide / 세상의 편견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시켜라
- 9장 나를 지키며 방향성 찾는 법
- 10장 모두의 고정관념을 부수는 작은 균열
- 11장 타인에게 섣불리 판단당하지 말라
- 12장 나만의 궤도로 삶의 서사를 써라
4부 Effort / 엣지를 지속하는 길
- 13장 노력에도 방향성이 필요하다
추천의 글 비범하지 않아도 성취하는 법에 대하여
감사의 글
참고문헌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로라 후앙 (Laura Huang)
와튼스쿨과 하버드 경영대학원 교수를 거쳐 현재 노스이스턴 대학교 석좌교수로 재직 중이다. 대인관계와 비즈니스에서 발생하는 암묵적 편견에 대해 오랜 시간 연구해왔다. 특히 인생에 영향을 미치는 타인의 미묘한 인식들을 발견해 이를 적절하게 바로잡고 우위를 점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하면서 학계와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연구 결과를 실제 상황에 적용해 창업가, 엔젤투자자, VC 등 금융인들에게서 높은 투자 성과를 이끌어냈고, 〈포엣츠&콴츠〉가 선정하는 ‘40세 미만 최고의 경영대학원 교수 40인’에 이름을 올렸다. 2020년에는 미국 국립과학원이 매년 수록 논문 가운데 최고의 과학적 ... 와튼스쿨과 하버드 경영대학원 교수를 거쳐 현재 노스이스턴 대학교 석좌교수로 재직 중이다. 대인관계와 비즈니스에서 발생하는 암묵적 편견에 대해 오랜 시간 연구해왔다. 특히 인생에 영향을 미치는 타인의 미묘한 인식들을 발견해 이를 적절하게 바로잡고 우위를 점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하면서 학계와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연구 결과를 실제 상황에 적용해 창업가, 엔젤투자자, VC 등 금융인들에게서 높은 투자 성과를 이끌어냈고, 〈포엣츠&콴츠〉가 선정하는 ‘40세 미만 최고의 경영대학원 교수 40인’에 이름을 올렸다. 2020년에는 미국 국립과학원이 매년 수록 논문 가운데 최고의 과학적 우수성과 독창성을 보인 논문에 수여하는 코짜렐리상을 수상하고, 2021년에는 ‘글로벌 씽커스50’이 이론과 실천으로 세계를 바꿀 잠재력을 드러낸 최고의 사상가 30명을 선정하는 리스트에 오르는 등 학자로서 최고의 성과를 올리고 있다.

이론과 실전을 겸비한 전문가로서, 로라 후앙은 많은 사람이 각자 처한 한계와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돕기 위해 《엣지》를 집필했다. 이 책에는 저자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약점을 직시하는 동시에 그것을 남과 차별화되는 나만의 무기로 변화시키는 방법이 담겨 있다. 분명한 예시와 데이터에 기반하여 모두가 자신만의 모서리를 만들고 활용하도록 안내하는 《엣지》는 아마존닷컴 장기 베스트셀러이며, 지속적으로 학계와 언론에서 인용되고 있다.
역 : 이윤진
이화여자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워릭 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석사 과정을 마쳤다. 외국계 글로벌 기업에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담당하다가 혼자 알기 아까운 원서를 많은 이와 함께 읽고 싶은 마음에 번역을 시작했다. 현재는 저자의 의도를 적확하게 전달하려고 고민하며 애쓰는 일을 계속하고 있다.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옮긴 책으로 《실험실의 쥐》 《왓츠 더 퓨처》 《당신은 AI를 개발하게 된다,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유튜브 7초에 승부하라》 《사장은 어떻게 일해야 하는가》 《경제학자의 다이어트》 등이 있다. 이화여자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워릭 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석사 과정을 마쳤다. 외국계 글로벌 기업에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담당하다가 혼자 알기 아까운 원서를 많은 이와 함께 읽고 싶은 마음에 번역을 시작했다. 현재는 저자의 의도를 적확하게 전달하려고 고민하며 애쓰는 일을 계속하고 있다.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옮긴 책으로 《실험실의 쥐》 《왓츠 더 퓨처》 《당신은 AI를 개발하게 된다,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유튜브 7초에 승부하라》 《사장은 어떻게 일해야 하는가》 《경제학자의 다이어트》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기회를 만들고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강화시키며,
한 끗의 차이를 만들어내는 EDGE의 힘!

# 1. 강한 선입견을 즐거운 행동 하나로 뒤집은 EDGE 사례

로라 후앙은 동료와 함께 일론 머스크를 찾아가 그가 민간 우주여행의 미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연구를 진행 중인 학자와 사업가로서 대화해볼 계획을 세웠다. 머스크 측과 미팅 날짜를 협의하고 찾아갔지만, 머스크는 후앙 일행을 자신에게 사업 관련 청탁을 하러 온 사업가라고 단정하곤 “됐어요”라며 조금도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다. 그 순간 로라 후앙은 주눅든 채 자리를 떠나는 대신 크게 웃음을 터뜨리며 상황을 반전시켰다. 후앙의 웃음에 잠시 당황했던 머스크도 따라 웃게 되었고, 그들은 서로의 진짜 목적에 대해 이야기하며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었다. 상대가 생각지 못했던 지점을 건드려 경직된 상황을 부드럽게 바꾸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이다. 하지만 EDGE를 얻기 위해 노력했던 로라 후앙은 자신에 대한 사람들의 일반적인 편견을 잘 알고 있었기에, 머스크의 싸늘한 태도에 머뭇거리지 않고 유쾌하게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었다. 젊은 데다 동양계이고 여성이었던 후앙에 대한 머스크의 선입견은 ‘진짜 웃음’ 한 번으로 사라져버렸다. (서문 중에서)

# 2. 자신의 단점과 장점을 알고, 타인의 인식을 변화시켜 굳건한 자신감을 구축한 EDGE 사례

세계적인 팝스타 BTS의 RM(김남준)은 TVN의 교양 프로그램 [알쓸인잡]에 출연해 자신만의 모서리(EDGE)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어린 시절 우상이던 에미넴, 칸예 웨스트, 타블로보다 내가 기술적으로 랩을 더 잘할 것 같지 않다. 그럼에도 나는 프로로서 용감하게 솔로 앨범을 내고 사람들의 평가를 받고 싶다. BTS라는 그룹 활동으로 얻은 영향력 아래에 있어도 되지만, 나만의 작품을 통해 직업인으로서 평가받고 싶은 마음이 크다. 내가 우상들보다 더 멋지게 랩을 할 순 없겠지만, 그들에게는 없는 나만의 모서리(edge)가 있다는 믿음을 갖고 있다. 같은 날 에미넴과 동시에 앨범을 발매하더라도, 이런 생각으로 나는 나를 지켜낼 수 있을 것 같다.” (한국어판 서문 중에서)

이 밖에도 빈민가에서 청소년 선도 운동을 벌이는 예일대 출신의 흑인 운동가에 대한 편견과 이를 이겨낸 사례, 장애인 출신의 정치 새내기가 뉴욕시의 부주시사가 되기까지 겪었던 오해와 차별을 멋지게 불식시킨 사례 등 《엣지》에는 우리가 EDGE를 가졌을 때 어떤 힘을 가질 수 있는지 확인할 좋은 사례들이 상당히 많이 담겨 있다. 또한 개인뿐만 아니라 EDGE를 창출해 승승장구하고 있는 기업에 대한 예시도 다양하게 담겨 있어 흥미롭고도 교훈으로 삼을 만한 풍부한 읽을거리를 제공한다.

‘EDGE’란 단어 뜻 자체로만 보면 우위를 점한다는 뜻이지만, 이 책에서 말하는 ‘EDGE’에는 그 이상의 의미가 있다. EDGE란 좋든 나쁘든 사람들이 저마다의 인식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아는 것이다. 우리는 타인의 관점이 행사하는 영향력을 파악하고 자신에게 유리하게 활용하는 법을 배울 때 EDGE를 획득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두 가지 사실을 과소평가한다. ‘외부자(어떤 의미의 외부자이든)가 어딘가에 발을 들여놓기가 얼마나 어려운지’ ‘그러나 일단 그 안으로 들어가기만 하면 당신에게 기회의 문들이 얼마나 활짝 열려 있는지’를 말이다. EDGE는 타인의 인식으로 인해 닫힌 문 앞에 서 있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문을 열 무기를 제공한다.

세상이 불공평하다는 것을 받아들이고, 그 안에서 나만의 방향을 찾아라!
긍정만 외치는 자기계발서의 한계를 뛰어넘은 ‘엣지’ 있는 성공 전략!

저자인 로라 후앙은 성공이 반드시 놀라운 아이디어, 따기 힘든 자격증, 기술력, 또는 노력의 질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그보다 나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인식을 얼마나 잘 형성하느냐에 더 크게 좌우된다고 이야기한다. 타인의 나에 대한 인식에는 장점뿐만 아니라 결점도 포함된다. 단점으로 보이는 요소들에 맞서 자신만의 강점을 만들어 남들이 주목하게 만드는 자산으로 바꾸는 것이다.

후앙은 말한다. “내가 이 책을 쓰기로 한 이유는 어딘가에 발을 들여놓을 기회조차 얻지 못했던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내세울 점이 두드러지지 않는 보통 사람들의 경험을 읽고, 이들이 불리해 보이는 상황에서 어떻게 엣지를 창조할 수 있었는지 알게 되길 바란다. 또한 만약 당신이 과소평가받고 있다면 자신의 엣지를 창출하는 힘과 가능성을 발견하기를 바란다. 그리고 이 책에서 소개하는 연구와 사례를 통해 당신에게 효과적인 방식과 그렇지 않은 방식을 깨닫게 되길 바란다.”(서문 중에서)

미국 국립과학원이 매년 수록 논문 가운데 최고의 과학적 우수성과 독창성을 보인 논문에 수여하는 코짜렐리상을 수상하고, ‘글로벌 씽커스50’이 선정하는 이론과 실천으로 세계를 바꿀 잠재력을 드러낸 최고의 사상가 30명에 이름을 올리는 등 미국 경영학계에서 주목받는 학자인 저자는, 『엣지』에서 다양한 데이터와 연구 근거들을 통해 검증된 방법으로 약점을 강점으로 바꾸고 어떤 상황에서도 우위를 만들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준다. 또한 성공이 자신이 누구인지를 정확히 알고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명확히 파악한 후 이를 전략적으로 연결하고 이용할 줄 아는 능력에 있음을 보여준다. 누군가가 만들어놓은 틀 안에 갇혀 그것에 맞춰 살아가려는 수동적인 자세가 아니라, 나의 길은 내가 개척해나간다는 자기 주도적인 선택과 행동이 진정한 엣지를 선사한다는 것이다.

이 책의 핵심가치는 당신이 상황을 기쁘게 만들고, 기회의 문을 열며, 타인과의 상호작용을 전략적으로 이끌어갈 능력을 갖추는 것, 즉 엣지를 장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마지막 책장을 덮었을 때, 당신은 자신만의 독특한 모서리를 찾고 그것을 날카롭게 유지하는 방법을 확인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더 나은 삶으로 나아갈 용기와 힘을 얻게 될 것이다.

“우리는 모두 출발점이 다르다.
그러니 당신이 할 수 있는 곳에서 시작하라.
일단 시작하면, 당신은 차이를 어떻게 만회할 것인지
스스로 깨닫게 될 것이다.
이것이 엣지의 출발점이다.” - 로라 후앙

회원 리뷰 (67건)

한줄평 (132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