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데일 카네기 성공대화론

데일 카네기 저/임상훈 | 현대지성 | 2022년 10월 5일 리뷰 총점 9.6 (183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97건)
  •  eBook 리뷰 (13건)
  •  종이책 한줄평 (48건)
  •  eBook 한줄평 (25건)
분야
자기계발 > 화술/협상/회의진행
파일정보
EPUB(DRM) 70.51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카네기 전설의 시작이자 정수(精髓)를 담은 불후의 명작
워런 버핏을 말하기의 두려움에서 구해준 대화의 기술!

모든 성공은 ‘어떻게’ 말하느냐에 달려 있다
평생 자산이 될 절대불변 커뮤니케이션 바이블

현대지성은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가 된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에 이어 오바마가 극찬하고 삶에 적용한 카네기 불후의 명작 『데일 카네기 성공대화론』을 펴낸다. 이 책은 1937년 초판에 있던 ‘목소리 훈련’을 국내 독자에게 맞게 엄선해 실은 국내 최초 완역본이며, 카네기 연구소의 출발점이 된 책이다. 세계적인 투자가 워런 버핏은 카네기에게 직접 수강한 말하기 수업이 자기 삶을 통째로 바꾸었다고 말한다. 한때 청중 앞에서 이야기하는 게 너무 두려워 긴장감에 구토까지 할 정도였던 그는 자신의 경영학 학위보다 1952년 데일 카네기에게서 받은 ‘커뮤니케이션 수업 졸업장’을 훨씬 자랑스럽게 여겼다. “카네기가 가르친 대화의 기술을 배운다면 당신의 인생 소득에서 50퍼센트를 더 늘릴 수 있을 것이다.” 워런 버핏의 말이다.

카네기는 대중연설, 판매기술, 인간관계, 응용심리학을 폭넓게 조합해, 평범한 직장인들이 다음 날 사업상 인터뷰나 회의 석상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을 정도로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대화의 기술을 가르쳤다. 또한 동서고금의 위대한 연설가에서 출발해, 현장에서 그의 강의를 듣고 말하기 역량이 놀랍도록 성장한 지극히 평범한 이들에까지, 수많은 사례를 통해 성공하는 말하기의 비결을 속속들이 실증했다.

우리가 어떤 일을 하든 의사소통 기술은 성공에 중요한 요소다. 한 세기가 지나도 절대 변하지 않는 대화의 기술을 제시하는 이 책을 통해 품격 있는 말하기의 구체적인 공식을 배워보자. 자신감과 자기 긍정, 논리력과 설득력 등 당신의 내적 가치를 높여줌으로써 평생 든든한 자산이 될 것이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들어가는 말

1장 두려움이 나가면 용기가 찾아온다
[목소리 훈련] 올바른 호흡 1

2장 자신감은 철저한 준비가 만든다
[목소리 훈련] 올바른 호흡 2

3장 위대한 연설은 어떻게 탄생하는가
[목소리 훈련] 이완하기

4장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법
[목소리 훈련] 목의 긴장 풀기

5장 청중을 깨어 있게 만들어라
[목소리 훈련] 호흡 조절법

6장 성공적인 말하기의 필수 요소
[목소리 훈련] 혀끝 사용하기

7장 제대로 전달된 연설이 좋은 연설이다
[목소리 훈련] 밝고 매력적인 어조 만들기

8장 연단에서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
[목소리 훈련] 복습

9장 어떻게 시작할 것인가
[목소리 훈련] 턱 이완하기

10장 청중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는 법
[목소리 훈련] 유연한 입술 만들기

11장 어떻게 끝낼 것인가
[목소리 훈련] 공명 개발하기 1

12장 의미를 명확히 하는 법
[목소리 훈련] 공명 개발하기 2

13장 인상적이고 설득력 있게 말하는 법
[목소리 훈련] 루스벨트의 공명 훈련법

14장 청중의 흥미를 끄는 법
[목소리 훈련] 멀리까지 목소리를 보내는 방법

15장 청중을 행동하게 만드는 법
[목소리 훈련] 더 분명하게 말하는 법

16장 말을 잘하고 싶다면 표현력을 개선하라
[목소리 훈련] 복습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데일 카네기 (Dale Carnegie)
작가 한마디 마음으로부터 상대방의 장점을 인정하고 아낌없이 칭찬을 해주어야 한다. 그렇게 하면 상대방은 당신의 말을 일생 동안 마음에 품고서 되풀이해 보며 마음을 위로하는 보물로 삼을 것이다. 당신이 까마득히 잊어버린 훨씬 후에도. 1888년 미국 미주리주에서 태어나 워렌스버그 주립대학을 졸업한 후 교사·세일즈맨 등으로 일하며 수많은 실패를 경험했다. 1912년 뉴욕 YMCA에서 대화 및 연설 기술을 강연하면서 이름이 점차 알려지게 되었다. 사례 중심으로 펼쳐지는 그의 강의는 인간관계를 잘하기 위한 실질적 기술들을 제시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그의 강연은 사람들이 자신의 경험과 성취를 나누는 나눔의 장이 되었다. 이어서 그는 카네기 연구소를 설립해 인간 경영과 자기 계발 분야에서 기념비적인 업적을 남겼다. 처세, 자기 관리, 화술, 리더십 등에 대한 그의 가르침은 지금까지도 수많은 사람들을 성공으로 ... 1888년 미국 미주리주에서 태어나 워렌스버그 주립대학을 졸업한 후 교사·세일즈맨 등으로 일하며 수많은 실패를 경험했다. 1912년 뉴욕 YMCA에서 대화 및 연설 기술을 강연하면서 이름이 점차 알려지게 되었다. 사례 중심으로 펼쳐지는 그의 강의는 인간관계를 잘하기 위한 실질적 기술들을 제시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그의 강연은 사람들이 자신의 경험과 성취를 나누는 나눔의 장이 되었다. 이어서 그는 카네기 연구소를 설립해 인간 경영과 자기 계발 분야에서 기념비적인 업적을 남겼다. 처세, 자기 관리, 화술, 리더십 등에 대한 그의 가르침은 지금까지도 수많은 사람들을 성공으로 이끌고 있다. 1936년에 출간된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전 세계적으로 6,000만 부나 판매되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웠다.

카네기 최고의 장점은 바로 단순, 명료함에 있다. 많은 문제에 단순하지만 진리가 되는 철학들을 제시, 스스로 풀어나갈 수 있도록 도우며 전 세계 사람들에게 많은 영감과 도움을 주었다.

카네기의 책들은 핵심을 찌르는 원칙들로 정평이 나 있다. 그가 펴낸 책 중에서도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 『데일 카네기 성공대화론』 삼부작은 불후의 고전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특히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처음 출간된 이래 전 세계적으로 6천만 부 이상 판매된 최고의 인간관계 바이블이다. 『성공대화론』은 대중 앞에서 자신 있고 설득력 있게 말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으로 그는 이 책을 통해 ‘효과적으로 말하는 빠르고 쉬운 방법’을 알려주었고 세계로 번역되어 사랑받고 있다.
역 : 임상훈
서강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영문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동료 번역가들과 ‘번역인’이라는 작업실을 꾸려 번역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침묵을 보다』, 『설득의 심리학』, 『자본주의 대전환』, 『골드: 금의 문화사』, 『건축 다시 읽기』(공역) 등이 있으며 『재즈로 시작하는 음악여행』을 집필했다. 서강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영문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동료 번역가들과 ‘번역인’이라는 작업실을 꾸려 번역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침묵을 보다』, 『설득의 심리학』, 『자본주의 대전환』, 『골드: 금의 문화사』, 『건축 다시 읽기』(공역) 등이 있으며 『재즈로 시작하는 음악여행』을 집필했다.

출판사 리뷰

사람의 마음을 단박에 사로잡고
원하는 대로 이끄는 품격 있는 말하기의 공식


말이 중요한 시대다. 구인구직 플랫폼 사람인이 2020년 직장인 1,441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95.6%가 “대화 기술은 업무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고 답했다. 또한 온라인 강의 플랫폼 탈잉의 2022년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 이전 대면 일상으로의 복귀를 준비하는 이용자들이 ‘말하기 클래스’에 몰려들어, 해당 강좌 수강생 수가 전년 대비 58% 증가했다. 뿐만 아니다. 서점가는 물론이고 유튜브 등의 매체에서도 말 잘하는 법 콘텐츠가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진다. 말하기는 비단 직장인에게만 중요한 기술이 아니다. 크리에이터, 종교인, 기업가 등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아 행동을 끌어내려는 모든 이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능력이다.

역사상 가장 뛰어난 투자가이자 기업가인 워런 버핏, 명료한 스피치로 전 세계적인 주목과 지지를 받은 오바마 등 걸출한 인물들이 뽑은 ‘말하기 구루’인 데일 카네기는 평범한 사람들의 말하기 실력 향상을 위해 이 책을 집필했다. 그는 이 책에서 단편적이고 지엽적인 대화 원칙을 넘어 성공하는 말하기의 근본적이고 구체적인 해법을 제시한다. 말하기의 두려움을 몰아내는 법부터 소재 찾는 법, 연설의 구성, 연단에서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 청중을 행동하게 만드는 법, 시작과 마무리 짓는 법까지 ‘말하기의 거의 모든 것’을 아우르며 필승의 말하기 공식을 내놓는다. 한 세기가 지난 지금 펼쳐 봐도 당장 써먹을 수 있을 정도로 유용한 내용으로 가득하며 어떤 분야에서든지 응용해 적용 가능하기에, 직업이나 업무 특성, 경력을 가리지 않고 많은 이들에게 절대불변 커뮤니케이션 바이블로 인정받아왔다.

중요한 회의, 발표, 대화를 앞두고 반드시 읽으라!
두려움을 없애고 확실한 성공으로 이끌 인생 필살기


비즈니스 회의 석상, 사업상 인터뷰, 상사와의 대화 등에서 우리는 매일같이 우리가 하는 말로 능력과 가치를 평가받는다. 그러나 MZ세대에서 대면 소통을 힘들어하는 ‘토크포피아’가 늘면서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직장인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사람들은 각각의 상황에 따른 순간적인 해결책을 찾아 이리저리 헤매지만, 카네기는 이 책 전반에 걸쳐 말하기의 세부사항 너머 본질적인 부분, 즉 한번 새겨지면 말하기 커리어에 평생 영향을 미칠 핵심을 이야기한다.

이 책에서는 동서고금의 위대한 연설가들의 말하기 방식을 분석하며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말하기를 실증할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그의 강의를 듣고 말하기 역량이 놀랍도록 성장한 지극히 평범한 이들의 이야기를 전하며 우리에게도 용기를 준다. 다른 사람의 마음을 얻고, 빠르게 일을 성사시키며, 많은 사람에게 인정받게 하는 인간의 능력 중에 대화만 한 건 없다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해 깨닫게 될 것이다.

특히, 카네기는 두려움을 극복하고 용기를 갖는 것을 성공하는 말하기의 핵심 비결로 꼽는다. 윌리엄 제닝스 브라이언, 율리시스 그랜트, 루스벨트, 찰리 채플린, 링컨 등 연단에서 빛을 발한 위대한 인물들도 처음 말을 꺼낼 땐 두려움에 떨었다는 사실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상기시키며, 자신감을 지니기 위해서는 성공 경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이를 위해 그의 강의에서는 수강생 모두에게 발표 기회를 준 것으로 유명하다.

국내 최초 ‘목소리 훈련’ 포함
초판 완역본으로 만나는 『성공대화론』


데일 카네기는 1926년 대중연설 수업을 위해 이 책의 초판 원서 『Public Speaking』을 출간했다. 그 후 성인들에게 의사소통 능력뿐 아니라 친구 만드는 능력 또한 절실히 필요하다는 사실을 파악하고 1936년 『인간관계론』을 펴냈다. 그다음 해인 1937년 『Public Speaking』을 대폭 보강해 『Public Speaking and Influencing Men in Business』를 개정판으로 출간했으며, 현대지성의 이 책 『성공대화론』은 그 개정판의 초판에 있는 ‘목소리 훈련’까지 살린 국내 최초의 완역본이다.

원문 각 장 말미에 있는 ‘Speech building’ 항목 중 ‘Voice Exercise’ 부분을 ‘목소리 훈련’ 코너로 구성했으며 올바른 호흡, 입술과 혀 사용, 턱 이완법, 공명 개발법 등을 소개해 성공하는 말하기를 위한 발성과 발음에 대한 실용적인 팁까지 아낌없이 준다. 중요한 회의나 발표, 대화를 앞두고 떨리고 불안한 마음이 스며든다면 이 책으로 자신감을 키워보자. 당신의 성공을 확실히 앞당겨줄 것이다.

회원 리뷰 (110건)

한줄평 (73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