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롤랑의 노래

토머스 불핀치 저/김성진 편역 | 도서출판 린 | 2022년 10월 15일 리뷰 총점 10.0 (4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대학교재 > 사회계열
파일정보
PDF(DRM) 43.4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토머스 불핀치 (Thomas Bulfinch)
토머스 불핀치는 미국의 하버드 대학을 졸업한 뒤 박물학, 문학, 교육 등에 관한 일을 했습니다. 그는 “그리스 로마 신화를 모르면 유럽 문화의 대부분을 이해할 수 없다.”라고 하며, 신화 · 민담 · 전설을 연구하여 『전설의 시대』, 『기사도의 시대』, 『샤를마뉴의 전설』 등의 책을 썼습니다. 그 가운데 『전설의 시대』는 영어로 된 가장 유명한 신화 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스 로마를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의 신화들을 소개한 『전설의 시대』의 그리스 로마 신화는 이야기 솜씨가 뛰어나고 서술이 간결하여 오랜 세월 전 세계 독자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신화 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책... 토머스 불핀치는 미국의 하버드 대학을 졸업한 뒤 박물학, 문학, 교육 등에 관한 일을 했습니다. 그는 “그리스 로마 신화를 모르면 유럽 문화의 대부분을 이해할 수 없다.”라고 하며, 신화 · 민담 · 전설을 연구하여 『전설의 시대』, 『기사도의 시대』, 『샤를마뉴의 전설』 등의 책을 썼습니다. 그 가운데 『전설의 시대』는 영어로 된 가장 유명한 신화 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스 로마를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의 신화들을 소개한 『전설의 시대』의 그리스 로마 신화는 이야기 솜씨가 뛰어나고 서술이 간결하여 오랜 세월 전 세계 독자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신화 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시리즈는 『전설의 시대』의 그리스 로마 신화를 바탕으로 하여 엮었습니다.
편역 : 김성진
저자는 홍익대학교에 응용 미술을 전공했다. 이후 인문고전, 예술, 아동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기획 편집자로 일했다. 현재는 예술 및 인문고전 분야의 번역가이자 저자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특히 미술을 전공한 그는 한국 IR 협의회 「IR FOCUS」에서 서양 미술 산책 코너를 연재하고 있으며, <미술을 담은 미술관>, <배낭 속 예술 여행>등을 집필했다. 이런 전공을 살려 차별화된 안목으로 고른 풍부한 그림 자료를 담은 책 <데카메론>, <그리스 로마 신화>, <신곡>, <실낙원> 등을 편역해 독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이처럼 40년 간 쌓아온 차별화된 안목과 풍부한 지식을... 저자는 홍익대학교에 응용 미술을 전공했다. 이후 인문고전, 예술, 아동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기획 편집자로 일했다. 현재는 예술 및 인문고전 분야의 번역가이자 저자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특히 미술을 전공한 그는 한국 IR 협의회 「IR FOCUS」에서 서양 미술 산책 코너를 연재하고 있으며, <미술을 담은 미술관>, <배낭 속 예술 여행>등을 집필했다. 이런 전공을 살려 차별화된 안목으로 고른 풍부한 그림 자료를 담은 책 <데카메론>, <그리스 로마 신화>, <신곡>, <실낙원> 등을 편역해 독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이처럼 40년 간 쌓아온 차별화된 안목과 풍부한 지식을 인정받아 미술과 책을 다루는 유명 유튜브에 소개되고, TV 프로그램의 감수를 진행하기도 했다. 지금도 새로운 기획과 집필 작업에 열정을 쏟고 있다.

회원 리뷰 (3건)

한줄평 (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