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궁정인 갈릴레오

절대주의 문화에서의 과학적 실천

마리오 비아졸리 저/박초월 | 소요서가 | 2025년 10월 1일 리뷰 총점 8.0 (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자연과학 > 과학일반
파일정보
EPUB(DRM) 54.1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책 소개

목차

저자 소개 (2명)

저 : 마리오 비아졸리 (Mario Biagioli)
캘리포니아 대학교 로스앤젤레스 캠퍼스UCLA의 법 및 커뮤니케이션 학과 석좌교수. 그전에는 캘리포니아 대학교 데이비스 캠퍼스의 법학전문대학원, STS 프로그램, 역사학과 석좌교수를, 하버드대학교의 과학사학과 교수를 지냈다. 주로 지식재산권과 과학학이 교차하는 지점의 연구를 수행했다. 비아졸리의 책 『궁정인, 갈릴레오』는 1000회 넘게 인용되면서 과학사/과학기술학 분야의 고전이 되었다. 다른 저서로는 『갈릴레오의 명성을 만든 도구들Galileo's Instruments of Credit』(2006)이 있으며, 『과학자 저자권Scientific Authorship』(2003)을 비... 캘리포니아 대학교 로스앤젤레스 캠퍼스UCLA의 법 및 커뮤니케이션 학과 석좌교수. 그전에는 캘리포니아 대학교 데이비스 캠퍼스의 법학전문대학원, STS 프로그램, 역사학과 석좌교수를, 하버드대학교의 과학사학과 교수를 지냈다. 주로 지식재산권과 과학학이 교차하는 지점의 연구를 수행했다. 비아졸리의 책 『궁정인, 갈릴레오』는 1000회 넘게 인용되면서 과학사/과학기술학 분야의 고전이 되었다. 다른 저서로는 『갈릴레오의 명성을 만든 도구들Galileo's Instruments of Credit』(2006)이 있으며, 『과학자 저자권Scientific Authorship』(2003)을 비롯한 다수의 책을 편집했다.
역 : 박초월
과학 도서 번역가. 서울대학교 과학학과에서 갈릴레오의 태양 자전 논증을 연구해 석사학위를 받았다. 출판 편집자로 일하며 책을 만들다가 글을 옮기기 시작했다. 과학과 인문, 두 세계가 나누는 대화를 정돈된 언어로 전하고자 한다. 연구 논문으로 「갈릴레오의 흑점 연구와 태양 자전 논증」(한국과학사학회지, 2020)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도덕적인 AI』, 『수학의 중력』, 『블랙홀에서 살아남는 법』, 『무한한 가능성의 우주들』 등이 있다. 과학 도서 번역가. 서울대학교 과학학과에서 갈릴레오의 태양 자전 논증을 연구해 석사학위를 받았다. 출판 편집자로 일하며 책을 만들다가 글을 옮기기 시작했다. 과학과 인문, 두 세계가 나누는 대화를 정돈된 언어로 전하고자 한다. 연구 논문으로 「갈릴레오의 흑점 연구와 태양 자전 논증」(한국과학사학회지, 2020)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도덕적인 AI』, 『수학의 중력』, 『블랙홀에서 살아남는 법』, 『무한한 가능성의 우주들』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한줄평 (1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