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과학적 사고로 여는 새로운 세계

유전학자가 들려주는 60가지 과학의 순간들

천원성 저/박영란 | 미디어숲 | 2025년 12월 10일 리뷰 총점 9.9 (26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5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자연과학 > 과학일반
파일정보
EPUB(DRM) 29.0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과학적 사고로 여는 새로운 세계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천원성 (陳文盛)
대만 국립양명교통대학교 명예 교수이자 교육부 종신 국가강좌 교수. 타오위안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문학과 예술, 그리고 과학을 사랑했다. 그는 결국 과학 연구와 교육에 평생을 바치기로 결심하고, 문학과 예술은 취미로 삼았다. 동해대학교 생물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텍사스대학교 댈러스 캠퍼스에서 분자 생물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귀국 후에는 범구약리연구소, 국립양명교통대학교, 그리고 유전연구소에서 연구와 교육에 힘썼다. 1998년에는 자서전 『증거의 실마리: 한 과학자의 생각 여정(線索:一位本土科學家的心路歷程)』을 출간해 박테리아 염색체 연구의 한 시대를 조명했다. 2017년에는... 대만 국립양명교통대학교 명예 교수이자 교육부 종신 국가강좌 교수. 타오위안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문학과 예술, 그리고 과학을 사랑했다. 그는 결국 과학 연구와 교육에 평생을 바치기로 결심하고, 문학과 예술은 취미로 삼았다. 동해대학교 생물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텍사스대학교 댈러스 캠퍼스에서 분자 생물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귀국 후에는 범구약리연구소, 국립양명교통대학교, 그리고 유전연구소에서 연구와 교육에 힘썼다. 1998년에는 자서전 『증거의 실마리: 한 과학자의 생각 여정(線索:一位本土科學家的心路歷程)』을 출간해 박테리아 염색체 연구의 한 시대를 조명했다. 2017년에는 『멘델의 꿈: 유전자의 100년 역사(孟德爾之夢:基因的百年歷史)』를 펴내며 멘델의 완두콩 실험에서부터 분자 생물학자들이 유전자의 구조와 기능을 밝혀내기까지의 흥미로운 역사를 풀어냈다. 두 저서 모두 우다요우(吳大猷) 과학 대중서상을 받았다.
역 : 박영란
북경어언대학교 중국어영어과를 졸업하고 국제유치원 교사로 근무했다.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국제중국어교육학과(TeCSOL)에 재학 중이며,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 및 중국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오랜 현지 경험을 바탕으로 독자들에게 단순한 문체 번역이 아닌 중국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게 하려고 노력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괜찮은 척, 이제 그만두겠습니다』 『그냥 나로 살아도 괜찮아』 『예민해서 미안해』 『나는 아직 내가 낯설다』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홀로서기 연습』 외 다수가 있다. 북경어언대학교 중국어영어과를 졸업하고 국제유치원 교사로 근무했다.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국제중국어교육학과(TeCSOL)에 재학 중이며,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 및 중국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오랜 현지 경험을 바탕으로 독자들에게 단순한 문체 번역이 아닌 중국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게 하려고 노력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괜찮은 척, 이제 그만두겠습니다』 『그냥 나로 살아도 괜찮아』 『예민해서 미안해』 『나는 아직 내가 낯설다』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홀로서기 연습』 외 다수가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25건)

한줄평 (1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