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긍정 육아 : 아이가 성장하는 마법의 말

아이가 성장하는 마법의 말

김선아 | 중앙생활사 | 2016년 11월 25일 리뷰 총점 10.0 (246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241건)
  •  eBook 한줄평 (2건)
분야
가정 살림 > 육아
파일정보
EPUB(DRM) 30.01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긍정 육아 : 아이가 성장하는 마법의 말

책 소개

* 전 세계 37개국 출간! 자녀교육의 글로벌 스탠더드 지침서!
* 내 아이의 ‘진정한 성장’은 가정에서 시작된다!

전 세계 37개국에 번역?출간되고, 일본에서 120만 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한 베스트셀러 《Children Learn What They Live》가 한국에도 새롭게 출간되었다.
전 세계의 부모들에게 검증을 받은 이 책은 자녀 양육 지침의 ‘국제적 표준’이 되었으며, 우리 아이를 ‘글로벌한 아이’로 키우고 싶다면 반드시 필독해야 할 도서로 자리 잡았다.
부모는 아이의 인생에서 첫 번째로 만나는, 그러면서도 가장 영향력 있는 ‘모범’, 즉 ‘인생 샘플’이다. 아이는 매일매일 생활 속에서 좋은 일도 나쁜 일도 부모에게서 전부 흡수한다. 그 점에 착안을 둔 이 책은 육아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어떤 부모가 되면 좋을지에 대한 힌트가 가득하다.

목차

추천사 - 내 아이의 ‘진정한 성장’은 가정에서 시작된다
들어가는 글 - ‘아이들은 생활 속에서 배운다’에 얽힌 이야기
시 - 아이들은 생활 속에서 배운다
야단을 맞으며 자라는 아이들은 비난하는 것을 배운다
적대적인 분위기에서 자라는 아이들은 싸우는 것을 배운다
두려움 속에서 자라는 아이들은 불안감을 배운다
동정을 받으며 자라는 아이들은 자기연민을 배운다
놀림을 받으며 자라는 아이들은 수치심을 배운다
질투 속에서 자라는 아이들은 시기심을 배운다
수치심을 느끼며 자라는 아이들은 죄책감을 배운다
격려를 받으며 자라는 아이들은 자신감을 배운다
관용 속에서 자라는 아이들은 인내심을 배운다
칭찬을 받으며 자라는 아이들은 남을 인정하는 것을 배운다
포용 속에서 자라는 아이들은 사랑을 배운다
허용적인 분위기 속에서 자라는 아이들은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배운다
인정받으며 자라는 아이들은 목표를 갖는 것이 좋다는 것을 배운다
서로 나누면서 자라는 아이들은 관대함을 배운다
정직함 속에서 자라는 아이들은 진실함을 배운다
공정한 분위기 속에서 자라는 아이들은 정의를 배운다
친절과 배려 속에서 자라는 아이들은 남을 존중하는 법을 배운다
안정감을 느끼며 자라는 아이들은 자기 자신과 주변 사람에 대한 믿음을 배운다
친밀한 분위기 속에서 자라는 아이들은 이 세상이 살기 좋은 곳이라는 것을 배운다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역 : 김선아
오클랜드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하고, 메시대 사범대학을 졸업했다. 뉴질랜드, 홍콩 등 해외에서 10년 정도 거주했으며 업무상 IT, F&B, 바이오테크, 메디컬 등 여러 분야를 접해보았고,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교육, 인문, 심리,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으며 번역한 책으로는 『아이들은 생활 속에서 배운다』『엄마가 되어 버렸어』『마인드 리딩』『자신과 나눠야 할 10가지 대화』『스눕』 등이 있다. 오클랜드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하고, 메시대 사범대학을 졸업했다. 뉴질랜드, 홍콩 등 해외에서 10년 정도 거주했으며 업무상 IT, F&B, 바이오테크, 메디컬 등 여러 분야를 접해보았고,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교육, 인문, 심리,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으며 번역한 책으로는 『아이들은 생활 속에서 배운다』『엄마가 되어 버렸어』『마인드 리딩』『자신과 나눠야 할 10가지 대화』『스눕』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 인성교육, 해답은 가정에 있다!

이 책은 인성이 올바른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 부모가 알아야 되는 지혜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쉽고 이해하기 쉬운 말로 기록하고 있다. 자녀교육 & 육아계의 거장 도로시 로 놀테의 《긍정 육아 : 아이가 성장하는 마법의 말》은 육아의 불안을 해소하고 우리 아이를 성장시키는 ‘마법의 말’들이 가득하다.
“관용 속에서 자라는 아이들은 인내심을 배운다”, “안정감을 느끼며 자라는 아이들은 자기 자신과 주변 사람에 대한 믿음을 배운다”, “칭찬을 받으며 자라는 아이들은 남을 인정하는 것을 배운다” 등 저자의 시 그대로 목차가 되어 있으며, 그 키워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례들을 제시한다. 그리고 그 사례들을 통해 알 수 있는 소중한 교훈과 그것을 매일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 아이와 부모가 함께 성장하는 19가지 마법!

아이들은 매일매일 부모의 순간순간을 보고 온몸으로 기억하며, 그대로 행동하기 마련이다. 그것이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전부 흡수하기 때문에, 더더욱 부모의 자세와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현재 얼마나 훌륭한 부모인지는 중요한 문제가 아니다. 이 책을 차분히 읽고 실천한다면, 그 어떤 부모든 더 좋은 부모로 성장시켜줄 마법 같은 모험이 시작될 것이다. 아이와 함께 성장하며, 서로를 포용하고 공감하며 배려하게 될 것이다. 서로 사랑하는 법을 배우며, 느끼게 될 것이다. 그리고 매 순간순간, 자신을 갖고 진실 되게 아이를 마주볼 수 있을 것이다.

◎ 추천사
이 책은 내가 교사로서 학생들과 좋은 관계를 맺고 세 아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교육 지침이 됐다. 의도적으로 아이에게 상처를 주려고 작정하는 부모는 아무도 없다. 그렇지만 일상생활에서 부모는 무의식중에 종종 아이들에게 상처를 준다. 아이를 행복하고 안정감 있는 아이로 키우기 위해서는 부모의 용기 있고 사려 깊은 행동이 필요하다.
도로시 로 놀테는 이 책 속의 시 ‘아이들은 생활 속에서 배운다’의 각 구절을 주제로 다양한 일화를 보여준다. 그리고 여기서 전달하는 소중한 교훈을 매일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이 책은 당신이 이상적인 부모가 되고, 언제나 자랑할 수 있는 자녀를 키워내고, 모든 사람이 꿈꾸는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데 이바지할 것이다.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엄마의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저자
잭 캔필드

◎ 저자 소개
* 도로시 로 놀테 (Dorothy Law nolte)
평생을 교사로서 또 가정생활교육 강사로 살아왔으며 10개국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 부모들과 교육가들에게 사랑을 받은 시 ‘아이들은 생활 속에서 배운다(Children Learn What They Live)’의 저자다.
세 자녀의 어머니, 세 손자와 다섯 명의 증손자들을 둔 할머니인 그는 캘리포니아 남부에서 강연가, 육아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 레이첼 해리스 (Rachel Harris)
심리치료사로서 가정치료와 부모양육 교육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도로시 로 놀테 박사와 오랫동안 동료 강사로서 인연을 맺으며 함께 강의를 해오고 있다.

◎ 역자 소개

* 김선아
서태지와 아이들이 데뷔하던 해에 가족과 함께 뉴질랜드로 이민을 갔다. 오클랜드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하고, 메시 사범대학에서 고등교사 과정을 수료했다. 뉴질랜드, 홍콩, 서울을 오가며 다양한 산업의 투자유치, 마케팅을 담당했다. 레고 디자이너가 꿈인 태권소년 여섯 살 지빈 군과 울고 웃으며, 매일 조금씩 함께 성장하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좋은 책을 만드는 좋은 작가·번역가가 되고 싶다. 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좋은 어른이 되고 싶다. 무엇보다 좋은 엄마가 되고 싶다.
주요 역서로는 《스눕-상대를 꿰뚫어보는 힘》, 《엄마가 되어버렸어》, 《무심한 엄마가 왕따 아이를 만든다》, 《아파트테라피》, 《유태인 자기대화》, 《이기적 이타주의자》, 《마인드 리딩》, 《흰 빵의 사회학》, 《바보세대》 등이 있다.

회원 리뷰 (3건)

한줄평 (243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