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저버The Observer》지에서 영국의 대표적인 ‘라이프스타일 철학자’로 거명한 철학자, 문화사상가이자 작가. ‘삶의 기술’을 전파하는 런던 인생학교School of Life의 창립 교수진이자 국제적인 공감 전문가이며, 옥스팜과 유엔 등에서 자문위원으로 활동한다. ‘공감의 힘’을 이야기하는 애니메이션 영상 <외성의 힘The Power of Outrospection>은 50만 명이 넘게 시청했다.
시드니와 홍콩에서 성장기를 보내고 옥스퍼드, 런던대학교에서 공부한 뒤 에섹스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캠브리지대학교, 에섹스대학교, 런던시립대학에서 사회학과 정치학을 강의했으...
《옵저버The Observer》지에서 영국의 대표적인 ‘라이프스타일 철학자’로 거명한 철학자, 문화사상가이자 작가. ‘삶의 기술’을 전파하는 런던 인생학교School of Life의 창립 교수진이자 국제적인 공감 전문가이며, 옥스팜과 유엔 등에서 자문위원으로 활동한다. ‘공감의 힘’을 이야기하는 애니메이션 영상 <외성의 힘The Power of Outrospection>은 50만 명이 넘게 시청했다. 시드니와 홍콩에서 성장기를 보내고 옥스퍼드, 런던대학교에서 공부한 뒤 에섹스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캠브리지대학교, 에섹스대학교, 런던시립대학에서 사회학과 정치학을 강의했으며, 중앙아메리카에서 난민과 원주민의 인권 연구조사를 수행했다. 개인적, 직업적, 문화적 생활에서 용기와 독창성을 자극하는 전위단체인 ‘옥스퍼드 뮤즈The Oxford Muse’의 기획 책임자로 여러 해 일해왔다. 지은 책으로 《인생은 짧다 카르페 디엠》, 《원더박스: 낯선 역사에서 발견한 좀 더 괜찮은 삶의 12가지 방식》, 《인생학교 ‘일’: 일에서 충만함을 찾는 법》 등이 있다. 주요 저서는 10가지가 넘는 언어로 번역 출간되었다. 세계 최초의 공감박물관을 세우려는 열망을 실현시키려고 노력하는 중이다.
대학 졸업 후 미국에 거주하며,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소설과 아동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글렌웨이 웨스콧의 『순례자 매』, 메리 셸리의 『보이지 않는 소녀』, 안드레 애치먼의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파인드 미』, 『수수께끼 변주곡』, 프랜시스 호지슨 버넷의 『비밀의 화원』, 『스위밍 레슨(Swimming Lessons)』, 『셰이프 오브 워터』, 『에이번리의 앤: 빨간 머리 앤 두 번째 이야기』, 『피터 팬』, 『오페라의 유령』, 『버드나무에 부는 바람』, 『호두까기 인형』, 『하이디』, 『그해, 여름 손님(Call Me by Your Na...
대학 졸업 후 미국에 거주하며,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소설과 아동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글렌웨이 웨스콧의 『순례자 매』, 메리 셸리의 『보이지 않는 소녀』, 안드레 애치먼의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파인드 미』, 『수수께끼 변주곡』, 프랜시스 호지슨 버넷의 『비밀의 화원』, 『스위밍 레슨(Swimming Lessons)』, 『셰이프 오브 워터』, 『에이번리의 앤: 빨간 머리 앤 두 번째 이야기』, 『피터 팬』, 『오페라의 유령』, 『버드나무에 부는 바람』, 『호두까기 인형』, 『하이디』, 『그해, 여름 손님(Call Me by Your Name)』, 『미드나이터스 3』, 『핑크리본』, 『우체부 프레드 2』, 『감사』, 『길 위에서 사랑은 내게 오고 갔다』, 『엄지공주』, 『평화의 왕과 어린 나귀』 등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