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도쿄를 알면 일본어가 보인다 2

드라마·영화·만화·애니메이션·소설로 배우는 생생 일본어

김현근,김봉석 | 21세기북스 | 2011년 12월 23일 리뷰 총점 9.7 (9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9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국어 외국어 > 일본어
파일정보
EPUB(DRM) 10.83MB
지원기기
윈도우 iOS 안드로이드 기타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도쿄를 알면 일본어가 보인다 2

책 소개

목차

저자 소개 (2명)

저 : 김현근
74년생으로, 컴퓨터를 전공하고 컴퓨터 회사에서 프로그래머로 일했으나 수많은 버그를 양산, 선량한 사용자를 더 이상 괴롭히면 안 되겠다는 생각으로 그만두게 되었다. 퇴사 직전 한겨레문화센터 만화 창작반을 수료한 후 2000년 도일. 애니메이션 전문학교를 졸업하여 현재는 도쿄에서 애니메이터로 창작 작업을 하였다. 인터넷상에서는 '당그니'라는 닉네임으로 더 알려져 있으며, 블로그를 통해 오늘의 일본 문화, 일본 이야기를 한국 미디어에 소개하고 있다. 또한 일본 생활 속에서 얻은 생생한 일본어를 자신이 운영하는 일본어 카페를 통해 알린다. 현재는 아일본 전문 뉴스 사이트 제이피뉴스(J... 74년생으로, 컴퓨터를 전공하고 컴퓨터 회사에서 프로그래머로 일했으나 수많은 버그를 양산, 선량한 사용자를 더 이상 괴롭히면 안 되겠다는 생각으로 그만두게 되었다. 퇴사 직전 한겨레문화센터 만화 창작반을 수료한 후 2000년 도일. 애니메이션 전문학교를 졸업하여 현재는 도쿄에서 애니메이터로 창작 작업을 하였다. 인터넷상에서는 '당그니'라는 닉네임으로 더 알려져 있으며, 블로그를 통해 오늘의 일본 문화, 일본 이야기를 한국 미디어에 소개하고 있다. 또한 일본 생활 속에서 얻은 생생한 일본어를 자신이 운영하는 일본어 카페를 통해 알린다. 현재는 아일본 전문 뉴스 사이트 제이피뉴스(JPNews)에서 기자로 활동중이다. 취미는 주말에 일본 사람들에게 한국어 가르치기이며, 펴낸 책으로는 당그니의 일본표류기 연작 『오겡끼데스까 교토』, 『이랏샤이마세 도쿄』가 있다.
저 : 김봉석
작가 한마디 "글쓰기란 특별한 게 아니에요. 관심 있는 것을 글로 쓰면 그게 곧 리뷰고 비평이에요. 사실 우리는 늘 비평을 하며 살죠. 식당 가서 밥 먹다가 '맛이 어떻네', 옷 사러 갔다가 '이 집은 인테리어가 너무 촌스러워' 그렇게 말하는 게 모두 비평이에요. 이 책은 그런 것을 블로그에 쓰는 법을 안내하는 가이드입니다." 작가, 대중문화평론가. 「씨네21」, 「한겨레」 기자를 거쳐 컬처매거진 《브뤼트》와 만화 리뷰 웹진 《에이코믹스》, 인문 웹진 《360도》의 편집장을 지냈다. 전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아시아영화 프로그래머. 『나의 대중문화 표류기』, 『1화뿐일지 몰라도 아직 끝은 아니야』, 『하드보일드는 나의 힘』, 『시네마 던전:김봉석 영화리뷰』, 『내 안의 음란마귀』(공저), 『J 시네마 던전』, 『하드보일드 만화방』, 『탐정사전』, 『좀비사전』 등 영화, 장르 소설, 만화, 일본 문화 등에 관한 책을 썼다. 『나도 글 좀 잘 쓰면 소원이 없겠네』, 『전방위 글쓰기』와 『영화 리뷰 쓰기』, ... 작가, 대중문화평론가. 「씨네21」, 「한겨레」 기자를 거쳐 컬처매거진 《브뤼트》와 만화 리뷰 웹진 《에이코믹스》, 인문 웹진 《360도》의 편집장을 지냈다. 전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아시아영화 프로그래머. 『나의 대중문화 표류기』, 『1화뿐일지 몰라도 아직 끝은 아니야』, 『하드보일드는 나의 힘』, 『시네마 던전:김봉석 영화리뷰』, 『내 안의 음란마귀』(공저), 『J 시네마 던전』, 『하드보일드 만화방』, 『탐정사전』, 『좀비사전』 등 영화, 장르 소설, 만화, 일본 문화 등에 관한 책을 썼다. 『나도 글 좀 잘 쓰면 소원이 없겠네』, 『전방위 글쓰기』와 『영화 리뷰 쓰기』, 『웹소설 작가를 위한 장르 가이드 3:미스터리』 등을 출간하며 글쓰기 강좌도 진행했다. 2024년 장르 앤솔로지 『요괴사설』에 단편 「호숫가의 집」을 발표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9건)

한줄평 (0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