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데이터 자본주의

폭발하는 데이터는 자본주의를 어떻게 재발명하는가

빅토어 마이어 쇤베르거,토마스 람게 저/홍경탁 역/송길영 감수 | 21세기북스 | 2018년 7월 16일 리뷰 총점 8.9 (15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4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경제 경영 > 경제
파일정보
EPUB(DRM) 29.9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4명)

저 : 빅토어 마이어 쇤베르거 (Viktor Mayer-Schonberger)
하버드대학 케네디스쿨을 거쳐 옥스퍼드대학 교수로 재임하고 있다. 빅데이터 연구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로 네트워크화된 경제 체계의 정보 역할이 주요 연구 주제다. ‘잊혀질 권리(Right to be Forgotten)’를 주장해 세계적으로 알려졌다. 저서로는 『빅데이터가 만드는 세상(Big Data: A Revolution That Will Transform How We Live, Work, and Think)』(케네스 쿠키어Kenneth Cukier 공저) 『데이터 자본주의(Reinventing Capitalism in the Age of Big Data)』(토마스 람게Thoma... 하버드대학 케네디스쿨을 거쳐 옥스퍼드대학 교수로 재임하고 있다. 빅데이터 연구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로 네트워크화된 경제 체계의 정보 역할이 주요 연구 주제다. ‘잊혀질 권리(Right to be Forgotten)’를 주장해 세계적으로 알려졌다. 저서로는 『빅데이터가 만드는 세상(Big Data: A Revolution That Will Transform How We Live, Work, and Think)』(케네스 쿠키어Kenneth Cukier 공저) 『데이터 자본주의(Reinventing Capitalism in the Age of Big Data)』(토마스 람게Thomas Ramge 공저) 등이 있다. 2014년 월드 테크놀로지 어워드 법률 부문을 수상했다.
저 : 토마스 람게 (Thomas Ramge)
독일의 경제 전문지 《브란트아인스brand eins》의 기자로서 과학기술 전문 기사를 쓰면서 《이코노미스트》에 글을 기고하고 있다. 그는 최근 15년간 주목받는 저자로 활동하며, 다양한 디지털 기술들 간의 연관 관계를 고찰하고 그 결과가 사업과 경영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와 사회와 정책 결정에는 어떤 결과를 초래하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보여주었다. 독일과 프랑스, 미국에서 공부한 후 방송에서 경력을 쌓기 시작했고, 빅토어 마이어 쇤베르거와 함께 쓴 《데이터 자본주의》를 비롯한 10여 권의 저서는 독일 경제도서상, 헤르베르트 콴트 미디어상 등 다수의 언론상과 도서상을 수상했다... 독일의 경제 전문지 《브란트아인스brand eins》의 기자로서 과학기술 전문 기사를 쓰면서 《이코노미스트》에 글을 기고하고 있다. 그는 최근 15년간 주목받는 저자로 활동하며, 다양한 디지털 기술들 간의 연관 관계를 고찰하고 그 결과가 사업과 경영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와 사회와 정책 결정에는 어떤 결과를 초래하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보여주었다.

독일과 프랑스, 미국에서 공부한 후 방송에서 경력을 쌓기 시작했고, 빅토어 마이어 쇤베르거와 함께 쓴 《데이터 자본주의》를 비롯한 10여 권의 저서는 독일 경제도서상, 헤르베르트 콴트 미디어상 등 다수의 언론상과 도서상을 수상했다.

저술 활동 외에 취리히 AI 비즈니스 스쿨에서 강의하고 있으며, 독일과 미국이 합작하여 만든 데이터 분석 기업 콴코QuantCo의 최고 설명 책임자를 맡고 있기도 하다. 베를린에 살면서 공개 행사나 회의가 열릴 때면 기조연설자나 사회자로서 대중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 있다.
역 : 홍경탁
카이스트 전기 및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경영과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기업 연구소와 벤처기업에서 일했으며 현재는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콜드 스타트』, 『길 잃은 사피엔스를 위한 뇌과학』, 『디즈니 고객 경험의 마법』, 『공기의 연금술』 등 다수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카이스트 전기 및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경영과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기업 연구소와 벤처기업에서 일했으며 현재는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콜드 스타트』, 『길 잃은 사피엔스를 위한 뇌과학』, 『디즈니 고객 경험의 마법』, 『공기의 연금술』 등 다수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감수 : 송길영
송길영은 시대의 마음을 캐는 마인드 마이너(Mind Miner)이다. 사람들의 일상적 기록을 관찰하며 현상의 연유를 탐색하고 그들이 찾고자 하는 의미를 이해하려는 시도를 20여 년간 해왔다. 개인들의 행동은 무리와의 상호작용과 환경의 적응으로부터 도출됨을 이해하고, 그 합의와 변천에 대해 알리는 작업에 몰두하고 있다. 깊은 고민을 하는 사람들로부터 영감을 받는 것에서 가장 큰 기쁨을 느낀다. 저서로 《여기에 당신의 욕망이 보인다》, 《상상하지 말라》, 《그냥 하지 말라》가 있다. 송길영은 시대의 마음을 캐는 마인드 마이너(Mind Miner)이다. 사람들의 일상적 기록을 관찰하며 현상의 연유를 탐색하고 그들이 찾고자 하는 의미를 이해하려는 시도를 20여 년간 해왔다. 개인들의 행동은 무리와의 상호작용과 환경의 적응으로부터 도출됨을 이해하고, 그 합의와 변천에 대해 알리는 작업에 몰두하고 있다. 깊은 고민을 하는 사람들로부터 영감을 받는 것에서 가장 큰 기쁨을 느낀다.
저서로 《여기에 당신의 욕망이 보인다》, 《상상하지 말라》, 《그냥 하지 말라》가 있다.

회원 리뷰 (14건)

한줄평 (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