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숫자에 약한 사람들을 위한 통계학 수업

데이터에서 세상을 읽어내는 법

데이비드 스피겔할터 저/권혜승,김영훈 | 웅진지식하우스 | 2020년 8월 26일 리뷰 총점 9.1 (2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5건)
  •  eBook 리뷰 (1건)
  •  종이책 한줄평 (9건)
  •  eBook 한줄평 (5건)
분야
자연과학 > 수학
파일정보
EPUB(DRM) 39.69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숫자에 약한 사람들을 위한 통계학 수업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3명)

저 : 데이비드 스피겔할터 (David Spiegelhalter)
영국의 통계학자. 케임브리지대학교의 윈턴 위험 및 증거 커뮤니케이션 센터(Winton Centre for Risk and Evidence Commu-nication) 회장을 맡고 있다. 옥스퍼드대학교를 졸업했고,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에서 과학 석사학위와 철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7~2018년 케임브리지대학교 통계학 교수를 역임했다. 그간의 연구 업적을 인정받아 2014년 엘리자베스 2세 여왕으로부터 기사 작위를 받았으며, 2020년 왕립통계학회에서 가이메달(Guy Medal) 금상을 수상했다. 2017~2018년 왕립통계학회 회장을 지냈고, 2020년 현재 영국 정부의 통... 영국의 통계학자. 케임브리지대학교의 윈턴 위험 및 증거 커뮤니케이션 센터(Winton Centre for Risk and Evidence Commu-nication) 회장을 맡고 있다. 옥스퍼드대학교를 졸업했고,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에서 과학 석사학위와 철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7~2018년 케임브리지대학교 통계학 교수를 역임했다. 그간의 연구 업적을 인정받아 2014년 엘리자베스 2세 여왕으로부터 기사 작위를 받았으며, 2020년 왕립통계학회에서 가이메달(Guy Medal) 금상을 수상했다. 2017~2018년 왕립통계학회 회장을 지냈고, 2020년 현재 영국 정부의 통계위원회 비상임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통계 증거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다루는 방법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며 학교나 기관, 미디어에서 강연자, 자문, 해설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역 : 권혜승
서울대학교 수학과를 졸업하고, 스탠퍼드대학교 수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서울대학교 수리과학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수학 기호의 역사』, 『소수와 리만 가설』, 『내가 사랑한 수학』, 『엄청나게 복잡하고 끔찍하게 재밌는 문제들』 등이 있다. 서울대학교 수학과를 졸업하고, 스탠퍼드대학교 수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서울대학교 수리과학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수학 기호의 역사』, 『소수와 리만 가설』, 『내가 사랑한 수학』, 『엄청나게 복잡하고 끔찍하게 재밌는 문제들』 등이 있다.
역 : 김영훈
서울대학교 수학과를 졸업하고 예일대학교에서 수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0~2002년에 스탠퍼드대학교 조교수로 재직했고, 2002년부터 서울대학교 수리과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대한수학회 논문상,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젊은과학자상, 한국연구재단 이달의 과학기술자상, 대한수학회 디아이 수학자상 등을 수상했다. 저서로 『양자 정보 이론』(공저)이 있다. 서울대학교 수학과를 졸업하고 예일대학교에서 수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0~2002년에 스탠퍼드대학교 조교수로 재직했고, 2002년부터 서울대학교 수리과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대한수학회 논문상,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젊은과학자상, 한국연구재단 이달의 과학기술자상, 대한수학회 디아이 수학자상 등을 수상했다. 저서로 『양자 정보 이론』(공저)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6건)

한줄평 (14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