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숫자는 거짓말을 한다 : 통계와 그래프에 속지 않는 데이터 읽기의 힘

통계와 그래프에 속지 않는 데이터 읽기의 힘

알베르토 카이로 저/박슬라 | 웅진지식하우스 | 2020년 10월 21일 리뷰 총점 9.3 (35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0건)
  •  eBook 리뷰 (1건)
  •  종이책 한줄평 (10건)
  •  eBook 한줄평 (4건)
분야
자연과학 > 수학
파일정보
EPUB(DRM) 95.0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숫자는 거짓말을 한다 : 통계와 그래프에 속지 않는 데이터 읽기의 힘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알베르토 카이로 (Alberto Cairo)
표, 그래프, 인포그래픽 등의 시각 자료를 통해 뉴스를 전달하는 비주얼 저널리즘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다. 산티아고데콤포스텔라대학교에서 저널리즘을 전공했고, 마이애미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 비주얼 저널리즘 나이트 석좌교수로 재직 중이다. 2000년 스페인 주요 일간지 《엘문도》에 신설된 인터랙티브 인포그래픽 팀을 이끌었다. 그의 팀은 2001년 9.11테러와 2004년 마드리드 폭탄 테러 사건을 다룬 뉴스 그래픽으로 데이터 시각화 분야의 퓰리처상으로 불리는 말로피에 국제 인포그래픽상을 수상했다. “비주얼 저널리즘의 선두 주자”라는 명성에 걸맞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과 협업했고 미... 표, 그래프, 인포그래픽 등의 시각 자료를 통해 뉴스를 전달하는 비주얼 저널리즘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다. 산티아고데콤포스텔라대학교에서 저널리즘을 전공했고, 마이애미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 비주얼 저널리즘 나이트 석좌교수로 재직 중이다. 2000년 스페인 주요 일간지 《엘문도》에 신설된 인터랙티브 인포그래픽 팀을 이끌었다. 그의 팀은 2001년 9.11테러와 2004년 마드리드 폭탄 테러 사건을 다룬 뉴스 그래픽으로 데이터 시각화 분야의 퓰리처상으로 불리는 말로피에 국제 인포그래픽상을 수상했다. “비주얼 저널리즘의 선두 주자”라는 명성에 걸맞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과 협업했고 미국 의회 예산처, 주방위군의 자문 위원을 지냈다. 현재 마이애미대학교 데이터 과학 및 컴퓨팅 센터의 시각화 프로그램을 총괄하고 있으며, 전 세계 30개국 이상의 기업체와 언론사, 교육기관의 자문에 응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진실을 드러내는 데이터 시각화의 과학과 예술』, 『The Functional Art』 등이 있다.

그의 세 번째 저작인 『숫자는 거짓말을 한다』는 객관성과 신뢰도의 상징과 같은 차트가 어떻게 데이터를 왜곡해 우리를 오해와 착각의 늪으로 이끄는지 밝힌다. 뉴스나 기사, 소셜 미디어에서 흔히 접하는 표와 지도, 막대그래프, 산점도, 거품 차트 등 160여 개의 차트를 수록해, 데이터에 숨겨진 욕망과 의도, 패턴을 정확히 읽어내는 안목을 길러준다. 이 책은 출간 즉시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워싱턴포스트》, 《이코노미스트》, 《사이언티픽아메리칸》 등 언론과 학계의 주목을 받았다.

트위터 @albertocairo
역 : 박슬라
연세대학교에서 영문학과 심리학을 전공했으며,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스틱!』, 『부자 아빠의 투자 가이드』, 『부자 아빠의 자녀 교육법』, 『부자 아빠의 금?은 투자 가이드』, 『인비저블』, 『순간의 힘』, 『한니발 라이징』, 『아머』, 『칼리반의 전쟁』, 『몬스트러몰로지스트』, 『다섯 번째 계절』 등이 있다. 연세대학교에서 영문학과 심리학을 전공했으며,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스틱!』, 『부자 아빠의 투자 가이드』, 『부자 아빠의 자녀 교육법』, 『부자 아빠의 금?은 투자 가이드』, 『인비저블』, 『순간의 힘』, 『한니발 라이징』, 『아머』, 『칼리반의 전쟁』, 『몬스트러몰로지스트』, 『다섯 번째 계절』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21건)

한줄평 (14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