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채소는 약

노화 예방, 질병 예방, 비만 예방

김민정 역/무라타 유코 감수 | 시그마북스 | 2020년 9월 14일 리뷰 총점 0.0 (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건강 취미 여행 > 건강
파일정보
PDF(DRM) 36.89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채소의 효능부터 건강하게 먹는 방법까지 채소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주는 책. 채소를 색깔별로 나누어 각각의 채소가 지닌 영양 성분과 효능, 제철, 고르는 법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채소 외에도 함께 섭취하면 좋은 에너지원으로서 과일, 대두가공식품, 해조류, 견과류 참깨를 소개한다. 또한 채소를 활용한 간단한 레시피도 제공하므로 실생활에 도움이 될 것이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채소는 약’ 강의
이 책의 특징과 사용법

색깔에 따라 효능이 다른 채소

* 녹색 채소
시금치/ 소송채/ 쑥갓/ 경수채/ 청경채/ 유채/ 양배추/ 양상추/ 버터헤드레터스/ 크레송/ 미나리/ 파슬리/ 브로콜리/ 그린 아스파라거스/ 풋강낭콩/ 스냅완두콩/ 완두콩 새싹/ 새싹채소/ 깍지콩/ 아보카도/ 피망/ 주키니호박/ 오크라/ 오이/ 여주/ 부추/ 푸른 차조기

* 자색 채소
적채/ 적양파/ 비트/ 양하/ 가지

* 흰색 채소
무/ 순무/ 파/ 양파/ 생강/ 마늘/ 셀러리/ 콩나물/ 콜리플라워/ 연근/ 우엉/ 감자/ 고구마/ 토란/ 참마/ 팽이버섯/ 배추/ 죽순/ 동과

* 적색 채소
토마토/ 붉은 파프리카/ 적무

* 황색 채소
단호박/ 당근/ 옥수수/ 밤

* 갈색 채소
표고버섯/ 잎새버섯/ 만가닥버섯/ 새송이버섯

몸에 좋은 에너지원

* 과일
사과/ 바나나/ 키위/ 자몽/ 귤/ 레몬/ 블루베리/ 딸기/ 앵두/ 복숭아/ 수박/ 포도/ 감

* 대두가공식품
두부/ 낫토

* 해조류
미역/ 톳/ 다시마/ 김/ 미역귀 ? 큰실말

* 견과류 ? 참깨
아몬드/ 땅콩/ 호두/ 참깨

채소는 약 레시피
소금 뿌려서 저장하기/ 쪄서 저장하기/ 채소 조림/ 채소 볶음/ 된장양념장/ 드레싱/ 낫토 반찬/ 냉두부 반찬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역 : 김민정
성신여자대학교 일문과와 한국외국어대학교 동시통역대학원 한일과를 졸업하였다. 또한 일본 게이오대학 국제센터 일본어일본문화과정과 KBS 방송아카데미 일어번역작가반 수료하였다. 현재는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는 『채소는 약』, 『임신이 잘되는 몸 만들기』, 『힐링 다이어트』, 『작은 얼굴 다이어트』, 『여성을 위한 골프 가이드: 입문편』, 『엉덩이 UP 다이어트』, 『여배우 다리 만들기』, 『발 전문의가 알려주는 발 미인 만들기』 등 다수가 있다. 성신여자대학교 일문과와 한국외국어대학교 동시통역대학원 한일과를 졸업하였다. 또한 일본 게이오대학 국제센터 일본어일본문화과정과 KBS 방송아카데미 일어번역작가반 수료하였다. 현재는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는 『채소는 약』, 『임신이 잘되는 몸 만들기』, 『힐링 다이어트』, 『작은 얼굴 다이어트』, 『여성을 위한 골프 가이드: 입문편』, 『엉덩이 UP 다이어트』, 『여배우 다리 만들기』, 『발 전문의가 알려주는 발 미인 만들기』 등 다수가 있다.
감수 : 무라타 유코 (Murata Yukou,むらた ゆこう,村田 裕子)
요리연구가이자 영양학박사. 일본여자대학교 가정학부 식물학과를 졸업했다. 출판사에서 근무한 후, 프리랜서로 요리책을 편집하다가 요리연구가로 전향했다. 현재 요리연구가 및 영양관리사로서 잡지, TV, 강연회를 비롯하여 식품회사와 제약회사의 레시피 개발 및 영양지도 전문가로 활약 중이다. ‘일상의 건강은 식생활에서 비롯된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건강과 맛을 겸비한 레시피 개발과 더불어 몸에도 좋으면서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개발하는 데 힘쓰고 있다. 지은 책으로 『마법의 파스타』 등 다수가 있다. 요리연구가이자 영양학박사. 일본여자대학교 가정학부 식물학과를 졸업했다. 출판사에서 근무한 후, 프리랜서로 요리책을 편집하다가 요리연구가로 전향했다. 현재 요리연구가 및 영양관리사로서 잡지, TV, 강연회를 비롯하여 식품회사와 제약회사의 레시피 개발 및 영양지도 전문가로 활약 중이다. ‘일상의 건강은 식생활에서 비롯된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건강과 맛을 겸비한 레시피 개발과 더불어 몸에도 좋으면서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개발하는 데 힘쓰고 있다. 지은 책으로 『마법의 파스타』 등 다수가 있다.

출판사 리뷰

채소의 효능부터 건강하게 먹는 방법까지
채소에 대한 모든 것!


채소가 우리 몸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하지만 우리 몸에 좋은 채소를 매일 적정량 챙겨먹는 사람은 드물다. 물론 건강하게 살아가려면 채소뿐만 아니라 고기나 생선 같은 다른 식품들도 섭취해야 한다. 다만, 고기나 생선으로부터 섭취한 영양소가 우리 몸속에서 효율적으로 기능을 하려면, 채소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결국, 채소를 잘 챙겨 먹지 않으면 건강해질 수도 없고 질병을 예방하기도 힘들다는 뜻이다. 이 책은 채소의 영양 성분과 효능을 소개하고, 채소를 먹으면 왜 건강해질 수 있는지 정확하게 알려준다.

우리 몸이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50여 가지의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하는데, 이는 쉽지 않은 일이다. 하지만 요리연구가이자 영양관리사로서 이 책의 감수를 맡게 된 무라타 유코 씨는 답은 간단하다며 “조금씩이라도 괜찮으니 매일 채소를 먹는 것부터 시작하면 된다. 그리고 효율적으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조리법과 함께 먹으면 좋은 채소들을 알아두었다가, 똑똑하고 맛있게 채소를 먹으면 된다”고 말한다. 이렇게 ‘채소를 맛있게 먹는 습관을 조금씩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미다.

이 책은 채소를 색깔별로 나누어 각각의 채소가 지닌 영양 성분과 효능, 제철, 고르는 법, 손질법, 좋은 음식 궁합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채소 외에도 함께 섭취하면 좋은 에너지원으로서 과일, 대두가공식품, 해조류, 견과류 ? 참깨를 소개한다. 또한 채소를 활용한 간단한 레시피도 제공하므로 실생활에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채소와 한층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한줄평 (0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