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라마쓰 루이 저/김소영 역
에크하르트 톨레 저/최린 역
가지가야 요코 저/김수정 역
한승태 저
자연식물식에 관심을 가지게 된 후, 자연식물식/비건 블로거로 유명한 베지미나님을 알게 되었다.
그런데 마침 이번에 [몸에도 미니멀리즘] 이라는 책을 내셨다고 해서 읽게 되었다.
나도 베지미나님 처럼 과거에는 살이 찌지않는 체질이라 생각하고 정크푸드, 가공식품등을 많이 먹는 사람이었다.
몇년을 그렇게 살다보니 이제는 점점 배도 나오고 몸 곳곳에서 병이 생기기 시작했다.
그래서 나도 자연식물식을 조금씩 실천하고 있다.
자연식물식이란 고기,생선,계란,우유 같은
일체의 동물성 음식과 빵,면,설탕 같은 정제,가공식품은 먹지않고 현미같은 비정제 곡식과 채소와 과일만 먹는 식단을
말한다. 비건이라는 단어가 도덕적의미를 포함하고 있다면 자연식물식은 같은 채식이긴 하지만 좀 더 건강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이 책의 내용에 의하면 베지미나님이 자연식물식을 시작하고서는 그 전에 앓았던 질병들은 모두 없어졌으며
심박수가 줄어들고 자신의 몸에서 흐르는 혈류를 느낄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생리통, 생리전증후군도 사라졌다고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뭐든지 골고루 잘 먹어야 건강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고기,채소,계란 할 것 없이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나도 그렇게 생각해왔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자연식물식에 대해서 정보를 찾으면 찾을수록 이제껏 내가 상식이라고 생각하고
정상이라고 생각했던 것은 모두 잘못된 것이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읽고 자연식물식을 알게 되었으면 좋겠다.
아직은 한국에서 채식을 하는 것이 어려운 일이지만 예전보다는 많은 인식의 변화가 있었고, 앞으로 더 알려지게 되면
외국처럼 한국도 채식하기 좋은 나라가 될 것 같다.
나는 아직까진 매일매일 자극적이고 화려한 음식들 사이에서 갈등하지만 이 책을 읽고 다시한번 결심을 다지게 되었다.
나와 같은 감정을 느끼고 실천해온 사람의 글을 읽다 보니 내 몸에 해로운 음식과 화장품에서 멀어지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