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SNS 스타 송편이가 유기견이 되었다!

려견과 유기견을 대하는 우리의 두 얼굴과 동물 학대, 생명 존중에 관한 생각동화

박현지 글/안경희 그림 | 팜파스 | 2020년 10월 20일 리뷰 총점 9.6 (18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1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3건)
  •  eBook 한줄평 (4건)
분야
어린이 유아 > 어린이 자기계발/생활
파일정보
EPUB(DRM) 68.4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SNS 스타 송편이가 유기견이 되었다!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지후는 옆집에 SNS 스타견 송편이와 주인이 이사 온 것을 알게 된다. SNS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강아지 송편이는 실제로는 너무 예쁘지만 지후 눈에는 가엽기만 하다. 광고 촬영 때문에 밥도 잘 못 먹고, 불편한 옷을 입고, 산책도 못하기 때문이다. 한편 학교 주변을 맴도는 유기견 만두를 지후와 예윤, 하민이가 마음을 쓰며 돌보고 있다. 어느 날 위기에 빠진 만두를 세 아이들이 구조하게 된다. 하민이는 병원에서 깨끗이 단장한 만두의 모습에 스타견 송편이처럼 만두도 스타견으로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SNS 스타 송편이가 유기견이 되었다!』는 어린이 친구들에게 반려동물과 유기견을 바라보는 우리의 이중적인 태도를 살펴본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 산업의 불편한 모습을 알려 주고 길 위의 생명을 존중하는 태도를 길러주는 생활동화책이다. 흥미진진한 동화로 SNS 스타이자 랜선 반려동물로 사랑받는 ‘송편이’의 생활과, 유기견 ‘만두’의 생활을 대조적으로 그려내며 그 어느 쪽에도 진심으로 동물을 생각하는 마음이 없음을 꼬집는다. 또한 단지 즐기기 위해 무책임한 마음으로 동물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를 다시 살피게 한다. 척박한 길 위에서 살아가는 유기 동물의 삶을 통해 우리의 편견을 일깨워주고, 길에서 사는 동물 역시 존중해야 할 생명임을 이야기한다. 어린이 친구들은 이 책을 통해 인간과 함께 도시에서 살아가는 동물의 삶에 대해 다른 시각으로 생각해볼 수 있을 것이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학교 앞에 나타난 지저분한 개
옆집 개가 스타견 송편이라고?
송편이 실종 사건
유기견 송편이가 왜 이리 많아?
도훈이 덕분에 만두를 구하다니!
만두의 새 가족은 누가 될까?
개와 가족이 된다는 것
드디어 송편이를 찾았다!
사고뭉치 만두를 보살피는 건 너무 힘들어!
유기견에서 반려견으로
모두 노력하는 중이에요

** 길 위에서 살아가는 생명을 향해 관심을 기울어 보아요!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글 : 박현지
대학에서 국어국문학을 전공하고 20년째 고등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2006년부터 유기동물 봉사활동을 해왔습니다. 학문적인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삶의 가치를 어린이 친구들과 나누고 싶어서 동화를 쓰게 되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나와 가족이 될 준비가 됐니?》가 있습니다. 대학에서 국어국문학을 전공하고 20년째 고등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2006년부터 유기동물 봉사활동을 해왔습니다. 학문적인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삶의 가치를 어린이 친구들과 나누고 싶어서 동화를 쓰게 되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나와 가족이 될 준비가 됐니?》가 있습니다.
그림 : 안경희
미술 시간을 가장 좋아하던 낙서쟁이가 커서 그림쟁이가 되었어요. 따뜻하고 유쾌한 그림으로 보는 사람까지 즐거워지는 그림을 그리는 게 꿈이랍니다. 그린 책으로는 《선생님은 너를 사랑해 왜냐하면》, 《남자애들은 왜》, 《힘센 게 최고야》, 《어린이를 위한 관계의 힘 친구》,《햄버거랑 피자랑, 맛있는 것만 먹을래!》 등이 있습니다. 미술 시간을 가장 좋아하던 낙서쟁이가 커서 그림쟁이가 되었어요. 따뜻하고 유쾌한 그림으로 보는 사람까지 즐거워지는 그림을 그리는 게 꿈이랍니다. 그린 책으로는 《선생님은 너를 사랑해 왜냐하면》, 《남자애들은 왜》, 《힘센 게 최고야》, 《어린이를 위한 관계의 힘 친구》,《햄버거랑 피자랑, 맛있는 것만 먹을래!》 등이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반려동물은 가족이지 상품이 아니잖아요?”
동물을 돌보고 함께 산다는 것에 담긴 책임감에 대해 이야기하다


우리 생활에서 이제 반려동물은 빼놓을 수 없는 존재가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강아지와 고양이는 물론 고슴도치, 햄스터 등 다양한 반려동물을 키우고 싶어 하고, 반려 동물에 관한 SNS 콘텐츠를 구독하며 동물 굿즈를 가지려고 한다. 가족과도 같은 귀여운 반려동물에 관한 관심은 날이 갈수록 높아질수록, 동물을 학대하는 사람들을 향한 질타와 분노도 커져간다. 이처럼 ‘집사’를 자처하면서 동물을 향한 사랑만 가득할 것 같은 우리는 과연 동물을 향해 항상 사랑만을 담아 바라보고 있을까? 어쩌면 우리가 가족이라 받아들이고 인정한 동물들에게만 사랑을 베풀고 있는 건 아닐까? 그 동물조차 필요한 때에만 사랑을 베풀고, 상황에 따라서는 쉽사리 저버리고 있지는 않을까?

이 책은 어린이 친구들에게 도시에서 함께 살아가는 동물들에 대한 다양한 시선을 던진다. 예쁘기만 한 SNS 속 반려동물은 정말 사랑만 받을까? 상업적으로 이용되는 반려동물의 상황들을 비추며, 가족이라 칭하며 사랑받는 스타 반려동물의 이면을 살펴본다. 예쁜 스타견의 견종일수록 더 잘 팔린다는 명목하에 무분별하게 번식하는 반려동물 산업을 꼬집고, 쉽게 싫증나서 버리는 반려동물이 많아 유기 동물 보호 센터에 스타견의 견종이 넘쳐나는 현실도 이야기한다. 가족이라 부르지만 실은 ‘예쁜 아이템’처럼 취급하는 현실을 꼬집으며 어린이 친구들은 반려동물과 그 뒤에 자리한 반려동물 산업에 대해 좀 더 비판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게 될 것이다. 또한 동물과 진짜 가족이 된다는 것에 담긴 책임감은 무엇인지 생각해보게 될 것이다.

스타견 송편이가 유기견이 되고, 유기견 만두가 스타견이 되었다?!
가족이라 부르는 반려견과 길거리 유기견을 대하는 우리의 다른 두 얼굴 살피기!


이 책은 스타견 송편이가 유기견이 되고, 또 유기견 만두가 SNS 스타가 되어가는 상황을 흥미진진하게 그려낸다. 이를 통해 품안의 반려동물이 아닌, 길에서 살아가는 유기 동물들을 바라보는 시선에 새로운 질문을 더한다.
‘저 동물은 어디서 태어났을까?’ ‘처음부터 길에서 태어났을까?’

한 해 10만 마리가 넘는 동물이 버려지는 현실에서 처음부터 길에서 태어나는 동물보다 가족들에게 버려지거나 잃어버려서 유기 동물이 되는 경우가 더 많음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점을 볼 때 길 위에서 살아가는 동물들이 우리가 사랑을 베푸는 반려동물과 다르지 않음을 알게 된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가족이라고 부르는 반려동물에게는 사랑을 베풀지만 길 위의 유기 동물에게는 별다른 관심을 주지 않는다. 이 책은 반려동물이었다가 유기 동물이 되어 버린 송편이의 상황을 비추며 반려동물과 유기 동물을 바라보는 우리의 이중적인 잣대와 태도를 날카롭게 이야기한다. 어린이 친구들은 이 책을 통해 유기 동물을 향한 관심이 얼마나 필요한지를 알게 될 것이다. 더 나아가 길 위의 유기 동물들 역시 존중받아야 할 생명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

또한 이 책은 어린이 친구들이 유기 동물의 삶을 외면하지 않고 반려동물과 같은 시선으로 바라보도록 이끌어준다. 더 나아가 길 위에서 살아가는 유기 동물을 향한 따뜻한 관심을 기울이도록 도와준다.

이 책에서 자세히 살펴보아요!

*스타견 송편이가 넘 불쌍해! 산책 금지, 밥 금지, 스타견 송편이는 눈물겨운 생활을 보며, 상업적으로 반려동물을 대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보다!
*유기견이라고 해서 문제 있는 게 아니야! 그동안 잘못 생각해왔던 유기견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이야기하다!
*가족인데 왜 버릴까? 인기 많은 품종을 거래하고 버리는 잔혹한 현실을 알아보다!
*개와 가족이 된다는 것! 우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삶, 그리고 생명을 존중하는 태도에 대해 생각해보다!

회원 리뷰 (11건)

한줄평 (7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