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혜영(욜로리아) 저
송혜영(욜로리아) 저
이윤정 저
문성실 저
김수미,여경래, 최현석,미카엘 공저
이선영(구름이네) 저
남편은 책을 참고할뿐 소장하고 싶어하는 편이 아니다. 주로 내가 많이 구매를하고 자료를 모으려는 편..^^;; 그런 남편이 "이건 사야겠다" 하는 책이 바로 이책.
이책의 레시피 그대로 하지 않지만 참고해서 좋은 먹거리 바른 먹거리를 만들려고 한다. 집에서 사용하면 좋을 다양한가루 소스 그리고 그것으로 이용해 만든 다양한 반찬들이 있어서 응용도 좋고 활용도 좋다.^^ 요리하는 남편이 좋아하는 책이라면 ..^^ 추천한다!
내용이 쉬워요 내용이 쉬워요 내용이 쉬워요 내용이 쉬워요 내용이 쉬워요 내용이 쉬워요
내용이 쉬워요 내용이 쉬워요 내용이 쉬워요 내용이 쉬워요 내용이 쉬워요 내용이 쉬워요 내용이 쉬워요 내용이 쉬워요 내용이 쉬워요 내용이 쉬워요 내용이 쉬워요 그림으로 되어 있어서 무척 좋아요
책 두께도 적당하고 좋아요
배송도 빠르고 좋아요
물건 많이 많이 파시고 부자되세요
그럼,안녕히 계십시오
‘알토란: 만능장편’은 다양한 요리에 쓸 수 있는 양념장 만드는 방법을 담은 책이다.
‘알토란‘은 MBN에서 방영중인 요리 프로그램으로, 익숙한 반찬에서부터 일품 요리까지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이 책은 그런 레시피들 중에서 만능장을 다룬 것만을 모은 책이다. ‘만능장’은 ‘만능 양념장’의 줄임말로, 얀념장 하나로 다양한 요리에 두루 사용할 수 있어 붙인 말이다. 양념이 무난하고 여러 재료와 잘 어울려 쓰임새가 많다는 말이다. 책에는 그러한 양념장 23개와 청 2가지가 수록되어있다.
구성은 기본에 충실한 편이다. 먼저 양념장(또는 청)을 만드는 방법이 나오고, 그 다음에 해당 양념장으로 요리 만드는 방법이 이어 나온다. 순서대로 소개하기 때문에 따라하기도 좋다. 뭣하면 어떤 요리를 만들지 정하고 해당 항목을 보아도 된다. 목차에 양념장과 그를 이용해 만들 수 있는 요리를 함께 표기해서 (비록 색인이 되어있는 것은 아니나)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원래 TV 프로그램이었던 것을 책으로 만든 것은 이 책의 뜻밖의 장점이다. 사진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레시피는 자료와 양을 적은 문구가 중요하기 때문에 요리책 역시 그것을 중요하게 표기하고 사진은 적당히 싣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책은 매 과정이 글 뿐 아니라 사진으로도 잘 나타나있기 때문에 한눈에 ‘이런 식으로 하면 되는구나’라는 걸 알 수 있다. 그래서 요리 초보자들도 따라하기 좋다.
엄청 특별한 재료나 요리법이 없어 더욱 그렇다. 책에 담은 요리 역시 우리가 즐겨먹는 집 요리들이다. 한번 익혀두면 두고두고 써먹을 만하다.
아쉬운 것은, 소개한 만능장들을 어디에 써야할지 좀 헷갈린다는 거다. 몇개 양념장으로 많은 요리를 커버할 수 있는 게 아니라 요리 종류마다 다른 양념장을 소개하는데다, 그 중에는 비슷해 보이는 양념장들도 있어서 더 그렇다. 요리에 익숙해지면 자연스럽게 고르게 되겠지만, 초보들을 위해서 각 양념장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는 뭐뭐가 있는지도 함께 알려줬으면 더 좋았겠다.
* 이 리뷰는 북촌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고 작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