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알토란 만능장편

집밥을 더 쉽게! 맛있게! 건강하게!

김하진,임성근,MBN 알토란 제작진 | 다온북스컴퍼니 | 2020년 12월 30일 리뷰 총점 9.7 (49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41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7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가정 살림 > 요리
파일정보
EPUB(DRM) 112.6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3명)

저 : 김하진
_중요무형문화재 제38호 조선왕조 궁중음식 기능이수자 - 前 롯데호텔 조리부장 - 前 신라호텔 조리부장 - 공영쇼핑·수협〈어랍쇼〉진행 - MBC〈모닝와이드〉 - 현대홈쇼핑〈김하진의 맛있는 세상〉 - 문화센터 :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아이파크백화점 강사 역임 전통 음식과 가정 요리 분야에 뛰어난 지식을 쌓은 요리연구가이자 문화센터 강사. 변유섭 선생에게 현대 한국 음식을 사사받고, 무형 문화재 제 38호 황혜성 교수에게 조선 왕조 궁중음식 기능을 전수 받았다. 국내 특급 호텔에 근무하면서 익힌 서양 요리 지식을 우리 음식에 접목, 세... _중요무형문화재 제38호 조선왕조 궁중음식 기능이수자
- 前 롯데호텔 조리부장
- 前 신라호텔 조리부장
- 공영쇼핑·수협〈어랍쇼〉진행
- MBC〈모닝와이드〉
- 현대홈쇼핑〈김하진의 맛있는 세상〉
- 문화센터 :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아이파크백화점 강사 역임

전통 음식과 가정 요리 분야에 뛰어난 지식을 쌓은 요리연구가이자 문화센터 강사. 변유섭 선생에게 현대 한국 음식을 사사받고, 무형 문화재 제 38호 황혜성 교수에게 조선 왕조 궁중음식 기능을 전수 받았다. 국내 특급 호텔에 근무하면서 익힌 서양 요리 지식을 우리 음식에 접목, 세계화된 한국 음식의 개발에 탁월한 솜씨를 발휘하고 있다.
KBS TV 고향의 아침, MBC TV 모닝 스페셜의 '요리 쿡 조리 쿡' 코너, iTV의 요리천국 등 요리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간단하면서 맛있는 요리법을 꾸준히 소개해 주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문화센터 요리 강좌의 강의를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우리 음식 맛의 표준화를 위한 과학적인 레시피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후진 양성을 위한 연구소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김하진의 반찬 밑반찬 국 찌개 전골 다 들어있어요》 《김하진의 매일 먹는 쉬운 반찬》 《꼼꼼요리백과》 《김하진의 내솜씨 밥상》 《김하진의 참 맛있는 요리》 《김하진의 오늘은 뭐해 먹지》등이 있다.
저 : 임성근
1986년 철없는 나이에 집을 나와 처음 시작한 일이 음식 관련된 일을 한 것이 지금 임성근을 있게 한 계기이다. 요리에만 매진한 결과 2010년 국가공인 조리 기능장을 취득하였다. 한때는 대학을 나온 사람을 부러워했고, 돈이 많은 사람도 부러웠다. 그렇지만 고집스레 외길을 걸어왔기에 지금 여러 사람에게 행복과 감동, 즐거움을 줄수 있게 된 것이라 생각한다. 한국조리사회중앙회 감사를 거쳐 2010년에는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했으며 칠레 산티아고 제34차 세계조리사총연맹 연회주 총괄 주방장을 맡았다. 2011년부터 2012년까지 대전세계조리사대회 조직위원회 집행위원, 2016... 1986년 철없는 나이에 집을 나와 처음 시작한 일이 음식 관련된 일을 한 것이 지금 임성근을 있게 한 계기이다. 요리에만 매진한 결과 2010년 국가공인 조리 기능장을 취득하였다. 한때는 대학을 나온 사람을 부러워했고, 돈이 많은 사람도 부러웠다. 그렇지만 고집스레 외길을 걸어왔기에 지금 여러 사람에게 행복과 감동, 즐거움을 줄수 있게 된 것이라 생각한다. 한국조리사회중앙회 감사를 거쳐 2010년에는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했으며 칠레 산티아고 제34차 세계조리사총연맹 연회주 총괄 주방장을 맡았다. 2011년부터 2012년까지 대전세계조리사대회 조직위원회 집행위원, 2016년에는 중국 베이징 주종대사관 국빈급 VIP만찬 메인 총괄 셰프로 활약했다.

10대의 나이에 조리를 시작해 30년 남짓한 세월 동안 꾸준히 한식 레시피를 개발, 식당 운영, 홈쇼핑 제품 출시, 방송 출연 등 요리 관련된 활동을 다양하게 이어가고 있다. 그중 2015년 tvN ‘한식대첩 시즌3’DP 출연해 최종 우승을 거머쥐는 영광을 누렸고, 2018년 ‘한식대첩 고수외전’에 출연했다. 또 MBN의 인기 프로그램 ‘알토란’에서 자신만의 특별한 요리 비결을 공개하면서 ‘임짱’이라는 닉네임으로 불리며 주부들에게 열띤 사랑을 받고 있다.

[경력 및 수상]
22세에 국가공인 조리기능장 취득
2009.7~2010.6 / 한국조리사회중앙회 감사
2010년 /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 수상
2010년 / 칠레 산티아고 제34차 세계조리사총연맹 연회주 총괄주방장
2011.2~2012.5 / 대전세계조리사대회 조직위원회 집행위원
2011.12 / 한식문화교류협회 수석부회장
2012년 / 한식문화교류협회 표창장 수상
2016년 / 중국베이징 주종대사관 국빈급 VIP만찬 메인 총괄셰프

[방송]
2015년 / 한식대첩 시즌 3 우승
2016년~2018년 현재 / MBN 알토란 출연
2018년 / 한식대첩 고수외전 출연
저 : MBN 알토란 제작진
(기획 정해상 / 책임 프로듀서 오경미 / 연출 이선영 김연주 홍진흥 안수진 백지희 방희영 조아현 / 작가 고은정 장정윤 이임송 최이슬 함지연 이경아) 매일 먹는 ‘집밥’을 더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맛내는 요리 비법을 소개하며, 방송 이후 장안의 화제를 일으키는 레시피로 매주 일요일 밤 인기 프로그램으로 방영되고 있다. 또한, 매주 다양한 주제와 제철 재료를 활용한 레시피는 물론, 건강하게 섭취하는 법, 식재료 활용의 모든 것을 소개하며 매일 먹는 한 끼의 놀라운 변화로 요리 초보, 주부 9단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기획 정해상 / 책임 프로듀서 오경미 / 연출 이선영 김연주 홍진흥 안수진 백지희 방희영 조아현 / 작가 고은정 장정윤 이임송 최이슬 함지연 이경아)

매일 먹는 ‘집밥’을 더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맛내는 요리 비법을 소개하며, 방송 이후 장안의 화제를 일으키는 레시피로 매주 일요일 밤 인기 프로그램으로 방영되고 있다. 또한, 매주 다양한 주제와 제철 재료를 활용한 레시피는 물론, 건강하게 섭취하는 법, 식재료 활용의 모든 것을 소개하며 매일 먹는 한 끼의 놀라운 변화로 요리 초보, 주부 9단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41건)

한줄평 (8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