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집밥 수업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는

이윤정 | 빅피시 | 2021년 12월 22일 리뷰 총점 9.4 (43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2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0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가정 살림 > 요리
파일정보
PDF(DRM) 79.36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10년을 기다렸다!
수많은 후기로 검증되고 칭찬밖에 없는,
‘홈퀴진’ 이윤정의 인생 레시피


커뮤니티와 SNS에서 10년간 꾸준히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윤정의 홈퀴진 레시피를 드디어 책으로 만난다. 이윤정의 요리는 오직 맛 하나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해 지금까지 자발적인 후기를 이끌어오고 있다. 이윤정표 떡볶이, 닭갈비, 찌개맛된장, 수제비, 낙곱새 등은 수많은 조리법 사이에서 방황하던 사람들을 정착하게 만든 대표적인 메뉴가 되기도 했다.

책에는 이렇게 유명한 요리뿐만 아니라 홈퀴진 사이트에 있는 2,000개 이상의 레시피 중에 가장 인기 있는 요리 117가지를 담았다. 간단한 한 그릇 음식과 국, 찌개, 반찬 등 친숙해서 자주 먹고 싶은 요리, 푸짐하게 먹는 고기 요리와 전골, 일품요리, 유명 맛집의 시그니처 메뉴를 재연한 요리 등 눈으로 보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요리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실용적인 메뉴들이다. 그릇보다 식재료를 좋아하고 음식에 가장 진심인 사람이 엮은 《집밥 수업》을 펼치는 순간, 우리 집 식탁이 조금 더 풍성하고 맛있어진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프롤로그
홈퀴진 집밥 가이드
계량과 불 조절
음식에 맛을 더하는 필수 식재료
국물에 깊은 맛을 내는 육수

PART 1. 반찬이 필요 없는 별미, 한 그릇 음식
떡볶이
베이컨대파볶음밥
꼬막비빔밥
날치알주먹밥
두부밥
소고기채소죽
김치참치볶음밥
덮밥소스 & 마요소스
참치마요덮밥 & 스팸마요덮밥
치킨마요덮밥
알밥
전복죽
김치낙지죽
소고기우엉버섯밥
충무김밥
수제비반죽
얼큰소고기버섯수제비
대패삼겹김치수제비
전복밥
전복새우볶음밥
삼계죽
콩국수
중화비빔밥
닭갈비맛볶음밥
고기순대볶음밥

PART 2. 팬으로 만드는 입맛 도는 곁들임, 반찬
꽈리고추대패볶음
뚝배기달걀찜
꼬막무침
오징어채볶음
배추전
닭무침
감자조림
고구마줄기조림
불고기파전
두부조림
참치전
청포묵무침
소고기가지볶음
생선전
육전
우엉조림
무나물
두부달걀부침
가지고추감자볶음
녹두빈대떡

PART 3.보글보글 끓여서 뜨끈하게 먹는 국 & 찌개 & 찜
애호박돼지찌개
얼큰소고기뭇국
돼지고기김치찌개
찌개맛된장
차돌박이된장찌개
얼갈이된장국
소고기얼갈이된장국
비지찌개
오이미역냉국
꽁치김치찜
미역국
참치미역국 & 참치미역죽
소고기미역국
돼지고기고추장찌개
청국장찌개
고등어조림
김치조림
굴국

PART 4. 외식 대신 집에서 만들어 먹는 우리 집 자랑, 일품 요리
백제육볶음
LA갈비구이
바비큐양념치킨
닭갈비양념장
닭갈비
고기순대구이
제육볶음
촉촉제육볶음
궁중떡볶이
간단돼지갈비
매운돼지갈비찜
생선가스 & 타르타르소스
매운오리주물럭
오리소금구이
소불고기
순대볶음
백순대볶음
허니간장치킨
함박스테이크
함박가스
통항정살양념구이
소갈비찜
잡채

PART 5. 식탁 위의 푸짐한 주인공, 전골 & 탕
차돌두부전골
버섯만두전골
낙곱새
낙곱새순두부덮밥
된장라면
찜닭
부대찌개
부대볶음
간단감자탕
닭한마리
곱창전골
대창두부두루치기
육개장
파개장
소고기버섯샤부샤부
닭볶음탕

PART 6. 알아두면 평생 써먹는 김치 & 장아찌
무생채
구운아파스라거스장아찌
깻잎김치
보쌈무김치
보쌈무김치말이
대파절임
알배추무침
무말랭이무침
쌈무
명이장아찌
알배추김치
양파장아찌
미니오이소박이
명이김치
짭짤이토마토장아찌

가나다순 인덱스
재료별 인덱스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이윤정
2,000개가 넘는 방대한 레시피를 보유한 요리 홈페이지 ‘홈퀴진’ 운영자이다. 블로그 시절부터 사용한 이윤정이라는 이름으로 유명하며, 탄탄하고 정교한 레시피로 정평이 나 있다. 꼼꼼한 성격과 완벽주의적 성향으로 10년 동안 집밥을 자세하게 록했고, 마치 요리하는 과학자처럼 레시피를 섬세하게 연구했다. 레시피마다 적정한 간을 맞추기 위해 염도 계산은 기본이고 재료가 가진 맛의 어울림에 따라 양념 배합을 달리해 레시피를 다듬어나갔다. 그 결과 한입에 꽉 차는 맛을 가진 레시피를 완성했다. 이것이 홈퀴진 레시피가 특별해진 비결이다. 이렇게 공들여 만든 레시피는 홈페이지에... 2,000개가 넘는 방대한 레시피를 보유한 요리 홈페이지 ‘홈퀴진’ 운영자이다. 블로그 시절부터 사용한 이윤정이라는 이름으로 유명하며, 탄탄하고 정교한 레시피로 정평이 나 있다.

꼼꼼한 성격과 완벽주의적 성향으로 10년 동안 집밥을 자세하게 록했고, 마치 요리하는 과학자처럼 레시피를 섬세하게 연구했다. 레시피마다 적정한 간을 맞추기 위해 염도 계산은 기본이고 재료가 가진 맛의 어울림에 따라 양념 배합을 달리해 레시피를 다듬어나갔다. 그 결과 한입에 꽉 차는 맛을 가진 레시피를 완성했다. 이것이 홈퀴진 레시피가 특별해진 비결이다.

이렇게 공들여 만든 레시피는 홈페이지에 조용히 업로드되지만, 요리 후기는 잠잠하지 않다.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는 홈퀴진 레시피와 맛에 대한 칭찬이 끊임없이 올라온다. 특히 입소문이 났던 떡볶이, 닭갈비는 몇 달 동안 보관할 수 있는 대용량 레시피를 나중에 추가로 공개하기도 했다.
홈퀴진(home cuisine)은 집밥을 만드는 요리 방법을 뜻한다. 집에서 꾸리는 다양하고 풍성한 식탁을 테마로 한다는 의미에서 홈페이지 이름을 홈퀴진이라고 지었다. 10년간 꾸준히 요리하고 기록했기에 집밥을 만드는 것이 생각보다 고되고 끈기가 필요한 일임을 안다. 그래서 홈퀴진 레시피는 가장 일상적인 메뉴를 최대한 맛있게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더 이상 요리가 수고로운 일이 아니라 만족스럽고 자랑할 수 있는 일이 되게 해준다.
집밥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이 책이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길, 그리고 두고두고 찾게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오늘도 다양한 집밥을 모색하고 있다.

홈퀴진 homecuisine.co.kr

출판사 리뷰

한입에 꽉 찬 맛을 찾기 위한 10년
누가 만들어도 맛있는 완성형 레시피와 다양한 요리 비법 대공개


‘홈퀴진 레시피’ 혹은 ‘이윤정님 레시피’가 10년간 SNS에서 끊임없이 화제가 된 데는 이유가 있다. 바로 ‘맛’ 때문이다. “집에서 만들어도 사 먹는 것 이상으로 맛있다” “맛에서 진심이 느껴진다”는 칭찬밖에 없는 후기들이 음식 맛을 증명해준다. 이 맛을 찾기까지 저자는 녹록지 않은 과정을 거쳤다. 간을 딱 맞추기 위해 염도를 계산하고, 양념 조합과 비율을 달리하며 수없이 계산하고 기록하고 요리했다. 이렇게 공들여 만든 레시피에는 단 한입만 먹어도 모자람 없이 꽉 찬 맛이 담겨 있다. 음식을 만든 사람도, 먹는 사람도 기분 좋아지는 맛을 경험하고 나면 이 책은 우리 집 인생 요리책이 되어 있을 것이다.

국, 찌개, 전골, 일품요리, 반찬, 김치, 장아찌 등
식탁의 단골 메뉴를 더 맛있게 요리하는 117가지 레시피


2,000개 이상의 방대한 레시피가 담긴 홈페이지 ‘홈퀴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와 식탁에 자주 오르는 요리 117가지를 엄선해 소개한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찌개나 국, 반찬, 전골 등의 한식과 유명 맛집 메뉴, 한 그릇 요리, 고기 요리 등 실제로 빈번하게 해 먹는 실용적인 요리들이다. 지코바치킨이 떠오르는 바비큐양념치킨, 개미집 스타일의 낙곱새, 교촌치킨의 대표 메뉴 허니간장치킨 등은 만들어 먹어보면 깜짝 놀랄 정도로 고유의 맛을 그대로 재연한다.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이윤정표 떡볶이, 닭갈비, 된장찌개는 1회분 양념장과 대용량 양념장을 함께 공개해 요리를 더욱 편리하게 해준다.

요리 고수가 알려주는 명쾌한 조리 시간과 불 세기 노하우 덕분에
가장 적절하게 맛깔스러운 음식 완성


요리책을 보고 요리하다 보면 어느 불 세기로 얼마 동안 가열해야 하는지 궁금증이 생긴다. 또 음식을 만드는 중에 불이 세서 음식을 태우거나 반대로 불이 약해서 양념이 겉돌아 물이 생긴 경험도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독자가 음식을 만들며 고민하지 않도록 모든 과정마다 불 세기와 조리 시간을 명쾌하게 알려준다. 홈페이지를 보고 요리를 따라 하던 사람들이 가끔 실패하며 남긴 질문에서 착안해 보완한 부분이다.

센 불에서 2분간 볶고, 중불에서 20분 끓이라는 간단한 설명이지만, 이 과정을 잘 지키기만 해도 재료에 양념이 쏙쏙 배어들어 음식 맛이 한층 좋아진다. 요리 고수의 스킬이 담긴 정직한 레시피는 누가 만들어도 완성도 높은 음식을 만들 수 있게 돕는다. 재료 하나하나, 과정 하나하나 모든 디테일에 신경 쓰며 아는 것을 최대한 알려주려 애쓴 《집밥 수업》은 주방의 가장 가까이에서 밥상을 돕는 조력자가 될 것이다.

회원 리뷰 (32건)

한줄평 (1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