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나의 첫 스피치 수업

말하고 후회하기를 반복하는 당신을 위한

김선미,유동효,최란,이처럼,강은하 저 외 1명 정보 더 보기/감추기 | 슬로디미디어 | 2021년 5월 3일 리뷰 총점 9.8 (26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7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7건)
  •  eBook 한줄평 (2건)
분야
자기계발 > 화술/협상/회의진행
파일정보
EPUB(DRM) 16.5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인정받는 사람들의 말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
아나운서, 성우, 쇼 호스트, 현직 강사들의 스피치 노하우 공개!
말하기가 두려운 사람들을 위한 3주 유형별 스피치 처방전 수록!


이 책에는 아나운서, 성우, 쇼 호스트, 전문 강사 등 여섯 명의 말하기 전문가들이 직접 경험하며 배운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있다. 현장에서 체험하고, 강의와 컨설팅을 통해 검증된 내용들이니 믿고 따라와도 좋다.

Part1은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을 충전하는 장이다. 발표는 둘째 치고 인사 건네기도 부끄러워하던 필자가 전문 강사로 발돋움하는 과정을 함께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말하고 싶은 용기가 생길 것이다. Part2에서는 말발이 부족해 고민하는 이들에게 질문이라는 솔루션을 제공해 줄 것이다. 질문이 가지는 힘을 알고 좋은 질문들을 효과적으로 활용한다면 지금보다 훨씬 즐거운 대화가 가능해질 거라 확신한다. Part3에서는 목소리 훈련법을 배우게 된다. 필자의 목소리 트레이닝 과정을 엿보며 당신도 소리 내어 함께 연습해나가길 바란다. 같은 말도 더욱 빛나게 만들어줄 잘생긴 목소리를 가지게 될 것이다. Part4는 상대를 끌어당기는 멋진 멘트의 비법을 배우는 장이다. 쇼 호스트가 전수하는 톡톡 튀는 멘트들은 세일즈 뿐 아니라 면접, 프레젠테이션, 일상 대화 등 다양한 상황에서 당신을 센스 있는 사람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 Part5에서는 나와 상품을 효과적으로 알려야 하는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스피치 팁을 배울 수 있다. 수많은 고객들을 응대한 필자의 생생한 경험 속에서,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귀한 팁들을 건져내길 바란다. Part6, 마지막 장에서는 스피치 유형별로 3주간 트레이닝 할 수 있는 방법들을 꼼꼼히 알려주고 있다.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핑계 대신, 이 연습법을 실행하라! 당신도 스피치 고수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말이 바뀌면, 관계도 일도 변화하게 된다. 그 행복한 변화의 시작이 이 책이 되길 바라며, 이 책을 집어든 당신에게 응원의 마음을 보낸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프롤로그

1. 인사도 못했던 나, 전문 강사가 되었다

01 나는 발표 한 번으로 말하기 시작했다 ·15
02 환경은 실력을 바꾼다 ·20
03 말 잘하는 환경 설정하는 방법 ·26
04 내 안의 말을 깨우는 방법 · 33
05 말 잘하게 만들어주는 습관 · 40
06 오늘 알고 내일 바로 써먹는 말의 Tip · 46

2. 인정받는 스피치 첫 번째 비책, 질문

01 물음표 대화의 힘 · 55
02 좋은 질문 VS 나쁜 질문 · 61
03 언변이 없다면 질문의 기술부터 익혀라 · 68
04 설득의 8할은 질문이다 · 75
05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질문력 · 82
06 질문 무드를 조성하라 · 89

3. 인정받는 스피치 두 번째 비책, 목소리

01 잘생긴 목소리가 스펙이다 · 99
02 성악을 배웠더니 목소리가 좋아졌네? · 104
03 공기 반, 소리 반 스피치 할 때도? · 110
04 마스께라로 울림 있는 목소리 만들기 · 117
05 뮤지컬 주인공이 된 것처럼 감정을 넣어 말하기 · 123
06 노래하듯이 스피치하기 · 129

4. 인정받는 스피치 세 번째 비책, 멘트

01 가난한 고시생, 쇼호스트가 되다 · 137
02 멘트에도 공식이 있다 · 142
03 그의, 그에 의한, 그를 위한 대화를 해라 · 147
04 내가 확신해야 고객도 주문한다 · 152
05 생생하게 대화를 그리면 그 그림이 상대방을 이끈다 · 158
06 어제와 다른 당신의 멘트를 원한다면 · 163

5. 인정받는 스피치 네 번째 비책, 비즈니스 스피치

01 나는 절대 광고하지 않는다 · 171
02 3의 법칙, 질문은 세 가지면 된다 · 177
03 고객이 원하는 것을 스스로 말하게 하라 · 182
04 상대방이 사용하는 언어로 대화하라 · 189
05 백 마디 말보다 하나의 가치가 진짜 결정을 만든다 · 194
06 거절을 YES로 바꾸는 반전의 한마디 · 199

6. 유형별 스피치 처방전

01 요즘 나의 말은 내가 선택한 습관의 결과 · 207
02 스피치 전성시대, 당신의 말 경쟁력은? · 212
03 말하기가 두려운 당신을 위한 3주 처방전 · 217
04 말하기가 만족스럽지 못한 당신을 위한 3주 처방전 · 228
05 최고가 되고 싶은 당신을 위한 3주 처방전 · 241
06 품격 있는 언어가 이끄는 품위 있는 삶 · 253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6명)

저 : 김선미
경기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프랑스 엑스-마르세이유Ⅰ대학에서 언어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경기대학교 프랑스어문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저서로는 『DELF A1, A2, B1, B2(공저)』 시리즈, 『난생 처음 프랑 스어쓰기』 『거리에서 배우는 프랑스어(공저)』 『쉽게 익히는 프랑스어』『주제별 프랑스어 생활작문』 『매일 프랑스어 일기쓰기』 『매일 프랑스어회화(공저)』 『매일 유용한 프랑스어 표현(공저)』 『매일 즐거운 프랑스어문법(공저)』 『프랑스 문화와 예술 그리고 프랑스』가 있으며, 토끼와 나』 『몸의 시학』 『거부할 수 없는 아름다움』 『그림형제 동화집... 경기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프랑스 엑스-마르세이유Ⅰ대학에서 언어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경기대학교 프랑스어문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저서로는 『DELF A1, A2, B1, B2(공저)』 시리즈, 『난생 처음 프랑 스어쓰기』 『거리에서 배우는 프랑스어(공저)』 『쉽게 익히는 프랑스어』『주제별 프랑스어 생활작문』 『매일 프랑스어 일기쓰기』 『매일 프랑스어회화(공저)』 『매일 유용한 프랑스어 표현(공저)』 『매일 즐거운 프랑스어문법(공저)』 『프랑스 문화와 예술 그리고 프랑스』가 있으며, 토끼와 나』 『몸의 시학』 『거부할 수 없는 아름다움』 『그림형제 동화집』을 번역하였다.
저 : 유동효
오페라 발성법을 보이스 트레이닝에 접목하여 강의하는 치유소리 미니스트리 대표이다. EBS TV 생방송진행, SONY MUSIC 소속 CCM 가수, 오페라 공연, FM방송, 작가,시인, 자기계발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멀티인생을 살고 있다. 오페라 발성법을 보이스 트레이닝에 접목하여 강의하는 치유소리 미니스트리 대표이다. EBS TV 생방송진행, SONY MUSIC 소속 CCM 가수, 오페라 공연, FM방송, 작가,시인, 자기계발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멀티인생을 살고 있다.
커뮤니케이션 전문강사. 삼성, CJ, 웅진, 카이스트 등 다수의 기업과 대학에 출강하며, CEO와 세일즈맨, 법조인, 취준생을 대상으로 스피치 코칭을 진행 중이다. 경희대언론정보대학원에서 전략커뮤니케이션을 전공했고, 저서로는 『안녕하세요도 못했던 내가 말로 인정받기 시작했다』 등이 있다. 커뮤니케이션 전문강사. 삼성, CJ, 웅진, 카이스트 등 다수의 기업과 대학에 출강하며, CEO와 세일즈맨, 법조인, 취준생을 대상으로 스피치 코칭을 진행 중이다. 경희대언론정보대학원에서 전략커뮤니케이션을 전공했고, 저서로는 『안녕하세요도 못했던 내가 말로 인정받기 시작했다』 등이 있다.
저 : 이처럼
경력 8년 차 강사로 현재 국제서비스협회 전임교수이자 기업발 전연구소 교육팀장이다. 국내 최초 모바일 홈쇼핑 초대 쇼 호스 트, 연예인 야구단 중계 리포터 등으로 활동하였다. 현재 기업과 학교 등에서 강의와 MC로 활동하고 있다. 경력 8년 차 강사로 현재 국제서비스협회 전임교수이자 기업발 전연구소 교육팀장이다. 국내 최초 모바일 홈쇼핑 초대 쇼 호스 트, 연예인 야구단 중계 리포터 등으로 활동하였다. 현재 기업과 학교 등에서 강의와 MC로 활동하고 있다.
저 : 강은하
말하고 듣고 읽고 쓰는 일에 진심인 편이다. 사람들의 말하기와 듣기에 특히 관심이 많다. 경희대학교언론정보대학원 전략커뮤니케이션 전공으로 석사 졸업했으며, KBS에서 취재 리포터와 라디오 진행을, CBS에서 아나운서를, SBS에서 성우로 활동한 20년 차 방송인이다. 더불어 2008년부터는 스피치커뮤니케이션 진단 분석 교육기업인 ‘새봄 커뮤니케이션’ 대표로 기관과 기업, 대학교에 출강하며 말의 결을 다듬는 컨설팅과 코칭을 하고 있다. 지금까지 강의를 들은 누적 교육생 10만 명이 넘었고, 배워서 바로 쓸 수 있는 노하우를 전할 때 보람을 느낀다. 코로나 시기, 비대면 교육, 온라... 말하고 듣고 읽고 쓰는 일에 진심인 편이다. 사람들의 말하기와 듣기에 특히 관심이 많다. 경희대학교언론정보대학원 전략커뮤니케이션 전공으로 석사 졸업했으며, KBS에서 취재 리포터와 라디오 진행을, CBS에서 아나운서를, SBS에서 성우로 활동한 20년 차 방송인이다. 더불어 2008년부터는 스피치커뮤니케이션 진단 분석 교육기업인 ‘새봄 커뮤니케이션’ 대표로 기관과 기업, 대학교에 출강하며 말의 결을 다듬는 컨설팅과 코칭을 하고 있다. 지금까지 강의를 들은 누적 교육생 10만 명이 넘었고, 배워서 바로 쓸 수 있는 노하우를 전할 때 보람을 느낀다. 코로나 시기, 비대면 교육, 온라인 행사 등을 경험하며 새로운 소통 방법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꼈다. 비대면 온라인 환경에서 소통할 때 고려할 쓸 점이 훨씬 많다는 것을 깨달으며 변화하는 기술 속에서 소통의 양과 질을 더 고민하며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

- 카카오톡 채널 ‘새봄커뮤니케이션’
저 : 김정아
사내강사 18년 차. 자사 제품 교육, 현장 세일즈 교육, 사내강사 양성 및 스킬업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책과 사람을 좋아하고, 책이 한 권씩 쌓여 갈 때마다 행복지수도 한 단계 더 올라가는 책 중독자이며,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북 테라피를 통해 책으로 치유할 수 있는 방법을 코칭 해주고 있다. 지금은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주는 사람이 되기 위해 매일 공부 중이다. 사내강사 18년 차. 자사 제품 교육, 현장 세일즈 교육, 사내강사 양성 및 스킬업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책과 사람을 좋아하고, 책이 한 권씩 쌓여 갈 때마다 행복지수도 한 단계 더 올라가는 책 중독자이며,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북 테라피를 통해 책으로 치유할 수 있는 방법을 코칭 해주고 있다. 지금은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주는 사람이 되기 위해 매일 공부 중이다.

출판사 리뷰

우리가 매일 하는 ‘말’의 중요성은 어디까지일까?
말의 힘과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


ㆍ 아래 사례 중 1개 이상 해당 된다면 이 책을 읽어도 절대 후회하지 않는다!

1. 발표, 행사 진행을 앞둔 전날 밤은 꼭 잠을 설친다.
2. 대표로 발표하지 않으려고 핑계를 댄 적이 있다.
3. 무대 앞에 서면 호흡이 가빠진다.
4. 해야 할 말을 잊어버리면 발표 도중 어지럼증을 느낀다.
5. 첫인사부터 온몸이 경직되거나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다.
6. 공식적인 자리에서 발표만 하면 목소리가 떨린다.
7. 발표 중에 앞에서 내가 한 말을 종종 기억하지 못한다.
8. 여러 사람 앞에서 말할 때 말의 속도가 빨라지는 편이다. 혹은 그런 지적을 받았었다.
9. 여러 사람 앞의 말하기 상황에서는 입이 바짝바짝 마르는 편이다.
10. 말하는 동안 매끄럽게 문장을 연결하지 못하면 스스로 답답하다는 생각이 든다.
11. 공식적인 스피치를 하는 동안 자료나 메모가 없으면 하기 어렵다.
12. 발표를 할 때, 모두가 나를 응시하고 있는 것 같아서 종종 긴장된다.
13. 내가 긴장하고 있다는 것을 청중이 자주 눈치를 채는 것 같다.
14. 제발 발표만 안 하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15. 발표를 하다 보면, 스스로 준비가 부족했다는 느낌이 드는 경우가 자주 있는 편이다.

이 책은 자신의 말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모르는 사람부터 말하기에 자신이 없는 사람, 전문적인 말하기 스킬을 익히고 싶은 사람까지 ‘말의 변화’를 원하는 모든 이에게 든든한 지침서가 되어줄 것이다. 책을 읽으며 자신의 말 습관을 점검하는 동시에 더 나은 말을 위한 방법들을 익히고 바로바로 실천해나가길 바란다.

회원 리뷰 (17건)

한줄평 (9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