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청소년을 위한 노동인권 에세이

구정화 교수가 들려주는 일하는 사람의 존엄한 권리 이야기

구정화 저/이선이 감수 | 해냄출판사 | 2022년 1월 10일 리뷰 총점 10.0 (42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0건)
  •  eBook 리뷰 (1건)
  •  종이책 한줄평 (11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청소년 > 문학
파일정보
EPUB(DRM) 59.36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청소년을 위한 노동인권 에세이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목차

저자 소개 (2명)

저 : 구정화
작가 한마디 현대 사회에서 우리는, 우리를 둘러싼 사회 구조와 집단 속에서 자신의 선택과 행위의 중요성을 종종 잊고 살아간다. 그러나 구조와 집단을 만들고 변화시키는 작은 움직임은 사실 우리 한 사람의 선택과 결정에서 나온다 1966년 경상남도 함안에서 태어났다.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사회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8년 공주교육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기 시작하여 2002년부터 경인교육대학교 사회교육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청소년들에게 복잡한 사회 현상을 쉽고 재미있게 가르치는 일에 앞장서 왔다. 특히 ‘지혜로운 사람은 작은 힘으로도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믿음으로, 청소년들이 사회 속에서 건강하고 주체적인 개인이자 구성원으로 성장하기 위한 올바른 관점을 기르는 데 초점을 맞추어왔다. 그 일환으로 통계와 다양한 이슈를 활용하여 우리를 둘러싼 사회문화 현상들을 다각도로 ... 1966년 경상남도 함안에서 태어났다.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사회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8년 공주교육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기 시작하여 2002년부터 경인교육대학교 사회교육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청소년들에게 복잡한 사회 현상을 쉽고 재미있게 가르치는 일에 앞장서 왔다. 특히 ‘지혜로운 사람은 작은 힘으로도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믿음으로, 청소년들이 사회 속에서 건강하고 주체적인 개인이자 구성원으로 성장하기 위한 올바른 관점을 기르는 데 초점을 맞추어왔다. 그 일환으로 통계와 다양한 이슈를 활용하여 우리를 둘러싼 사회문화 현상들을 다각도로 분석하는 작업들을 진행했다.

대한출판문화협회 등에서 추천도서로 선정된 『청소년을 위한 사회학 에세이』와 세종도서 교양 부문에 선정된 『청소년을 위한 인권 에세이』를 비롯해 『청소년을 위한 사회평등 에세이』 『청소년을 위한 사회문화 에세이』 『통합사회 교과서와 함께 읽기 1·2』 『퍼센트 경제학』 『통계 속의 재미있는 세상 이야기』 등을 펴냈고, 『통합사회』 『사회』 『사회문화』 등 다수의 교과서를 집필했다.
감수 : 이선이
2004년에 공인노무사가 되어 줄곧 울산 민주노총 법률원에서 활동하고 있다. 2016년부터 ‘울산 청소년 노동인권 네트워크’와 함께 학교로 찾아가는 노동인권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울산광역시교육청의 학생노동인권교육위원회 전문가 위원이기도 하다. 2004년에 공인노무사가 되어 줄곧 울산 민주노총 법률원에서 활동하고 있다. 2016년부터 ‘울산 청소년 노동인권 네트워크’와 함께 학교로 찾아가는 노동인권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울산광역시교육청의 학생노동인권교육위원회 전문가 위원이기도 하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31건)

한줄평 (1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