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크리에이티브 사고를 방해하는 것들

성공한 크리에이터들의 아이디어 도출법

세토 카즈노부 저/김나정 | 홍익출판미디어그룹 | 2022년 3월 15일 리뷰 총점 9.3 (3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자기계발 > 취업/직업의세계
파일정보
EPUB(DRM) 31.6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크리에이티브 사고를 방해하는 것들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왜 당신은 유능한 크리에이터가 될 수 없는가?
크리에이티브 사고를 방해받고 있는 모두를 위한 책

세상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매일 높은 성과를 요구받는 상황에서 필요한 것은 바로 새로운 것을 생각하는 힘이다. 흔히 ‘크리에이티브 사고’라는 말에 예술가나 기획자가 아이디어를 내는 모습을 떠올리지만, 이 책은 일상에서 새로운 것을 생각해 낼 때 사용하는 개념으로 소개한다.

많은 사람들이 틀에 박힌 사고방식에 갇혀 살아간다. 이는 ‘이대로 도태되어도 괜찮다’라고 말하는 것과 같다. 크리에이티브 사고는 자신의 일을 진심으로 재미있어 하는 사람이 발전시키는 것이다. 자신에게 크리에이티브 능력이 없다고 느껴지는가? 약점이 아닌 강점에 초점을 맞추면 일에 대한 열정이 9%에서 73%까지 상승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강점 개발을 통해 나만의 무기를 만들어야 하는 것이다.

저자는 수많은 외국계 기업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크리에이티브 사고를 방해하는 리스트를 작성했다. 타인에게 나의 결단을 맡기는가? 익숙한 것들에 둘러싸여 있는가? 쓸데없는 생각에 시간을 보내고 있는가? 그렇다면 성공한 크리에이터가 될 수 없다. 부정적 요소를 제거하여 새로운 생각을 해내는 힘을 되찾아 보자.

목차

들어가며

1장 크리에이티브 사고란 무엇인가?
크리에이티브 사고는 생각하는 힘이다

2장 지금 전 세계가 주목하는 이유
성공하는 사람들의 진짜 힘은 따로 있다

3장 유능한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15가지
1. 타인에게 나의 결단을 맡기지 마라
2. 직함의 무게를 무시하라
3. 움직이면서 몸에 익혀라
4. 생각해 봤자 소용없는 일은 생각하지 마라
5. 익숙한 것들과 이별하라
6. 척척박사병에 걸리지 마라
7. 항상 입장을 바꿔 생각하라
8. 여성적인 감각을 배워라
9. 약점을 극복하려고 애쓰지 마라
10. 언제 어디서든 근본으로 돌아가라
11. 상자 밖에서 생각하라
12. 자기 브랜딩에 자부심을 가져라
13. 타성에 빠지지 마라
14. 운동과 일을 따로 생각하지 마라
15. 밤새워 일하지 마라

끝마치며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세토 카즈노부
수많은 외국계 기업에서 영업, 마케팅을 담당했다. 일본에는 알려지지 않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일본인의 생활에 동화시키면서 새로운 습관을 창출하는 업무에 종사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태블릿 PC 〈Surface〉의 일본 초대 제품 책임자로서 ‘새로운 PC의 사용법’을, 핏비트에서는 일본 사업 시작 멤버로서 ‘손목시계를 통해 건강을 증진시키는 습관’을 일본에서 확산시켰다. 2018년부터 일본 음악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제안에 주력하고 있으며, 2017년에 미국 캐릭터 사의 캐릭터인증 스트렝스코치ⓡ자격을 취득하여 직장관리자로서 멤버의 강점을 살리는 팀 운영을 하고 있다. 저서로... 수많은 외국계 기업에서 영업, 마케팅을 담당했다. 일본에는 알려지지 않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일본인의 생활에 동화시키면서 새로운 습관을 창출하는 업무에 종사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태블릿 PC 〈Surface〉의 일본 초대 제품 책임자로서 ‘새로운 PC의 사용법’을, 핏비트에서는 일본 사업 시작 멤버로서 ‘손목시계를 통해 건강을 증진시키는 습관’을 일본에서 확산시켰다. 2018년부터 일본 음악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제안에 주력하고 있으며, 2017년에 미국 캐릭터 사의 캐릭터인증 스트렝스코치ⓡ자격을 취득하여 직장관리자로서 멤버의 강점을 살리는 팀 운영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크리에이티브 사고를 방해하는 것들》이 있다
역 : 김나정
일본 릿쿄대학에서 국제경영학을 전공하고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번역학과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는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창피하지만, 일단 해봅니다』, 『논리적으로 글쓰는 습관』,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습관』, 『어린이를 위한 천재의 습관』, 『한 장으로 보는 중국 스타트업 비즈니스 모델』, 『크리에이티브 사고를 방해하는 것들』 등이 있다. 일본 릿쿄대학에서 국제경영학을 전공하고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번역학과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는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창피하지만, 일단 해봅니다』, 『논리적으로 글쓰는 습관』,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습관』, 『어린이를 위한 천재의 습관』, 『한 장으로 보는 중국 스타트업 비즈니스 모델』, 『크리에이티브 사고를 방해하는 것들』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Small steps, big impact”
성공하는 사람들의 진짜 힘은 따로 있다!
인정받는 크리에이터의 아이디어 도출법

저자는 수면과 식사, 운동이 크리에이티브 사고와 깊은 관련이 있다고 말한다. 그는 회사에서 중요한 직책을 맡게 되어 며칠밤을 새었다. 며칠 뒤, 퇴근 후 그대로 잠이 들어 자동차에서 눈을 떴다. 아무런 생각을 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버린 것이다. 일상 생활이 뇌를 만든다는 말이 있듯이 이를 무시하면 뇌에서 만들어지는 크리에이티브 사고는 죽어버리고 만다.

크리에이티브 사고는 근육처럼 단련이 가능해서 노력을 통해 강화할 수 있다. 자신이 하는 일 자체에 호기심을 가지고 의욕적으로 움직이면 크리에이티브 능력은 발전한다. 새로운 발상이 떠오르는 과정을 살펴보면 모두 ‘왜?’에서 출발한다.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고민하는 과정에서 사용되는 것이 바로 크리에이티브 사고이다.

노력의 첫걸음을 떼기가 번거롭고 귀찮을 것이다. 하지만 반복되는 일상에 변화가 일어난다면, 머릿속에 새로운 무언가가 싹을 틔울 것이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일단 시작하자. 이 책을 통해 누구나 유능한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길 바란다.

회원 리뷰 (2건)

한줄평 (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