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아주 위험한 과학책

엉뚱한 상상을 과학적 현실로 만드는 ‘랜들 먼로’ 유니버스 결정판

랜들 먼로 저/이강환 | 시공사 | 2023년 5월 15일 리뷰 총점 9.8 (143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73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7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자연과학 > 과학일반
파일정보
PDF(DRM) 19.2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랜들 먼로 (Randall Patrick Munroe)
전 세계 30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위험한 과학책』, 『더 위험한 과학책』, 『랜들 먼로의 친절한 과학 그림책』의 저자이자 인기 사이언스 웹툰 ‘xkcd’의 작가이다. 과학적인 질문들에 답해주는 블로그 ‘what if?’를 운영하며 과학 덕후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국제천문연맹(IAU)은 한 소행성에 먼로의 이름을 붙여주기도 했다. ‘4942 먼로’라고 하는 이 소행성은 지구와 같은 행성에 부딪혔을 경우 대규모 멸종 사태를 불러올 수 있을 만큼 큰 소행성이라고 한다. 한때 미국항공우주국(NASA)에서 로봇공학자로 일했으며, 현재 매사추세츠에 거주하고 있다. 전 세계 30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위험한 과학책』, 『더 위험한 과학책』, 『랜들 먼로의 친절한 과학 그림책』의 저자이자 인기 사이언스 웹툰 ‘xkcd’의 작가이다. 과학적인 질문들에 답해주는 블로그 ‘what if?’를 운영하며 과학 덕후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국제천문연맹(IAU)은 한 소행성에 먼로의 이름을 붙여주기도 했다. ‘4942 먼로’라고 하는 이 소행성은 지구와 같은 행성에 부딪혔을 경우 대규모 멸종 사태를 불러올 수 있을 만큼 큰 소행성이라고 한다. 한때 미국항공우주국(NASA)에서 로봇공학자로 일했으며, 현재 매사추세츠에 거주하고 있다.
역 : 이강환
천문학자, 우주기술 기업 ㈜스펙스 이사. 서울대학교 천문학과를 졸업한 뒤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고, 영국 켄트대학교에서 로열 소사이어티 펠로우로 연구를 수행했다. 국립과천과학관 천문우주전시팀장,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관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정책보좌관을 역임했다. 지금은 천문학 기반의 우주기술 회사를 창업해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빅뱅의 메아리』, 『우주의 끝을 찾아서』, 옮긴 책으로 『신기한 스쿨버스』 시리즈, 『아주 위험한 과학책』, 『더 위험한 과학책』 등이 있다. 천문학자, 우주기술 기업 ㈜스펙스 이사. 서울대학교 천문학과를 졸업한 뒤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고, 영국 켄트대학교에서 로열 소사이어티 펠로우로 연구를 수행했다. 국립과천과학관 천문우주전시팀장,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관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정책보좌관을 역임했다. 지금은 천문학 기반의 우주기술 회사를 창업해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빅뱅의 메아리』, 『우주의 끝을 찾아서』, 옮긴 책으로 『신기한 스쿨버스』 시리즈, 『아주 위험한 과학책』, 『더 위험한 과학책』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73건)

한줄평 (70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