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책을 불태우다

고대 알렉산드리아부터 디지털 아카이브까지, 지식 보존과 파괴의 역사

리처드 오벤든 저/이재황 | 책과함께 | 2022년 5월 23일 리뷰 총점 9.4 (24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7건)
  •  eBook 리뷰 (1건)
  •  종이책 한줄평 (5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역사 > 세계사
파일정보
EPUB(DRM) 25.93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책 소개

목차

저자 소개 (2명)

저 : 리처드 오벤든 (Richard Ovenden)
더럼대학 도서관, 영국 상원 도서관, 스코틀랜드 국가도서관 등에서 사서로 일했고, 2014년부터 세계 최고의 도서관 중 하나인 영국 옥스퍼드대학 보들리 도서관 관장으로 재직 중이다. 더럼대학과 유니버시티칼리지런던(UCL)에서 공부했으며, 옥스퍼드 베일리얼칼리지 프로페서펠로로 있다. 2019년 대영제국 4등 훈장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 『사진가 존 톰슨』 등이 있으며, 『책을 불태우다』로 2021년 울프슨 역사상 최종 후보에 올랐다. 더럼대학 도서관, 영국 상원 도서관, 스코틀랜드 국가도서관 등에서 사서로 일했고, 2014년부터 세계 최고의 도서관 중 하나인 영국 옥스퍼드대학 보들리 도서관 관장으로 재직 중이다. 더럼대학과 유니버시티칼리지런던(UCL)에서 공부했으며, 옥스퍼드 베일리얼칼리지 프로페서펠로로 있다. 2019년 대영제국 4등 훈장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 『사진가 존 톰슨』 등이 있으며, 『책을 불태우다』로 2021년 울프슨 역사상 최종 후보에 올랐다.
역 : 이재황
서울대 동양사학과에서 공부하고, 한국방송(KBS)·내외경제(현 헤럴드경제)·중앙일보 등에서 기자로 일했다. 역사와 언어·문자 등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고 있다. 조선왕조실록을 재편집해 번역한 『태조·정종본기』, 『태종본기』(3권)를 펴냈으며, 인터넷 신문 『프레시안』에 한자의 기원에 관한 글 『한자가 그렇게 만들어졌다고?』를 연재하고 『한자의 재발견』, 『가장 빨리 외워지는 한자책』, 『기발한 한자사전』, 『처음 읽는 한문』 등을 썼다. 번역한 책으로는 『달러』, 『나사, 그리고 거짓의 역사』, 『신들의 전쟁, 인간들의 전쟁』, 『엘도라도 혹은 사라진 신의 왕국들』, 『시간이 멈... 서울대 동양사학과에서 공부하고, 한국방송(KBS)·내외경제(현 헤럴드경제)·중앙일보 등에서 기자로 일했다. 역사와 언어·문자 등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고 있다. 조선왕조실록을 재편집해 번역한 『태조·정종본기』, 『태종본기』(3권)를 펴냈으며, 인터넷 신문 『프레시안』에 한자의 기원에 관한 글 『한자가 그렇게 만들어졌다고?』를 연재하고 『한자의 재발견』, 『가장 빨리 외워지는 한자책』, 『기발한 한자사전』, 『처음 읽는 한문』 등을 썼다. 번역한 책으로는 『달러』, 『나사, 그리고 거짓의 역사』, 『신들의 전쟁, 인간들의 전쟁』, 『엘도라도 혹은 사라진 신의 왕국들』, 『시간이 멈추는 날』, 『초목전쟁』, 『비잔티움 제국 최후의 날』,『1945 중국, 미국의 치명적 선택』, 『맹자』, 『순자』 등이 있다. 또한 정인보의 『양명학연론』 교주본(校注本)을 펴내고, 신채호·박은식·최남선 등 근대 인물들의 한문 투 저술들을 현대어로 풀어내기도 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8건)

한줄평 (6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