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머니 체인저

문준희 | 마인드셋(Mindset) | 2022년 6월 8일 리뷰 총점 8.2 (18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9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9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경제 경영 > 경제
파일정보
EPUB(DRM) 22.2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문준희 (절약왕 정약용)
모두가 부러워하는 완벽한 ‘엄친아’ 아케치 경감보다는, 모난 부분과 부족한 점이 있지만 사건 하나만큼은 기가 막히게 해결하는 ‘김전일’을 꿈꾸는 86년생 생활인. 경북 칠곡군 왜관읍 출신의 시골 촌놈. 아버지의 보증 빚으로 어려워진 형편 탓에 학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공고에 진학했으나, 그곳에서 운명처럼 영화에 빠져들며 추계예대 영상시나리오과에 입학했다. 하지만 현실은 냉혹했다. 20대 내내 옥탑방과 반지하, 고시원을 전전하며 지독한 가난과 싸워야 했다. 가난도 열정을 꺾지 못했다. 대학 시절 가스비 낼 돈을 아껴 단편영화를 찍으면서 1인 영상 프로덕션을 창업했다. 이후 ... 모두가 부러워하는 완벽한 ‘엄친아’ 아케치 경감보다는, 모난 부분과 부족한 점이 있지만 사건 하나만큼은 기가 막히게 해결하는 ‘김전일’을 꿈꾸는 86년생 생활인. 경북 칠곡군 왜관읍 출신의 시골 촌놈. 아버지의 보증 빚으로 어려워진 형편 탓에 학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공고에 진학했으나, 그곳에서 운명처럼 영화에 빠져들며 추계예대 영상시나리오과에 입학했다. 하지만 현실은 냉혹했다. 20대 내내 옥탑방과 반지하, 고시원을 전전하며 지독한 가난과 싸워야 했다.

가난도 열정을 꺾지 못했다. 대학 시절 가스비 낼 돈을 아껴 단편영화를 찍으면서 1인 영상 프로덕션을 창업했다. 이후 다양한 기업과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하며 여러 수익 파이프라인을 만들었고, ‘절약왕 정약용’ 채널을 통해 50만 명의 평범한 사람들에게 남과 비교하지 않고 ‘어제의 나’보다 1% 나아지는 삶의 기적을 전파해왔다. 화려한 재테크 기술보다는 그 기술을 실행하게 만드는 ‘마음의 근육’과 ‘태도’를 강조한다. 이 책은 자본주의 사회를 상징하는 설국열차 꼬리 칸에서 출발해 남들을 쫓아 1등 칸을 가는 삶이 아닌, 열차 밖 야생에서도 자존감 있게 생존하는 법을 담았다.

이제 그는 또 다른 도전을 시작한다. 현재 <문메달 AI부동산 현금흐름연구소> 소장이자, K-부동산·금융 범죄 스릴러를 전문으로 하는 스토리 IP 레이블 <문메달 북스>의 대표다. 지은 소설로는 영화진흥위원회 추천작인 자신의 시나리오를 소설화한 《회색 사냥꾼》, 대산대학문학상 최종심에 오른 시나리오를 각색한 《한남동 로맨스 스캠》이 있다. 지금은 15년간 체득한 경제 내공과 이야기꾼의 서사를 집대성한 소설 《K팝 듣는 경매꾼》을 준비 중이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9건)

한줄평 (9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