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어린이 자존감

한 번 배우면 평생 가는

거센 카우프만 ,레브 라파엘 글/오수원 | 현대지성 | 2022년 7월 6일 리뷰 총점 9.8 (28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5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2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어린이 유아 > 어린이 자기계발/생활
파일정보
EPUB(DRM) 57.3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우리 아이를 위한 평생 자존감 교과서

초등 어린이들의 평생 마음 근육을 키워주는
친절한 자존감 수업

★초판 한정! 「나의 자존감 노트」 제공


“안 돼”라는 말을 하루에도 수십 번씩 들으며 자란 대부분의 아이는 ‘할 수 있는’ 것보다 ‘할 수 없는’ 것에 초점을 맞춘다. 아이들의 자율성과 자존감은 훼손되고 왜곡될 수밖에 없다. 아이들이 진정한 자기 자신으로 자라나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 책은 내가 나의 편이 된다는 것은 무슨 뜻인지, 나에 대해 보다 더 잘 이해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다른 사람들이 나를 마음대로 휘두르려 할 때 어떻게 자신을 지킬 수 있을지 아동심리학 이론을 토대로 하면서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실생활에서 가져온 사례로 적절한 조언을 건넨다.

자아 개념을 잡아가는 초등 아이들이 환경과 또래 집단에 휘둘리지 않고 인생의 가장 큰 힘인 ‘자신을 존중하는 법’을 깨달을 수 있도록 주춧돌을 놓아주는 책이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부모님과 선생님 그리고 모든 어른에게 드리는 글

프롤로그 어떻게 나 자신을 지킬 수 있을까?

나를 지키기 위해 필요한 것
이 책을 활용하는 방법

1장 나에게도 힘이 있어!
책임지기
선택하기

2장 나를 이해해 보자
내 감정에 이름 지어주기
감정 단어 늘리기
감정은 어떤 표정일까?
뒤섞인 감정
내 감정에 대해 말하기
가끔은 도망쳐도 괜찮아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하지?
내 꿈 갖기
나에게 필요한 것을 이해하기
나의 감정과 미래의 꿈 그리고 필요 표현하기
나 자신과 이야기 나누기

3장 언제 어디서나 힘을 내!
두 가지 힘
관계 속 힘
힘과 선택
힘의 평등
폭력에 대처하기
내 삶의 힘
행복하게 사는 법

4장 자존감, 무럭무럭 자라나라!
내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
자존감의 진짜 의미
긍정적 자존감이 필요한 10가지 이유
자존감을 키우는 법
자존감이 강할 때 이렇게 살아요
자존감을 강하게 하는 법
나를 위해 할 수 있는 좋은 일 6가지

5장 내 마음을 지키자
무력함
불확실함
나의 한계 받아들이기
내 마음을 지키기 위한 도구
디지털 세계에서 나를 보호하기
그 외 다른 도구들

에필로그 나는 나를 지킬 수 있어!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3명)

글 : 거센 카우프만 (Gershen Kaufman )
박사님은 어린이들이 자신의 진가를 발견하고, 자신감 있고 당당하게 살아갔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만드셨어요. 미시간 주립대학교 심리학과 명예교수인 카우프만 박사님은 ‘수치심 연구’ 분야에서 세계적인 전문가예요. 레브 라파엘 박사님과 함께 어른들을 위한 <감정과 자존감>이라는 심리 치유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여러 권의 책을 쓰셨어요. 이 프로그램에서 쌓인 연구 및 임상 데이터, 많은 경험은 이 책의 바탕이 되었지요. 미국 컬럼비아대학교를 졸업하고 로체스터대학교에서 임상심리학 박사 학위를 받으셨어요. 박사님은 어린이들이 자신의 진가를 발견하고, 자신감 있고 당당하게 살아갔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만드셨어요. 미시간 주립대학교 심리학과 명예교수인 카우프만 박사님은 ‘수치심 연구’ 분야에서 세계적인 전문가예요. 레브 라파엘 박사님과 함께 어른들을 위한 <감정과 자존감>이라는 심리 치유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여러 권의 책을 쓰셨어요. 이 프로그램에서 쌓인 연구 및 임상 데이터, 많은 경험은 이 책의 바탕이 되었지요. 미국 컬럼비아대학교를 졸업하고 로체스터대학교에서 임상심리학 박사 학위를 받으셨어요.
글 : 레브 라파엘
미국 매사추세츠 주립대학교 애머스트 캠퍼스에서 예술 석사 학위를 받았어요. 그리고 미시간 주립대학교에서 영문학 박사 학위를 받은 후 영문학과 조교수로 문학과 창작을 가르치고 계세요. 라파엘 박사님은 초등학생 시절부터 작가가 되기를 꿈꾸었고, 박사님이 쓰신 26권 이상의 책이 15개국 언어로 번역되어 널리 읽히고 있어요. 대표적으로 닉 호프먼 미스터리 시리즈가 있답니다. 카우프만 박사님과 함께 <감정과 자존감>이라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적용하면서,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글을 다듬었어요. 미국 매사추세츠 주립대학교 애머스트 캠퍼스에서 예술 석사 학위를 받았어요. 그리고 미시간 주립대학교에서 영문학 박사 학위를 받은 후 영문학과 조교수로 문학과 창작을 가르치고 계세요. 라파엘 박사님은 초등학생 시절부터 작가가 되기를 꿈꾸었고, 박사님이 쓰신 26권 이상의 책이 15개국 언어로 번역되어 널리 읽히고 있어요. 대표적으로 닉 호프먼 미스터리 시리즈가 있답니다. 카우프만 박사님과 함께 <감정과 자존감>이라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적용하면서,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글을 다듬었어요.
역 : 오수원
서강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교 대학원에서 『프랑켄슈타인』을 페미니즘의 시각으로 정리한 논문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주인공 프랑켄슈타인이 아닌 이름 없는 존재인 ‘괴물’의 관점에서 소설을 다시 보면서 인간의 많은 모순과 문제의 면면을 새롭게 들여다보게 되었다. 현재 파주출판도시에서 동료 번역가들과 ‘번역인’이라는 공동체를 꾸려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면서 인문, 과학, 정치, 역사,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영미권 양서를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문장의 일』, 『조의 아이들』, 『데이비드 흄』, 『처음 읽는 바다 세계사』, 『현대 과학·종교 논쟁』, 『포스트 캐... 서강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교 대학원에서 『프랑켄슈타인』을 페미니즘의 시각으로 정리한 논문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주인공 프랑켄슈타인이 아닌 이름 없는 존재인 ‘괴물’의 관점에서 소설을 다시 보면서 인간의 많은 모순과 문제의 면면을 새롭게 들여다보게 되었다.

현재 파주출판도시에서 동료 번역가들과 ‘번역인’이라는 공동체를 꾸려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면서 인문, 과학, 정치, 역사,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영미권 양서를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문장의 일』, 『조의 아이들』, 『데이비드 흄』, 『처음 읽는 바다 세계사』, 『현대 과학·종교 논쟁』, 『포스트 캐피털리즘』, 『세상을 바꾼 위대한 과학실험 100』, 『쌍둥이 지구를 찾아서』, 『비』, 『잘 쉬는 기술』, 『뷰티풀 큐어』, 『우리는 이렇게 나이 들어간다』 등을 번역했다.

출판사 리뷰

1990년 첫 출간 이후 30만 부 이상 판매되어
30년간 영미권 어린이를 위한 자존감 가이드로 인정받은 고전
(최신 이슈를 반영한 개정 3판)


사춘기가 시작되는 초등 3~6학년은 아이들의 평생 기반을 다지는 데 있어 아주 중요한 시기다. 감수성이 예민하고 하루에도 몇 번씩 흔들리는 아이들을 보고 있자면 스멀스멀 걱정이 올라온다. 우리 아이, 괜찮을까?

『어린이 자존감』은 자아 개념을 잡아가는 초등 아이들이 환경과 또래 집단에게 휘둘리지 않고 인생의 가장 큰 힘인 ‘자신을 존중하는 법’을 깨달을 수 있도록 주춧돌을 놓아주는 책이다. 자아 개념이 단단히 뿌리 내리기 직전, 매일매일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초등 3~6학년 시절이야말로 우리 아이 자존감 형성의 골든타임이다. 어린 시절에 형성된 자존감이 평생을 따라다니기 때문이다.

30년간 어린이 자존감 분야 영미권 베스트셀러

오랜 시간 사람의 감정을 연구하고 폭넓은 이해를 갖춘 전문가 두 사람이 아동심리학 이론을 토대로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실생활 사례와 실천법을 들어 적절한 조언을 건넨다.

『어린이 자존감』은 미국 내에서 부모 양육과 관련된 지원 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미국 양육지원센터(TNPC, The National Parenting Center)의 공식 승인을 받았고, 영국에서도 학부모 위원회 추천도서로 선정되었다. 영미권에서 30여 년간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아 온 자존감 분야 고전으로, 어린이들의 인터넷/스마트폰 사용률이 높아짐에 따라 〈디지털 세계에서 나를 보호하기〉와 같은 최신 이슈를 반영하여 전면 개정했다. 책 곳곳에 아이들이 직접 생각하고 질문에 답할 수 있는 〈나와 친해지기〉, 〈지금 바로!〉와 같은 코너를 배치하였고, 〈명심하세요!〉, 〈중요!〉와 같이 핵심이 되는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친구 관계, 학교 생활, 가족과 개인 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자존감의 개념을 배우고 바로 적용해요!


책에는 자존감과 건강한 자아를 위해 아이들이 갖춰야 할 세 가지 핵심 개념이 등장한다. ‘나만의 힘’과 ‘긍정적인 자존감’, ‘내면의 안정’이 바로 그것이다.

1) ‘나만의 힘’이란 아이들이 세상에서 진정한 나로 살아가도록 돕는 힘이다. 우리 아이들도 부모 품을 떠나 두 발로 서야 할 때가 온다. 학교에 입학하고 또래 친구들과 어울리며 점점 자기 자신을 드러내야 할 때가 많아진다. 그때야말로 나만의 힘이 빛을 발할 순간이다.
2) ‘자존감’은 스스로 긍정하는 태도다. 타인과의 경쟁과 비교를 통해 자기 존재감을 확인하는 자존심과는 전혀 다른 정서다. 자존감이 중요한 이유는 바로 우리 아이의 행복한 삶을 위해서이다. 자존감을 배워 내면화한 아이는, 어떤 상황에서든 자기 모습을 있는 그대로 사랑할 줄 알고 평생 행복한 사람으로 살아간다.
3) ‘내면의 안정’은 나만의 힘과 건강한 자존감을 갖춘 아이에게 찾아온다. 어린 시절, 자존감의 평생 기초를 배운 아이는 인생에서 만나는 풍랑 앞에서도 씩씩하게 헤쳐나갈 수 있다.

이 세 가지는 마음의 힘이다. 열심히 운동해서 체력을 키우듯 훈련을 통해 기를 수 있는 힘이다. 나를 탐색하고 이해하고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훈련을 통해 마음 근육은 단단해진다. 『어린이 자존감』이 훌륭한 가이드가 되어 줄 것이다. 아이들이 능동적으로 글을 써 보며 따라올 수 있도록 책 곳곳에 “나와 친해지기” 코너를 배치하였고, 장마다 상황에 적절한 예시와 활용법을 제시하는 등의 구체적인 가이드를 곳곳에 배치했다.

회원 리뷰 (25건)

한줄평 (3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