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다과 수업

전통 다과·화과자·음료 레시피북

명지은 | 싸이프레스 | 2020년 6월 25일 리뷰 총점 9.6 (19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5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4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가정 살림 > 요리
파일정보
PDF(DRM) 94.96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차와 과자를 먹으며 쉬고 싶은 순간, 조용한 일상에 달콤함을 더하다!
전통 다과, 화과자, 음료 등 누구나 만들기 쉬운 다과 레시피!

문래공방의 다과 수업은 홈베이킹이 취미로 각광받는 것처럼 다과 또한 누구나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어 시작하게 되었다. 『다과 수업』에서는 전통 과자라도 하더라고 오래전부터 이어져온 정석적인 방법이 아닌 집에서도 따라 할 수 있는 공정으로 개량하여 소개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다. 거창한 도구보다는 베이킹 재료 숍에서 구하기 쉬운 도구 위주로 사용하였으며, 보관이 까다롭지 않은 익숙한 재료들로 만드는 레시피를 담기 위해 노력하였다.

『다과 수업』에서는 다과의 기본이 되는 기본 고물과 앙금 만들기로 시작하여 전통 다과인 호두정과, 딸기 찹쌀떡, 마블 바람떡 등과 화과자 양갱, 네리끼리, 코하쿠토 등 과자 만들기를 다루며, 팥과 녹차, 청과 시럽을 활용한 다양한 음료 레시피를 소개한다.

목차

Prologue
베이직 가이드
도구 알아보기
재료 알아보기
다과 수업 1
기본 고물과 앙금 만들기
통팥 앙금
고운 앙금
고운 흰 앙금으로 다양한 맛의 앙금 만들기
볶은 콩고물
흰 고물
다과 수업 2
전통 다과 만들기
매작과
호두정과
개성주악
견과류 밤초
딸기 찹쌀떡
오쟁이떡
마블 바람떡
구름떡
다과 수업 3
화과자 만들기
가나슈 양갱
흑당 마블 양갱
캐러멜 양갱
여름 귤 양갱
허니 레몬 양갱
기본 네리끼리
벚꽃 모양 네리끼리
밤 모양 네리끼리
감 모양 네리끼리
쿠리킨톤
기본 코하쿠토
응용 코하쿠토
우메보시아메
ㆍ다과 포장하기
다과 수업 4
음료 만들기
진저 밀크티
썸머 아이스 그린 민트티
흑당 밀크티 라테
살구 실론티
말차 팥 라테
녹차 레몬에이드
유자 말차
통팥 프라페
ㆍ음료 베이스 만들기
귤청
생강청
민트시럽
살구 콩포트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명지은
회사를 다니던 중 동양식 다화(찻자리 꽃꽂이)에 매료되어 퇴사 이후 플로리스트로 활동하였다. 다화를 공부하면서 찻자리에 곁들여지는 다과의 매력에 빠져 떡과 한과를 배웠고, 이제는 직접 전통 과자 레시피를 연구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노력을 하고 있다. 지금은 문래동의 조그마한 공간에서 정갈한 다화와 다과를 가르치는 ‘문래공방’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를 다니던 중 동양식 다화(찻자리 꽃꽂이)에 매료되어 퇴사 이후 플로리스트로 활동하였다.
다화를 공부하면서 찻자리에 곁들여지는 다과의 매력에 빠져 떡과 한과를 배웠고, 이제는 직접 전통 과자 레시피를 연구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노력을 하고 있다. 지금은 문래동의 조그마한 공간에서 정갈한 다화와 다과를 가르치는 ‘문래공방’을 운영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모양도 아름답고 맛까지 있는 다과를 집에서도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보자!

“향긋하고 따뜻한 차와 함께 하는 다과의 매력을 알게 되었어요.”
“과자를 만들 때도 행복하지만 만들고 나서 누군가에게 줄지 고민하는 것도 행복해요!”

문래공방에서 다과 수업을 받은 수강생들이 하나같이 입을 모아 하는 말이다. 다과를 만드는 순간만은 천천히 손안에서 빚어지는 과자를 보며 모든 것을 잊고 눈앞의 일에만 집중하게 되는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과정이 복잡하다? 재료를 구하기 어렵다?
문래공방에서 누구나 만들기 쉬운 다과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1. 기본 고물과 앙금 만들기

집에서 직접 팥과 콩으로 수제 앙금과 고물을 만들어보자. 시판 앙금을 사용하는 것보다 공정이 많이 필요하지만 원하는 만큼의 설탕을 넣을 수 있어 단맛의 조절이 가능하고, 졸이는 시간을 다르게 하여 묽기도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다. 특히 설탕을 넣지 않고 만든 고운 앙금에 다양한 제철 재료를 넣어 나만의 앙금을 만들어보자. 과자의 맛을 무궁무진하게 표현할 수 있다.

2. 전통 다과 만들기

전통 다과의 특징은 맛이 지나치게 강하기보다는 질리지 않을 정도로 적당한 단맛을 가지는 것이 특징이다. 호두정과, 딸기 찹쌀떡, 마블 바람떡 등 『다과 수업』에서는 맛뿐만 아니라 모양도 아름다운 전통 다과들을 소개한다.

3. 화과자 만들기

특유의 고운 색감과 아름다운 모양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화과자! 누구나 한 번쯤 만들어보고 싶지만 까다로워 보이는 과정에 엄두가 안 나는 것도 사실이다. 그렇다면 주목하자! 『다과 수업』은 일본의 전통 방식이 아닌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도록 소개한다.

4. 음료 만들기

파트 1에서 만든 통팥 앙금으로는 말차 팥 라테, 통팥 프라페를, 파트 3에서 코하쿠토 재료로 쓰고 남은 허브시럽은 에이드로, 흑당 마블 양갱을 만들고 남은 흑당시럽으로는 흑당 밀크티 라테를 만들 수 있다. 이외에도 청과 콩포트 등 베이스 시럽을 만들어 과자와 음료의 재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1석 2조다.

5. 쉽고 간단한 레시피

『다과 수업』은 만들기 까다롭다는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과정이 복잡하거나 재료를 구하기 힘든 레시피는 지양하였다. 친절하게 풀어나간 과정과 사소하지만 중요한 팁들은 완성도 높은 다과를 만들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한 책 곳곳에 시판 재료들로 대체하는 방법까지 기재하여 모든 것을 직접 만들지 않더라도 쉽게 도전할 수 있도록 하였다.

회원 리뷰 (15건)

한줄평 (4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