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인생내공 : 내일을 당당하게

내일을 당당하게

이시형,이희수 | 위즈덤하우스 | 2014년 2월 14일 리뷰 총점 8.6 (54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53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자기계발 > 처세술/삶의자세
파일정보
EPUB(DRM) 14.96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책 소개

목차

저자 소개 (2명)

저 : 이시형 (Si Hyung Lee,李時炯)
작가 한마디 진짜 승부는 이제부터입니다. 꿈이 있는 사람은 늙지 않습니다. 부단히 노력하는 사람은 후회할 시간조차 없습니다. 생의 마지막 순간까지 꿈과 열정을 잃지 마십시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신과 의사이자 뇌과학자. 현재 사단법인 세로토닌문화 원장, 한국의미치료학회 회장, 뉴로세로토닌연구원 원장으로 활동하며, 뇌과학과 정신의학을 바탕으로 한 자연치유력 증강법을 연구 및 전파해왔다.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뒤 미국 예일대학교에서 정신과 신경정신과학 박사학위(P.D.F)를 받았다. 실체가 없다고 여겨지던 ‘화병(Hwa-byung)’을 세계 정신의학계에서 공식 용어로 자리 잡게 한 권위자이기도 하다. 2007년 75세의 나이에 자연치유센터 ‘힐리언스 선마을’을 설립했고, 2009년에는 ‘세로토닌문화원’을 세워 국민의 건강한 생활습관과 행복한 삶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신과 의사이자 뇌과학자. 현재 사단법인 세로토닌문화 원장, 한국의미치료학회 회장, 뉴로세로토닌연구원 원장으로 활동하며, 뇌과학과 정신의학을 바탕으로 한 자연치유력 증강법을 연구 및 전파해왔다.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뒤 미국 예일대학교에서 정신과 신경정신과학 박사학위(P.D.F)를 받았다. 실체가 없다고 여겨지던 ‘화병(Hwa-byung)’을 세계 정신의학계에서 공식 용어로 자리 잡게 한 권위자이기도 하다. 2007년 75세의 나이에 자연치유센터 ‘힐리언스 선마을’을 설립했고, 2009년에는 ‘세로토닌문화원’을 세워 국민의 건강한 생활습관과 행복한 삶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면역, 건강, 뇌과학, 자녀 교육, 공부법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과 집필을 이어오며 남녀노소 폭넓은 공감을 얻어왔으며, 최근에는 초고령화 사회를 대비하기 위한 정책·경제·사회적 대안 연구에도 힘쓰고 있다.

저서로는 《배짱으로 삽시다》 《행복도 배워야 합니다》 《이시형의 신인류가 몰려온다》 《이시형의 인생 수업》 《아버지, 100년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하나요?》 등 120여권이 있다.
저 : 이희수 (李熙秀)
튀르키예(옛 터키) 이스탄불대학교에서 한국인 최초로 박사학위를 받은 문화인류학자이자 중동 역사와 이슬람 문화에 관한 국내 최고 전문가로, 40년간 이슬람권 전역에서 현장 연구를 해왔다. 도시를 중심으로 뿌리를 내린 이슬람 문화를 연구하기 위해 이슬람 지역의 도시 곳곳을 다니며 탐구하고 기록했다. 이스탄불만 196번을 다녀왔다. 지금은 한양대학교 문화인류학과 명예교수, 성공회대학교 석좌교수와 이슬람문화연구소 소장으로 있으며, 서양 중심의 보편적 역사관을 넘어 인류문명의 뿌리인 오리엔트-중동 지역의 역사와 그 토양에서 발아한 이슬람 문명을 조망하고 연구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 튀르키예(옛 터키) 이스탄불대학교에서 한국인 최초로 박사학위를 받은 문화인류학자이자 중동 역사와 이슬람 문화에 관한 국내 최고 전문가로, 40년간 이슬람권 전역에서 현장 연구를 해왔다. 도시를 중심으로 뿌리를 내린 이슬람 문화를 연구하기 위해 이슬람 지역의 도시 곳곳을 다니며 탐구하고 기록했다. 이스탄불만 196번을 다녀왔다.

지금은 한양대학교 문화인류학과 명예교수, 성공회대학교 석좌교수와 이슬람문화연구소 소장으로 있으며, 서양 중심의 보편적 역사관을 넘어 인류문명의 뿌리인 오리엔트-중동 지역의 역사와 그 토양에서 발아한 이슬람 문명을 조망하고 연구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

『인류 본사』, 『이희수의 이슬람』, 『세상을 바꾼 이슬람』, 『터키사 100』, 『터키 박물관 산책』, 『헤이트』(공저), 『한국어-터키어사전』(공저) 등 80여 권을 쓰고, 『중동의 역사』, 『금의 역사』, 『문명의 대화』 등 10여 권을 우리말로 옮겼다. 지은 책 중 『이슬람과 한국문화』는 아랍어, 터키어, 이란어로 번역 출간되어 한국과 이슬람 세계의 교류를 밝히는 저술로 평가받았으며, 페르시아 왕자와 신라 공주의 사랑 이야기가 담긴 고대 페르시아 서사시 『쿠쉬나메』를 발굴해 우리말로 옮겨 국내에 소개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53건)

한줄평 (1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