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한마디
진짜 승부는 이제부터입니다. 꿈이 있는 사람은 늙지 않습니다. 부단히 노력하는 사람은 후회할 시간조차 없습니다. 생의 마지막 순간까지 꿈과 열정을 잃지 마십시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신과 의사이자 뇌과학자. 현재 사단법인 세로토닌문화 원장, 한국의미치료학회 회장, 뉴로세로토닌연구원 원장으로 활동하며, 뇌과학과 정신의학을 바탕으로 한 자연치유력 증강법을 연구 및 전파해왔다.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뒤 미국 예일대학교에서 정신과 신경정신과학 박사학위(P.D.F)를 받았다. 실체가 없다고 여겨지던 ‘화병(Hwa-byung)’을 세계 정신의학계에서 공식 용어로 자리 잡게 한 권위자이기도 하다. 2007년 75세의 나이에 자연치유센터 ‘힐리언스 선마을’을 설립했고, 2009년에는 ‘세로토닌문화원’을 세워 국민의 건강한 생활습관과 행복한 삶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신과 의사이자 뇌과학자. 현재 사단법인 세로토닌문화 원장, 한국의미치료학회 회장, 뉴로세로토닌연구원 원장으로 활동하며, 뇌과학과 정신의학을 바탕으로 한 자연치유력 증강법을 연구 및 전파해왔다.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뒤 미국 예일대학교에서 정신과 신경정신과학 박사학위(P.D.F)를 받았다. 실체가 없다고 여겨지던 ‘화병(Hwa-byung)’을 세계 정신의학계에서 공식 용어로 자리 잡게 한 권위자이기도 하다. 2007년 75세의 나이에 자연치유센터 ‘힐리언스 선마을’을 설립했고, 2009년에는 ‘세로토닌문화원’을 세워 국민의 건강한 생활습관과 행복한 삶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면역, 건강, 뇌과학, 자녀 교육, 공부법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과 집필을 이어오며 남녀노소 폭넓은 공감을 얻어왔으며, 최근에는 초고령화 사회를 대비하기 위한 정책·경제·사회적 대안 연구에도 힘쓰고 있다.
저서로는 《배짱으로 삽시다》 《행복도 배워야 합니다》 《이시형의 신인류가 몰려온다》 《이시형의 인생 수업》 《아버지, 100년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하나요?》 등 120여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