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나는 홀가분하게 살고 싶다

소란한 삶에 여백을 만드는 쉼의 철학

이영길 | 다산초당 | 2025년 7월 28일 리뷰 총점 9.7 (35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3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2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인문 > 인문학산책
파일정보
EPUB(DRM) 29.2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이영길
미국의 칼빈대학교(Calvin University)에서 여가학을 가르치는 여가학자. 1980년대 도서관에서 우연히 여가학이라는 학문의 시초 격인 학자 맥스 카프란(Max Kaplan)의 책을 접하고 감동해 카프란에게 편지를 보냈다. 그러자 미국에서 공부하면 도움을 주겠다는 답신이 왔고, 유학길에 오르게 되었다. 이후 미국에서 40년 넘게 여가와 쉼에 대해 연구했다. 1993년에 플로리다국제대학교(Florida International University)의 교수로 임용되었다. 이후 오하이오대학교(Ohio University)로 옮겨 종신교수가 되었고, 인디애나대학교(Indiana... 미국의 칼빈대학교(Calvin University)에서 여가학을 가르치는 여가학자. 1980년대 도서관에서 우연히 여가학이라는 학문의 시초 격인 학자 맥스 카프란(Max Kaplan)의 책을 접하고 감동해 카프란에게 편지를 보냈다. 그러자 미국에서 공부하면 도움을 주겠다는 답신이 왔고, 유학길에 오르게 되었다. 이후 미국에서 40년 넘게 여가와 쉼에 대해 연구했다. 1993년에 플로리다국제대학교(Florida International University)의 교수로 임용되었다. 이후 오하이오대학교(Ohio University)로 옮겨 종신교수가 되었고, 인디애나대학교(Indiana University Bloomington)에서 다시 종신교수직을 받았다.

이 책은 저자가 14년간 진행한 강의 〈안식〉에서 출발했다. 〈안식〉은 수강 신청이 시작되자마자 정원이 다 차버릴 정도로 인기 있는 교양 강의로, 수강한 학생들에게서 “삶의 목적을 되찾았다” “자아를 회복했다” 등의 증언이 쏟아지며 꼭 들어야 하는 강의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저자는 학생들의 생각과 삶의 태도가 변화하는 것을 관찰하며 쉼의 중요성을 깨닫지 못한 채 세상이 시키는 대로 빨리 달려가고만 있는 이들이 많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이처럼 속도와 방향을 잃은 이들에게 ‘나를 치유하며 궁극적으로 삶을 바꾸는 쉼’을 소개하고자 이 책을 썼다. 경쟁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 끝없이 달리며 소진되고 있다면 이 책이 말하는 쉼을 통해 더 균형 있고 단단한 삶을 설계해 나가기를 바란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33건)

한줄평 (2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