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태어난 김에 수학 공부 : 기하

한번 보면 결코 잊을 수 없는 필수 수학 개념

샘 하트번 저/고호관 | 윌북(willbook) | 2025년 10월 1일 리뷰 총점 10.0 (6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48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3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자연과학 > 과학일반
파일정보
PDF(DRM) 48.91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태어난 김에 수학 공부 : 기하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샘 하트번 (Sam Hartburn)
수학자이자 수학 편집자로, 요크대학교에서 수학을 공부했다. 『100가지 단어로 보는 수학(Maths 100 Ideas in 100 Words)』 을 비롯해 성인과 어린이를 위한 300권 이상의 책을 쓰고 만들어왔다. 그의 글은 교과서, 수학 잡지, 신문 기사 등에 인용되었으며 음악과 애니메이션, 베이킹 등을 이용해 수학을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수학자이자 수학 편집자로, 요크대학교에서 수학을 공부했다. 『100가지 단어로 보는 수학(Maths 100 Ideas in 100 Words)』 을 비롯해 성인과 어린이를 위한 300권 이상의 책을 쓰고 만들어왔다. 그의 글은 교과서, 수학 잡지, 신문 기사 등에 인용되었으며 음악과 애니메이션, 베이킹 등을 이용해 수학을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역 : 고호관
서울대학교 과학사 및 과학철학 협동 과정에서 과학사로 석사를 마치고 [동아사이언스]에서 과학 기자로 일했다. 「하늘은 무섭지 않아」로 제2회 한낙원과학소설상을, 「아직은 끝이 아니야」로 제6회 SF어워드 중단편 부문 우수상을, 「숲의 전쟁(당시 작품명: 숲)」으로 제9회 SF어워드 중단편 부문 대상을 받았다. SF와 과학 분야의 글을 쓰거나 번역한다. 지은 책으로 SF 앤솔러지 『아직은 끝이 아니야』(공저)와 『우주로 가는 문, 달』 『술술 읽는 물리 소설책 1~2』 『누가 수학 좀 대신 해 줬으면!』 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 『수학자가 알려주는 전염의 원리』 『인류의 ... 서울대학교 과학사 및 과학철학 협동 과정에서 과학사로 석사를 마치고 [동아사이언스]에서 과학 기자로 일했다. 「하늘은 무섭지 않아」로 제2회 한낙원과학소설상을, 「아직은 끝이 아니야」로 제6회 SF어워드 중단편 부문 우수상을, 「숲의 전쟁(당시 작품명: 숲)」으로 제9회 SF어워드 중단편 부문 대상을 받았다. SF와 과학 분야의 글을 쓰거나 번역한다.

지은 책으로 SF 앤솔러지 『아직은 끝이 아니야』(공저)와 『우주로 가는 문, 달』 『술술 읽는 물리 소설책 1~2』 『누가 수학 좀 대신 해 줬으면!』 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 『수학자가 알려주는 전염의 원리』 『인류의 운명을 바꾼 약의 탐험가들』 『뻔하지만 뻔하지 않은 과학지식 101』 『인류를 식량 위기에서 구할 음식의 모험가들』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48건)

한줄평 (13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