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세무사이자 제45회 CFP(국제공인재무설계사) 수석 합격자. 국내 회계법인에서 상속·증여 전문 세무사로 일하며 수많은 사람들의 자산 설계를 돕고 있다. 일을 하면서 세무 지식만으로는 고객의 진짜 재무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한계를 느꼈고, 자산 전체를 아우르는 넓은 시야를 갖기 위해 직장에 다니며 CFP 시험에 도전해 수석으로 합격했다. 그 과정에서 깨달은 것은, 그동안 체득한 전문 지식과 자산을 불리는 원칙들이 고액 자산가에게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었다. 오히려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에게야말로 체계적인 돈 관리가 더 절실했지만, 정작 이들을 위한 현실적인 가...
현직 세무사이자 제45회 CFP(국제공인재무설계사) 수석 합격자. 국내 회계법인에서 상속·증여 전문 세무사로 일하며 수많은 사람들의 자산 설계를 돕고 있다. 일을 하면서 세무 지식만으로는 고객의 진짜 재무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한계를 느꼈고, 자산 전체를 아우르는 넓은 시야를 갖기 위해 직장에 다니며 CFP 시험에 도전해 수석으로 합격했다. 그 과정에서 깨달은 것은, 그동안 체득한 전문 지식과 자산을 불리는 원칙들이 고액 자산가에게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었다. 오히려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에게야말로 체계적인 돈 관리가 더 절실했지만, 정작 이들을 위한 현실적인 가이드는 부족했다.
월급이라는 작은 씨앗을 어떻게 지키고 키워갈지 고민하는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가장 기초적이고 현실적인 돈 관리 매뉴얼이다. 서툴고 불안한 사회초년생들이 돈 걱정에서 벗어나 자신의 삶에 온전히 집중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책『월급쟁이지만 부자처럼 관리합니다』를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