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읽어야 할 손자병법

처세의 어려움을 알 때면 손자병법이 들린다

손무 저/박훈 | 탐나는책 | 2018년 9월 17일 리뷰 총점 9.0 (1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8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2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인문 > 한국/동양철학
파일정보
EPUB(DRM) 22.1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읽어야 할 손자병법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손무 (Sonbu,そん ぶ,孫 武, 孫子,손자, 장경)
본명 손무孫武. 자는 장경長卿. 산둥성山東省 러안樂安 출생. 제齊나라 사람. BC 6세기경 오吳나라의 왕 합려闔閭를 섬겨 절제있고 규율 잡힌 군대를 조직했고, 초楚·제齊·진晋 등의 나라를 굴복시켜 오왕 합려를 중원의 패자覇者로 만들었다. 싸우지 않고 적을 굴복시키는 것을 으뜸으로 생각한 병법가. 중국 고대의 가장 위대한 군사이론저서 <손자병법>을 쓴 이가 바로 손무이다. 그는 출생과 죽음이 불분명하나 그의 업적만은 뚜렷하게 중국 역사에 남아있다. 그가 활동했던 시기는 기원전 6세기 춘추전국시대로 그는 제나라 사람으로 태어났으나 계속된 전쟁으로 떠돌아다녀야했다. 그러다가 그는 오... 본명 손무孫武. 자는 장경長卿. 산둥성山東省 러안樂安 출생. 제齊나라 사람. BC 6세기경 오吳나라의 왕 합려闔閭를 섬겨 절제있고 규율 잡힌 군대를 조직했고, 초楚·제齊·진晋 등의 나라를 굴복시켜 오왕 합려를 중원의 패자覇者로 만들었다. 싸우지 않고 적을 굴복시키는 것을 으뜸으로 생각한 병법가. 중국 고대의 가장 위대한 군사이론저서 <손자병법>을 쓴 이가 바로 손무이다. 그는 출생과 죽음이 불분명하나 그의 업적만은 뚜렷하게 중국 역사에 남아있다. 그가 활동했던 시기는 기원전 6세기 춘추전국시대로 그는 제나라 사람으로 태어났으나 계속된 전쟁으로 떠돌아다녀야했다. 그러다가 그는 오나라 군대에 합류하여 군사경험을 쌓게 되는데, 부상을 당해 잠시 회복을 하는 동안 곳곳에서 벌어지는 전투와 정치들은 그로 하여금 전쟁을 바라보는 눈을 길러주게 되었다. 그는 전쟁에 숨겨져있는 보편적인 원리를 책으로 저술하여 오나라 왕에게 선물했는데, 이를 계기로 오나라 왕은 그를 장군의 재목으로 등용하게 된다. 오나라군대는 손무의 지휘하에 3만의 병력으로 초국의 20만 대군을 대파하였고 그 이후에도 제후국들과의 전쟁에서 계속된 승리를 거두었다.
경향신문사와 웅진출판사에서 다년간 근무한 저자는 최근 무한한 정보와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힘들게 삶을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의 휴식처를 제공하고 마음의 안식처를 마련하기 위한 방안으로 인문학 분야에서 많은 시간을 갖고 행복한 삶의 본질을 연구하는 중이다. 행정학 박사인 저자는 세계의 유명한 철학자들의 인간존중 사상과 함께 도덕적 가치관을 기본 소양으로 살아온 삶을 재조명한다. 과거 선조들의 생활과 문화가 현재와 미래에 우리 삶에서 미치는 영향이 금전적 가치로 환산할 수 없다는 생활 패턴을 학습함으로써 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독자들과 지속적 인 소통을 하고자 노력한다. ... 경향신문사와 웅진출판사에서 다년간 근무한 저자는 최근 무한한 정보와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힘들게 삶을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의 휴식처를 제공하고 마음의 안식처를 마련하기 위한 방안으로 인문학 분야에서 많은 시간을 갖고 행복한 삶의 본질을 연구하는 중이다.

행정학 박사인 저자는 세계의 유명한 철학자들의 인간존중 사상과 함께 도덕적 가치관을 기본 소양으로 살아온 삶을 재조명한다. 과거 선조들의 생활과 문화가 현재와 미래에 우리 삶에서 미치는 영향이 금전적 가치로 환산할 수 없다는 생활 패턴을 학습함으로써 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독자들과 지속적 인 소통을 하고자 노력한다.

《주요 경력》
* 광주대학교 대학원 행정학박사
* U.E.P(University East Philippines) Business Administration Ph. D. Program
* 단국대학교 대학원 경영학석사

《주요 저서》
* 그리스 신화 101가지 명 장면 『 춤추는 고래』
* 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읽어야 할 논어『탐나는 책』
* 스치듯 스며든 한마디 『춤추는 고래』
* 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읽어야 할 채근담『탐나는 책』
* 괜찮아 걱정하지마 『춤추는 고래』
* 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읽어야 할 손자병법『탐나는 책』
* 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읽어야 할 명심보감 『탐나는 책』
* 알아두면 쓸모 있는 세계사 『더불어 으뜸』
* 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읽어야 할 도덕경『탐나는 책』
* 알아두면 쓸모 있는 한국사 『춤추는 고래』
* 나를 비추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춤추는 고래』
* 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읽어야 할 장자 『탐나는 책』
* 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읽어야 할 맹자 『탐나는 책』
* 이기는 습관『더불어 으뜸』
* 고전수업 365『더불어 으뜸』
* 토닥토닥 쓸모 있는 어린이 한국사『춤추는 고래』
* 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읽어야 할 대학.중용 『탐나는 책』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8건)

한줄평 (2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