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기 저
조지 S. 클래이슨 원저/사카노 아사히 그림/오하시 코스케 기획/김은혜 역
다음 짠돌이 카페 슈퍼짠 12인 저
구채희 저
박상태(생각실현가) 저
'짠돌이 부자 되기'네이버 카페 저/성형찬 엮음
21세기북스 출판사의 권종영 작가님께서 집필하신 '제발 지갑 열지마' 도서에 대한 리뷰입니다. 이 책은 유튜브에서 추천을 받았어요!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처음으로 받는 월급을 어찌 관리해야할지 고민이 깊어질 때 도움이 되는 기본 서적 같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난 뒤로 돈을 쓸 때 기업의 홍보 전략에 놀아나는 것은 아닌지, 정말 필요한 물건이 맞는지 여러번 고민하게 되더라고요. 돈을 모으고 싶은 사회초년생에게 추천합니다~
<제발 지갑 열지마>라는 제목이 궁금증을 유발한 책이었고 첫 월급부터 시작하는 2030 재테크를 알려주는 책이라고 해서 궁금했던 책이네요. 사실 제가 2030에 해당하지도 않고, 월급을 타는 직장인도 아니라서 해당이 없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재테크에 대해서는 알아두고 싶어서 읽어본 책이네요
솔직히 요즘 욜로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많은 데 욜로에 빠진 2030 사회 초년생을 위한 재테크 입문서라고 하니 사회 초년생들에게, 그리고 저에게도 재테크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알려줄 것 같아서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았네요. 게다가 첫 월급 관리의 경험이 평생의 부를 좌우한다고 하니 하루라도 빨리 재테크를 시작하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책표지 뒷날개에 자신의 재테크 습관은 어떤지 점검하는 것도 있어요. 점검해보니 제 재테크 습관은 그다지 나쁜 편은 아닌 것 같네요.ㅎ 사회초년생이 아니고 주부 14년차라서 그럴 수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부모님께 경제적 관념을 제대로 배운 것도 있는 것 같아요..ㅎㅎ
이 책은 4장에 걸쳐서 재테크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함께 사회 초년생들이 건전한 태도를 바탕으로 좋은 재테크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설명해주고 있어요.
그리고 목돈만들기에 대한 설명과 신용카드 만들지 말기, 제휴포인트를 잘 모으는 것 등 특히 사회 초년생들을 위한 설명들도 있어서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게다가 은행을 제대로 이용할 수 있도록 은행 대출과 기준금리 등에 대한 설명과 보험에 대한 설명도 있구요.
주식과 부동산 등을 통한 재테크에 대한 설명과 함께 사회 초년생이 넘 어려워할 연말정산에 대한 설명까지 있어서 넘 유용할 것 같더라구요.
책을 읽어보니 솔직히 제가 이미 알고 있는 내용들도 많더라구요. 일단 제가 사회 초년생도 아니고 이미 사회생활을 거쳐서 재테크를 해본 경험도 있기 때문에 그런 것도 있고 제가 재테크에 관심이 많아서 알아본 것들도 있었어요.
책 제목인 지갑 열지마라는 것은 돈을 쥐고 쓰지 말라고 하는 게 아니라 현명한 소비를 하도록 도와주는 내용이 담겨있었어요.
계속 설명하는 글이 나오기에 읽는데 조금 지겹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지만 사회 초년생 뿐 아니라 재테크에 관심 있는 사람들 누구나 읽어봐도 좋을만한 책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