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우리는 결혼하고 부자가 되었다

업글하는 돈덕후 | 사이다경제 | 2022년 2월 17일 리뷰 총점 9.4 (39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6건)
  •  eBook 한줄평 (13건)
분야
경제 경영 > 투자/재테크
파일정보
EPUB(DRM) 37.5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우리는 결혼하고 부자가 되었다

이 상품의 태그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결혼 4년 만에 순자산 6억 원 달성한 비결!

욜로 커플에서 리치 부부가 되기까지
억대 자산가로 거듭난 젊은 부부 이야기

1인당 결혼 비용이 주택자금을 제외해도 5,000만 원에 달하고(웨딩컨설팅듀오, 2021년), 서울 내 집 마련은 꿈도 꾸기 어려운 시대다. 이런 시대에 결혼에 골인했다고 방심은 금물! 이제 돈을 모을 차례다. 가족의 안정적이고 행복한 미래를 위해 지금 바로 재테크를 시작해야 한다.
많은 사람이 싱글 시기가 돈을 모으는 황금기라고 하지만, 신혼이야말로 돈을 잘 모을 수 있는 최적의 시기다. 결혼을 하고 나서야 내 집 마련, 출산 준비, 노후 대비 등 인생 계획이 더 명확해지기 때문이다. 또한 재테크는 혼자 할수록 중간에 지쳐 포기하기 쉬운데, 부부는 서로 격려하며 페이스 조절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유리하다.

이 책은 욜로족이었던 커플이 결혼 후 재테크에 눈떠 1억 원이 채 되지 않았던 순자산을 4년 만에 6억 원으로 만들기까지 돈을 더 아끼고, 더 벌고, 더 불린 방법을 정리했다. 술값만 일주일에 30만 원씩 쓰던 욜로족 커플은 어떻게 ‘돈덕후’ 부부가 되었을까? 결혼을 준비하면서 재테크의 필요성을 뼈저리게 느낀 부부는 결혼하자마자 곧바로 부동산 투자에 뛰어들었다. 그러나 공부도 없이 무작정 투자한 탓에 사기를 당할 뻔했다. 돈에 대해 제대로 대화하는 방법을 몰라 크게 다투기도 했다. 다사다난한 과정을 거쳐 돈 공부와 돈 관리를 부부가 함께하고, 부업을 하며 종잣돈을 모아 투자한 결과 지금에 이르렀다. 젊은 부자 부부가 된 비결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읽고 그 노하우를 배워보자.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지은이의 말 _ 결혼 4년 만에 순자산 6억 원을 달성했다
1장. 돈에 대해 모르고 결혼해버렸다
매주 술값만 30만 원? 욜로의 잘못된 정석
결혼식 비용을 최소한으로 쓴 방법
1,000만 원에 웃고, 1,000만 원에 울다
재테크를 모르고 투자하면 생기는 일
돈덕후 부부의 돈 공부 입문
2장. 신혼부부 재테크의 시작
청약이나 목돈보다 더욱 중요한 것
가정경제 재무장관, 경제 리더를 정하라
우리 집 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하는 가계부 쓰기 팁
재테크 동기 부여, 이렇게 해야 제맛
이것만 잘해도 집안의 대소사는 술술 풀린다
부모님 부양비, 자녀 양육비에 대한 기준 잡기
3장. 신혼부부 재테크 1단계: 아끼기
현재의 100만 원은 10년 뒤 10억 원의 가치가 있다
투자 수익률 8%보다 아껴서 20% 더 모으기
보험, 어떻게 들어야 할까?
현명한 소비를 위한 몇 가지 꿀팁
정말로 포기할 수 없는 소비가 있다면?
주변 사람 5인의 법칙
4장. 신혼부부 재테크 2단계: 더 벌기
‘월급=소득 100%’ 공식을 깨라
부업으로 시급을 3배 올리는 방법
도저히 할 게 없다면 블로그를 시작하자
본업도 부업도 확실히! 만능 시간 관리 팁
월급보다 더 많은 돈을 모으는 부업의 원칙
5장. 신혼부부 재테크 3단계: 불리기
신혼부부가 투자 전에 지켜야 할 2가지
부부가 함께하는 재미있는 경제 공부
신혼부부라면 우선 노후 대비부터
시세차익과 현금흐름, 모두 잡고 싶다면
20년 전으로 돌아간다면 가장 먼저 살 주식
우리 부부의 4가지 주식 매수 원칙
내 집 마련,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6장. 이걸 모르면 그 재테크는 실패다
우리는 왜 재테크를 하는가?
재테크의 여정에 챙겨야 할 준비물
조바심이 들 때 마음 다스리는 방법
첫 3년의 재테크가 부부의 미래를 바꾼다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업글하는 돈덕후
술값만 일주일에 30만 원씩 쓰던 욜로족에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부부가 되었다. 충분하진 않아도 적자가 나는 인생만 아니면 괜찮다고, 열심히 일하다 보면 돈도 모이고 집도 살 수 있다고 믿었다. 그러나 결혼을 준비하면서 맞닥뜨린 현실은 재테크의 필요성을 뼈저리게 느끼게 해주었다. 처음에는 돈 공부 없이 투자에 뛰어든 바람에 사기를 당할 뻔했고, 돈에 대해 제대로 대화하는 방법을 몰라 크게 다투기도 했다. 초심으로 돌아가기로 했다. 맞벌이 직장인이었기에 평일 새벽과 밤, 주말 시간을 쪼개어 재무 상태 개선에 필요한 것들을 찾아다녔다. 그 결과 돈 관리를 함께하면서 더 행복해질... 술값만 일주일에 30만 원씩 쓰던 욜로족에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부부가 되었다. 충분하진 않아도 적자가 나는 인생만 아니면 괜찮다고, 열심히 일하다 보면 돈도 모이고 집도 살 수 있다고 믿었다. 그러나 결혼을 준비하면서 맞닥뜨린 현실은 재테크의 필요성을 뼈저리게 느끼게 해주었다. 처음에는 돈 공부 없이 투자에 뛰어든 바람에 사기를 당할 뻔했고, 돈에 대해 제대로 대화하는 방법을 몰라 크게 다투기도 했다.
초심으로 돌아가기로 했다. 맞벌이 직장인이었기에 평일 새벽과 밤, 주말 시간을 쪼개어 재무 상태 개선에 필요한 것들을 찾아다녔다. 그 결과 돈 관리를 함께하면서 더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을 찾았고, 결혼 전 1억 원이 채 되지 않았던 순자산을 결혼 4년 차에 6억 원으로 불릴 수 있었다. 현재는 ‘업글하는 돈덕후’ 부부로서 재테크 정보를 공유하는 블로그와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다. 재테크를 하면서 더 행복해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재테크 동기부여가’가 되고 싶은 소박한 꿈이 있다.

출판사 리뷰

결혼 후 3년 재테크가 부부의 미래를 바꾼다!
반드시 성공하는 신혼부부 재테크 3단계

부부가 재테크를 시작하기에 앞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두 사람이 현 상황을 파악하고 공통의 재테크 목표와 기준을 설정하는 것이다. 구체적인 방법을 살펴보면, 일단 가정경제의 리더가 누구인지 정하고, ‘통장 결혼식’을 통해 서로의 재무 상황을 공유해야 한다. 또한 재무상태표를 작성하고 매달 ‘머니 데이’를 정해 자산 및 부채 현황을 살펴본다. 부부가 함께 재무적 미래상을 그려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부모님 부양비와 자녀 양육비에 대한 기준을 잡는 것도 중요하다.

이렇게 기초적인 준비가 되었다면 이제 본격적인 재테크가 시작된다. 이 책에서는 크게 3단계에 걸쳐 재테크 방법을 소개하는데, 1단계는 아끼기다. 현명한 소비를 통해 신혼에 종잣돈을 만들어야 한다. 종잣돈이 있어야 투자가 효율적이고, 자녀가 없는 신혼이 돈을 모으기 가장 좋은 시기이기 때문이다. 종잣돈을 만드는 특별한 방법은 없다. 쓸데없는 소비를 줄여 최대한 아끼는 것이 최선이다.

2단계는 수입을 늘리는 것이다. 종잣돈을 빨리 모으려면 아끼는 것만으로는 한계가 있기에 결국 더 벌어야 한다. 월급이 소득의 전부라는 생각을 깨부수자. 부업을 꾸준히 하다 보면 월급보다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 지금은 흔히 “단군 이래 돈 벌기 가장 쉬운 시대”라고 말한다. 무료로 온라인 마케팅을 할 수 있고, 부업에 필요한 정보를 쉽게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레드오션으로 보이는 분야도 얼마든지 블루오션이 될 수 있다. 조금만 부지런히 움직여 부업 소득을 벌면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시기를 앞당길 수 있을 것이다.

3단계는 투자로 돈을 불리는 것이다. 부부가 함께 경제 공부를 하며 투자를 실천한다. 투자에 앞서 부부만의 투자 원칙을 정하고 경제와 투자를 공부해야 한다. 이 책에서는 특히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S&P500 지수 추종 ETF와 배당성장주 투자에 주목한다. 부부에게 맞는 투자처를 찾아 꾸준히 공부해보자. 이 책이 당신의 가정경제가 안정적으로 자리 잡도록 도와줄 것이다.

회원 리뷰 (20건)

한줄평 (19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