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별점 ★★★★★
책 소감
책 표지를 보고 골랐는데 기대보다 재미있게 읽었다. 상징을 두고 소설을 전개하는 걸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아한다. 트럼프 카드, 체스판 등 여기서는 그게 판도라의 상자, 특히 사과였다.
무아교 환경이나 펄의 정체나 등장인물 간의 얽힌 관계 등이 딱 한국인이 좋아할 감성이었다. 그래서 넷플릭스나 웹드로 나오면 성공할 것 같다고 생각했다.
인물이 많아서 아쉬웠다고 했는데 반대로 나는 좋았다. 등장인물 하나하나의 스토리가 탄탄해서 작가님이 굉장히 신경 써서 스토리를 구상한 느낌..
무아교에서는 학생들을 선한 사람으로 키우려고 한다. 그런데 선한 사람을 키우려는 학교에 계급이 존재하는 것 자체가 모순이라고 생각했다. 역시나 그 이유가 책에 나왔는데 꽤나 설득적이었다. 계급이 존재하는 세계 안에서도 계급에 제한 받지 않고 모두를 평등하게 바라보는 사람. 그런 사람을 교사들이 찾아낼 것이고, 교사들이 바라보지 못하는 부분을 샤인이가 봐주었으면 한다는 책의 한 부분이 인상깊었다.
내가 무아교에 간다면 내 이름 짓기
무아교는 6살 때 가게 되니까 어린 나이에 마냥 좋아하는 걸로 짓지 않을까. 예를 들면 핑크 ㅋㅋ 근데 이런 이름은 겹칠 것 같다. 6살 핑크곤듀는 많으니까.. 지금의 머리로 생각한다면 내 이름이 지혜로울 지에 연못 연을 써서 영어 아이디로 wisepond를 쓴다. 근데 이건 좀 기니까 wise나 pond만 쓰지 않을까?
가상캐스팅
선샤인: 조이현 문근영 이성경 김유정 한성민
펄: 김보라 김향기 심달기 박보영 소주연
레이: 김태리 김소현 김혜윤 심달기
달빛: 이도현 임시완 여진구 도경수 차은수 유승호
선교수: 문소리 심혜진 문숙 서재희 김희애
김신영: 김성철 한석규 우현
책이 흔히 접하는 형식이 아닌 인터뷰로 이야기가 전개된다는 점이 독특하면서도 흥미로웠습니다. 소재도 스토리도 신선했고 술술 읽혀 전반적으로 킬링타임용 도서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도 안전가옥 출판사 특유의 소재에서 느껴지는 매력과 신비함을 갖고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도 분명 있었는데, 예를 들어 등장인물이 너무 많아 그 중 일부는 비중도 없고 등장에 대한 설득력도 부족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야기의 진행에 있어서 뒷심이 부족하지 않았나 싶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안전가옥에서 출간한 범유진 작가님의 선샤인의 완벽한 죽음의 리뷰입니다.
등장인물이나 스토리에 스포일러가 다수 포함되어 있으니 스포일러에 예민하신 분이라면 피해가시길 바랍니다.
또한 제 주관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이 또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유투브에서 영상을 보고 너무 재밌어보여서 구매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여러 등장인물의 시점이 번갈아 나타나는 점이 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등장인물끼리 서로 어떤 관계를 맺고 있었는지, 사건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나타나는 게 이 책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재밌어요. 추천합니다.
범유진 작가님의 선샤인의 완벽한 죽음 리뷰입니다. 작가님에 대한 정보나 작품에 대한 사전 지식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려고 했던 작품인데 생각보다 사회 문제에 대한 화두를 던지고 있어서 놀랐던 작품이었습니다. 사회에 만연한 여러가지 문제에 대해 화두를 던지고 생각해 볼 시간을 주는 것은 좋았지만 캐릭터의 행동에 대한 개연성이나 결말은 조금 부족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