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바이러스

우리가 알아야 할 지구의 숨은 권력자, 101가지 바이러스에 관한 모든 것

메릴린 루싱크 저/강영옥 역/최강석 감수 | 더숲 | 2020년 5월 15일 리뷰 총점 9.3 (3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2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자연과학 > 과학일반
파일정보
PDF(DRM) 81.1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3명)

저 : 메릴린 루싱크 (Marilyn J. Roossinck)
지구의 숨겨진 세계를 탐험하는 저명한 바이러스학자. 콜로라도 의과대학에서 미생물학과 면역학 박사학위를, 코넬대학교에서 식물학 박사학위를 받으며 동식물은 물론 미생물 등 지구의 생명체를 두루 공부하였다. 현재 펜실베이니아주립대학교 허크생명과학연구소(Huck Institute of Life Sciences)의 전염성질환역학센터에서 식물병리학·환경미생물학·생물학 교수로 재직 중이며, 바이러스 생태학을 가르치고 있다. 미국국립과학재단과 미국 농무부 등 국가 기관의 연구 지원을 받으며 바이러스 연구를 이어갔고, 미국바이러스학회 위원으로 활동해왔다. 100개 이상의 논문과 바이러스에... 지구의 숨겨진 세계를 탐험하는 저명한 바이러스학자.
콜로라도 의과대학에서 미생물학과 면역학 박사학위를, 코넬대학교에서 식물학 박사학위를 받으며 동식물은 물론 미생물 등 지구의 생명체를 두루 공부하였다. 현재 펜실베이니아주립대학교 허크생명과학연구소(Huck Institute of Life Sciences)의 전염성질환역학센터에서 식물병리학·환경미생물학·생물학 교수로 재직 중이며, 바이러스 생태학을 가르치고 있다.

미국국립과학재단과 미국 농무부 등 국가 기관의 연구 지원을 받으며 바이러스 연구를 이어갔고, 미국바이러스학회 위원으로 활동해왔다. 100개 이상의 논문과 바이러스에 관한 여러 책을 집필했으며 강연 활동도 활발히 이어나가고 있다. 2019년에는 한국에도 방문한 바 있다. 현재 [바이러스 에볼루션(Virus Evolution)] [바이러스학의 최신 동향(Current Opinion in Virology)] 등의 바이러스학 관련 잡지와 [네이처(Nature)] [마이크로바이올로지 투데이(Microbiology Today)] 등 대중 과학지에서 에디터로 활약하고 있다.
역 : 강영옥
덕성여자대학교 독어독문과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독과에서 공부한 후 여러 기관에서 통번역 활동을 했으며 수학 강사로 학생들을 가르치기도 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자 및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물리학자의 은밀한 밤 생활』, 『자연의 비밀 네트워크』, 『과학자 갤러리』, 『웃기는 과학책』, 『손길이 닿는 순간 당신에게 일어나는 일』, 『이게 다 뇌 때문이야』, 『노화, 그 오해와 진실』, 『슈뢰딩거의 고양이』, 『교양인을 위한 화학사 강의』(공역), 『그녀는 괴테가, 그는 아인슈타인이 좋다고 말했다』, 『나는 이기... 덕성여자대학교 독어독문과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독과에서 공부한 후 여러 기관에서 통번역 활동을 했으며 수학 강사로 학생들을 가르치기도 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자 및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물리학자의 은밀한 밤 생활』, 『자연의 비밀 네트워크』, 『과학자 갤러리』, 『웃기는 과학책』, 『손길이 닿는 순간 당신에게 일어나는 일』, 『이게 다 뇌 때문이야』, 『노화, 그 오해와 진실』, 『슈뢰딩거의 고양이』, 『교양인을 위한 화학사 강의』(공역), 『그녀는 괴테가, 그는 아인슈타인이 좋다고 말했다』, 『나는 이기적으로 살기로 했다』, 『아름답거나 혹은 위태롭거나』, 『상처 주지 않는 대화』, 『인플레이션』, 『부유한 자본주의 가난한 사회주의』, 『다윈 할아버지의 진화 이야기』 등 다수가 있다.
감수 : 최강석
동물전염병 국제전문가이자 수의바이러스 학자. 현재 서울대학교 수의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연구직 공무원으로 구제역, 조류인플루엔자,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다양한 동물바이러스 연구를, 프랑스 국제농업개발협력센터 등에서 아프리카 바이러스 감염병 연구를, 한국국제협력단 수의전문가로서 몽골 정부의 구제역 방역 기술지원 활동을 수행하는 등 세계동물보건기구 동물 전염병 전문가로서 아시아 지역에서의 동물 전염병의 국제적 확산과 방지를 위하여 다양한 국제협력지원활동을 해왔다. 현재 질병관리청 인수공통감염 전문위원회 위원 및 농림축산검역본부 조류 인플루엔자 백신전문가 ... 동물전염병 국제전문가이자 수의바이러스 학자. 현재 서울대학교 수의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연구직 공무원으로 구제역, 조류인플루엔자,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다양한 동물바이러스 연구를, 프랑스 국제농업개발협력센터 등에서 아프리카 바이러스 감염병 연구를, 한국국제협력단 수의전문가로서 몽골 정부의 구제역 방역 기술지원 활동을 수행하는 등 세계동물보건기구 동물 전염병 전문가로서 아시아 지역에서의 동물 전염병의 국제적 확산과 방지를 위하여 다양한 국제협력지원활동을 해왔다.

현재 질병관리청 인수공통감염 전문위원회 위원 및 농림축산검역본부 조류 인플루엔자 백신전문가 위원 등 활동을 하고 있다. 동물과 사람의 감염병 관련 100여 편의 연구논문과 특허를 발표하는 등 연구 활동을 하면서, 생소한 신종바이러스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지식을 대중에게 전달하기 위한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저서로 『바이러스의 습격』, 『Newcastle Disease』(영어, 스페인어, 터키어 동시출간), 『전염병의 위협, 두려워만 할 일인가(역서)』, 『바이러스 쇼크』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건)

한줄평 (2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