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와인 심플

세계 최고 소믈리에 알도 솜이 안내하는 와인의 세계

알도 솜,크리스틴 뮬크 저/김일민 | 시그마북스 | 2020년 9월 4일 리뷰 총점 9.3 (8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7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가정 살림 > 요리
파일정보
PDF(DRM) 16.1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세계 최고의 소믈리에 알도 솜이 안내하는
와인의 세계


『와인 심플』은 공신력 있는 인포그래픽과 일러스트레이션을 바탕으로 다른 책과는 차별화된 깊이 있는 지식을 담고 있어 끊임없이 당신의 호기심을 자극할 것이다. 저자는 직관적이고 이해가 쉬운 방식으로 접근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레스토랑이나 와인 숍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을 것이다. 흥미로운 와인의 세계에 과감하게 빠져보자.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들어가며
이 책을 쓴 알도에 대해서
우리에게 새로운 와인 책이 필요한 이유
이 책을 제대로 활용하기

CHAPTER 1
도대체 와인은 무엇인가요?

와인 양조 과정
와인 양조 방식
주요 포도 품종
주요 와인 생산지
내추럴 와인에 대해서

CHAPTER 2
와인은 어떻게 마시나요?

제대로 마시고, 제대로 표현하기
기호, 기분, 상황에 따른 추천 와인
제대로 사고, 제대로 주문하기
집에서 즐기는 와인

CHAPTER 3
미각은 어떻게 발달시키나요?

나만의 풍미 도서관 꾸리기
와인 시음회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와인 나이의 중요성
와인을 더 알고 싶을 때

CHAPTER 4
와인과 음식

완벽한 와인 페어링을 위해서
와인, 음식을 만나다

나가며
와인 양조를 배우다
용어집

저자 소개 (3명)

저 : 알도 솜
제임스 비어드 어워드 수상자로서 르 베르나르댕의 와인 디렉터이자 자신의 이름을 딴 알도 솜 와인 바의 파트너다. 2008년 국제 소믈리에 협회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소믈리에에 올랐으며, 2007년에는 미국 소믈리에 협회에서 미국 최고의 소믈리에로 선정되었다. 오스트리아 소믈리에 협회가 선정하는 오스트리아 최고의 소믈리에에도 4차례 선정되었다. 뉴욕 브루클린에 살고 있다. 제임스 비어드 어워드 수상자로서 르 베르나르댕의 와인 디렉터이자 자신의 이름을 딴 알도 솜 와인 바의 파트너다. 2008년 국제 소믈리에 협회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소믈리에에 올랐으며, 2007년에는 미국 소믈리에 협회에서 미국 최고의 소믈리에로 선정되었다. 오스트리아 소믈리에 협회가 선정하는 오스트리아 최고의 소믈리에에도 4차례 선정되었다. 뉴욕 브루클린에 살고 있다.
저 : 크리스틴 뮬크
<Bon Appetit>의 객원 편집자이며 <New York Times Magazine>의 푸드 에디터로도 활동했다. <Xtine> 뉴스레터를 만들었고, 에릭 리퍼트, 데이비드 킨치, 에릭 워너와 요리책을 집필했다. 의 객원 편집자이며 의 푸드 에디터로도 활동했다. 뉴스레터를 만들었고, 에릭 리퍼트, 데이비드 킨치, 에릭 워너와 요리책을 집필했다.
역 : 김일민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통번역학과 경영학을 공부하고, 글밥아카데미 수료 후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하늘을 나는 푸른 자전거』(공동번역)가 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통번역학과 경영학을 공부하고, 글밥아카데미 수료 후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하늘을 나는 푸른 자전거』(공동번역)가 있다.

출판사 리뷰

진정한 와인의 세계를 위트 있고 재미있게,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소개한다!


이 책은 부르고뉴가 어디인지, 부르고뉴산 와인에는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고 싶은 사람을 위한 책이다. 와인을 알기 위해 수많은 용어와 정보를 기억해야 하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지레 겁을 먹을 필요는 없다. 용어 몇 가지와 기본적인 세계지리만 알아도 충분히 시작할 수 있다.

저자는 가볍게 읽을 수 있으면서도 핵심이 되는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 책을 구성했다. 따라서 처음부터 끝까지 일독하기를 권한다. 처음 읽을 때는 기본기를 다진다는 생각으로 읽고, 그다음부터는 휙휙 넘기며 더 궁금한 부분을 찾아 자세히 읽으면 된다. 이 책에는 수많은 전문용어가 담겨 있다. 전문용어가 처음 나올 때 주석을 달아 표기했으며, 책 맨 뒤 용어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자신감과 호기심, 열정을 갖고
흥미로운 와인의 세계에 과감하게 빠져보자!


저자는 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고 칭송받는 소믈리에 중 한 명이다. 우리에게 와인을 알려주고자 하는 넘치는 열정과 열망을 이 책에 담았다. 깊이 있는 지식을 이해하기 쉽고 생동감 있게 전달하며, 읽는 재미와 보는 재미 모두를 놓치지 않는다. 책의 초반부에서는 핵심적인 와인의 기초 지식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일상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소개한다. 포도의 품종과 주요 와인 생산지, 와인 시음방법부터 와인에 과감하게 돈을 쓸 때와 아낄 때를 구별하는 법, 집에서 와인을 마시는 법까지 다양하다. 뒤이어 당신의 와인 지식과 미각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코르크 마개가 썩거나 와인에서 쿰쿰한 쉰내가 날 때 대처하는 법, 심지어는 샴페인을 세이버링으로 따는 방법까지 알려준다.

와인은 계속해서 변한다. 심지어 들어보지 못한 와인 산지와 품종이 유명세를 타기도 한다. 세계 각지에서 새로운 와인이 쏟아져 나온다. 이 책은 딱딱하고 허술한 정보는 배제하고 핵심만을 전달해 와인에 대한 주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호기심을 자극해 계속해서 배우고 싶은 열정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이 책에 담긴 와인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기반으로 당신만의 와인 철학을 만들어가길 바란다.

회원 리뷰 (1건)

한줄평 (7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