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와인 테이스터스 가이드

와인을 즐기는 완벽한 시간

조 로버츠 저/정미나 | 시그마북스 | 2022년 6월 15일 리뷰 총점 9.5 (6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5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가정 살림 > 요리
파일정보
EPUB(DRM) 61.8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즐기면서 친해지는 스마트한 와인 가이드

평론가의 호평을 받은 별점 높은 와인을 사는 일쯤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자신의 판단에 따라 와인을 맛보며 그 와인에서 어떤 맛이 나고, 왜 그런 맛이 나는지, 마음에 들거나 싫은 이유가 무엇인지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의외로 많지 않다. 이 책을 가이드 삼아 와인을 제대로 알고 취향껏 즐기는 진짜 마니아가 되어보자. 30가지 키워드를 따라가다 보면 와인에 대한 안목과 이해력이 생겨 와인과 함께하는 그 어떤 자리에서도 주눅 들지 않고 와인을 즐기면서 맛보기가 한결 쉬워질 것이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들어가는 글 </br>이 책의 구성 </br>와인 시음에 대해 </br></br><b>제1장 시음의 기초</b></br>와인의 풍미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br>냄새 맡기의 과학 </br>홀짝임의 과학 </br>와인을 맛보는 방법 </br>·초보자의 시음 입문</br> </br><b>제2장 포도 품종</b></br>포도 재배 </br>주요 품종 </br>·보졸레 누보 그 이상의 가메 </br>·보르도를 넘어: 프랑스의 유명한 블렌딩 품종 </br>·편견의 이면: 피노 그리/피노 그리지오 </br>·리슬링의 스펙트럼: 드라이에서 스위트까지 </br>·리오하 템프라니요의 등급 </br></br><b>제3장 와인 양조와 풍미</b></br>으깨기, 담그기, 압착 </br>·의외의 다양성을 지닌 로제 </br>·타닌: 와인의 구조감에 입문하기 </br>발효 </br>·다양한 스파클링 와인의 세계 </br>·강인함 뒤에 숨은 매력: 주정강화 와인 </br>숙성 </br>·풍미를 지닌 나무통: 오크의 영향 </br>·어릴 때 즐기도록 만들어진 와인 7종 </br>블렌딩 </br>·우수 블렌딩 와인 10종 </br>여과 및 정제 </br>최종 상품 </br>·양조법의 영향 </br></br><b>제4장 세계의 주요 와인 생산지</b></br>이탈리아 </br>·시음 투어: 이탈리아 북부 </br>·시음 투어: 이탈리아 남부 </br>프랑스 </br>·프랑스의 서늘한 지역 </br>·프랑스의 온난한 지역 </br>스페인 </br>미국 </br>·캘리포니아의 벤치마크 와인 </br>·미국의 와인 생산지 </br>아르헨티나 </br>·아르헨티나: 태양의 나라 </br>칠레 </br>·칠레: 다채로운 와인의 무대 </br>호주 </br>·호주와 뉴질랜드: 지구 최남단에서 만나는 맛깔스러움 </br>뉴질랜드 </br>독일 </br>·독일: 북부의 별미 </br>포르투갈 </br>·포르투갈로 떠나는 여행 </br>그 밖에 주목할 만한 와인 생산지 </br>·더 넓은 세계로의 시음 탐험 </br></br><b>제5장 나만의 시음 계획 구성하기</b></br>주제 정하기 </br>·저렴한 와인 고르기: 10달러 이하 가격대 </br>와인 고르기 </br>·필자가 개인적으로 즐겨 마시는 와인들 </br>시음 계획 짜기 </br>와인 잔 </br>와인 보관하기 </br>음식과 와인 </br>·페어링의 고전: 와인과 치즈 </br>·와인+음식: 보완과 대비 </br></br>감사의 말

저자 소개 (2명)

저 : 조 로버츠
작가이자 블로거이자 와인 평론가로 활동 중이다. 와인 품평회에 심사위원으로도 자주 초빙되고 있다. Playboy.com과 <퍼레이드(Parade)>지 등 여러 매체에 글이 게재되고 있기도 하다. 수상 경력이 화려하고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와인 블로그로 꼽히는 1winedude.com을 뒤에서 이끌며 인습타파적인 목소리를 내는 것으로 유명하며, 펴낸 책으로는 『와인 시음 일지 : 마시고 평가하고 기록하고 기억하라(Wine Taster’s Journal: Drink, Rate, Record, and Remember)』가 있다. 전 세계 곳곳을 돌며 잘 알려지지 않은 보석을 발... 작가이자 블로거이자 와인 평론가로 활동 중이다. 와인 품평회에 심사위원으로도 자주 초빙되고 있다. Playboy.com과 <퍼레이드(Parade)>지 등 여러 매체에 글이 게재되고 있기도 하다. 수상 경력이 화려하고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와인 블로그로 꼽히는 1winedude.com을 뒤에서 이끌며 인습타파적인 목소리를 내는 것으로 유명하며, 펴낸 책으로는 『와인 시음 일지 : 마시고 평가하고 기록하고 기억하라(Wine Taster’s Journal: Drink, Rate, Record, and Remember)』가 있다. 전 세계 곳곳을 돌며 잘 알려지지 않은 보석을 발견하는 한편, 글과 이야기로 와인과 와인 마케팅의 세계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현재는 딸 로렐라이와 함께 필라델피아 인근에 거주하고 있다. 손을 한시도 놀리지 않아 노트를 붙잡거나 키보드를 치거나 와인 잔을 잡고 있지 않을 때는 스티브 리버레이스 밴드와 함께 베이스 기타를 연주하고 있다.
역 : 정미나
출판사 편집부에서 오랫동안 근무했으며, 이 경험을 토대로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와인 바이블(2022 EDITION)』, 『매혹과 잔혹의 커피사』, 『스티비 원더 이야기: 최악의 운명을 최강의 능력으로 바꾼』, 『우리가 사랑할 때 물어야 할 여덟 가지: 행복한 남녀관계를 위한 대화 수업』, 『아이 마음에 공부불꽃을 당겨주는 엄마표 학습법: 미국 엄마들의 홈스쿨링 바이블』, 『나는 무조건 성공하는 사업만 한다: 뉴노멀 시대, 새로운 성공의 법칙을 만든 사람들』 등 다수가 있다. 출판사 편집부에서 오랫동안 근무했으며, 이 경험을 토대로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와인 바이블(2022 EDITION)』, 『매혹과 잔혹의 커피사』, 『스티비 원더 이야기: 최악의 운명을 최강의 능력으로 바꾼』, 『우리가 사랑할 때 물어야 할 여덟 가지: 행복한 남녀관계를 위한 대화 수업』, 『아이 마음에 공부불꽃을 당겨주는 엄마표 학습법: 미국 엄마들의 홈스쿨링 바이블』, 『나는 무조건 성공하는 사업만 한다: 뉴노멀 시대, 새로운 성공의 법칙을 만든 사람들』 등 다수가 있다.

출판사 리뷰

<b>30가지 시음 가이드를 따라</br>내 취향에 맞는 진짜 와인을 찾아가는 여정</b></br></br>와인은 아주 폭넓고 깊이 있는 주제라 우리를 주눅 들게 하면서도 그 심오한 깊이와 다양한 스펙트럼으로 언젠가는 꼭 한번 제대로 느껴보고 싶은 동경의 대상이 되었다. 한 주제로서의 와인은 워낙 방대해 빨리 익숙해질 수 있는 마법의 지름길 따위는 없다. 그저 입에 직접 머금고 음미하면서 주의를 기울여 마셔야 와인에 대해서나 자신의 기호에 대해 제대로 알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꼭 와인 전문가가 될 필요는 없다. 그저 자신의 취향에 전문가가 되면 그만이다. 이 책은 내 취향에 맞는 와인을 직접 고를 수 있는 정도의 수준을 갖춘 와인 애호가의 길로 안내한다. </br></br>먼저 포도에서부터 잔에 담기는 순간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훑어나가며 와인 감별 요령을 설명해놓았다. 냄새를 맡고 맛을 보는 원리부터 시작해 포도의 품종이 와인의 질감과 풍미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마침내 그 마법 같은 와인이 만들어지는 동안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지 알아보자. 이어 대표적인 와인 생산국을 둘러보며 해당 생산국의 전통, 라벨 해독 요령, 재배 포도, 기후나 양조법이 와인의 맛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한 모금씩 음미할 때마다 학습 잠재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자신만의 시음 계획을 짜는 요령도 알려주고 있다. </br></br>저자는 독자들이 와인에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실용적인 팁, 흥미로운 토막 정보와 더불어 10년 넘게 와인의 세계를 두루 여행 다니며 직접 부딪혀 배운 것들을 최대한 담아놓았다. </br></br>이 책은 와인의 시음에 중점을 두고 있는 만큼, 각 장 사이사이에 해당 주제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30개의 시음 가이드가 핵심이다. 시음 IQ를 높이려면 혀로 직접 경험해보는 이런 시음이야말로 가장 빠르고 적절한 방법이다. 각각의 시음은 포도 품종, 재배지, 양조 스타일 등이 와인의 풍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기 위해 주제별로 구성했으며, 평균 4~6종의 와인을 선별해 실린 순서대로 시음하도록 배치했다. 시음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천천히 맛을 보면서 주의를 기울여 와인을 음미하다 보면 어느새 와인을 제대로 즐기는 와인 마니아가 되어 있을 것이다.

회원 리뷰 (5건)

한줄평 (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