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삶의 지혜

틱낫한 저/정윤희 | 성안당 | 2020년 9월 22일 리뷰 총점 9.5 (27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1건)
  •  eBook 리뷰 (1건)
  •  종이책 한줄평 (4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에세이 시 > 에세이
파일정보
EPUB(DRM) 33.8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지금 여기서 평화롭고 자유로운 ‘마음 다함’의 본질을 담은 틱낫한의 최신 에세이
세계적인 영적 지도자 ‘터이’ 틱낫한 스님의 명상주제 7가지


어려운 시기에는 우리자신과 세상을 먼저 이해할 필요가 있다. 우리는 내적으로 매우 많은 질문들을 간직하고 있으며,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밤낮으로 이 질문들에 노출되어 있으며 현실에서 우리는 호기심도 기쁨도 두려움도 없이 고령화와 죽음에 직면해 있다. 『삶의 지혜』에서 틱낫한 스님은 삶의 가장 깊은 질문에 대답하고 우리가 원하는 행복과 자유를 경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고방식으로 살아가는 예술을 보여준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여는 글

책 소개

1장. 공(空) - 비움 023
2장. 무상(無相) 063
3장. 무원(無願) 111
4장. 무상(無常) 149
5장. 무욕(無欲) 177
6장. 내려놓음 209
7장. 열반의 경지 233

맺는 글

후기

작가 소개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틱낫한 (Thich Nhat Hanh,ティク ナット ハン,釋一行)
작가 한마디 우리가 도를 따르는 것은 자유를 얻기 위해서이지, 명예와 이익을 구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오늘날 선불교의 가장 위대한 스승 중 한 명이자 세계적인 교육자로 70년 가까이 ‘마음다함(mindfulness)’을 전 세계에 소개하고 있다. 베트남전쟁 당시 미국 각지를 순회하며 반전평화운동을 전개하였고 이러한 활동에 힘입어 1967년 노벨평화상 후보에 추천되었으나, 베트남 정부에 의해 귀국 금지 조치를 당한 뒤 1973년 프랑스로 망명하였다. 1982년 보르도에 명상 공동체 ‘플럼 빌리지(Plum Village)’를 세우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평화운동을 전개하였다. 2008년부터 교육 분야에 마음다함을 도입하기 위해 유럽, 북아메리카, 아시아의 여러 학교와 대학에서 훈련 과... 오늘날 선불교의 가장 위대한 스승 중 한 명이자 세계적인 교육자로 70년 가까이 ‘마음다함(mindfulness)’을 전 세계에 소개하고 있다. 베트남전쟁 당시 미국 각지를 순회하며 반전평화운동을 전개하였고 이러한 활동에 힘입어 1967년 노벨평화상 후보에 추천되었으나, 베트남 정부에 의해 귀국 금지 조치를 당한 뒤 1973년 프랑스로 망명하였다. 1982년 보르도에 명상 공동체 ‘플럼 빌리지(Plum Village)’를 세우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평화운동을 전개하였다. 2008년부터 교육 분야에 마음다함을 도입하기 위해 유럽, 북아메리카, 아시아의 여러 학교와 대학에서 훈련 과정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30년 이상 수련회를 조직하고 이끌어온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자와 청년에게 마음다함을 전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수행법을 정립했다. 이러한 깨달음과 가르침에 뿌리를 둔 비종교적이고 비종파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플럼 빌리지에서 운영하는 ‘웨이크업 학교(Wake Up Schools)’를 통해 수많은 교사들에게 전파해왔다. 2022년 1월 21일 베트남 후 티우 사원 내에 있는 거처에서 입적했다.

100여 권의 저서를 출간했으며, 국내에 소개된 대표도서로는『지금 이 순간이 나의 집입니다』『틱낫한 명상』『마음에는 평화 얼굴에는 미소』『화해』『화』등이 있다.
역 : 정윤희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번역학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세종대학교, 부산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중앙대학교, 동서울대학교, EBS에서 번역학, 영문학, 영상번역 등을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 OnStyle, MGM, 하나TV 등 공중파 및 케이블 채널과 부산국제영화제 등 각종 영화제에서 활동했으며 소니, 디즈니, 20세기폭스, CJ엔터테인먼트 등 개봉관 영화 번역가로도 활동했다. 현재 엔터스코리아에서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하울의 움직이는 성』 『제로의 기적』 『가디언의 전설』 『서약』 『비밀의 정원』 등 40여 편의 작품들을 우리말로 옮겼다.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번역학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세종대학교, 부산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중앙대학교, 동서울대학교, EBS에서 번역학, 영문학, 영상번역 등을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 OnStyle, MGM, 하나TV 등 공중파 및 케이블 채널과 부산국제영화제 등 각종 영화제에서 활동했으며 소니, 디즈니, 20세기폭스, CJ엔터테인먼트 등 개봉관 영화 번역가로도 활동했다. 현재 엔터스코리아에서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하울의 움직이는 성』 『제로의 기적』 『가디언의 전설』 『서약』 『비밀의 정원』 등 40여 편의 작품들을 우리말로 옮겼다.

출판사 리뷰

지금 여기서 평화롭고 자유로운 ‘마음 다함’의 본질을 담은 틱낫한의 최신 에세이!
- 세계적인 영적 지도자 ‘터이’ 틱낫한 스님의 명상 주제 7가지!


틱낫한(Thich Nhat Hanh)은 2001년도에 『화(Anger)』라는 저서가 한국에서 100만 부 판매된 베스트셀러 작가이며 명상가이자 세계적으로 존경받는 영적 지도자 중 한 명이다. ‘터이(Th?y)’는 베트남어로 스승을 칭하는 단어로 틱낫한은 ‘터이’로 불린다. 2017년에는 ‘Walk with me’라는 틱낫한 스님의 장편 다큐 필름이 촬영되어 미국에서는 개봉되었는데 여기에 셜록의 주연배우인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나레이션에 참여해 화제가 된 바 있다. 틱낫한 스님은 1975년 베트남이 공산화되면서 조국을 떠나 프랑스 남서부에 명상 수행 공동체인 플럼빌리지를 건립한 바 있으며 그가 설파하는 명상의 대명제인 ‘mindfulness(이 책에서는 ‘마음 다함’으로 번역)’는 전 세계적으로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어려운 시기에는 우리 자신과 세상을 먼저 이해할 필요가 있다. 우리는 내적으로 매우 많은 질문들을 간직하고 있으며,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밤낮으로 이 질문들에 노출되어 있으며 현실에서 우리는 호기심도 기쁨도 두려움도 없이 고령화와 죽음에 직면해 있다. 다. 이 책에서 틱낫한 스님은 삶의 가장 깊은 질문에 대답하고 우리가 원하는 행복과 자유를 경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고방식으로 살아가는 예술을 보여준다.

틱낫한은 처음으로 우리 삶과 인간관계, 그리고 우리 주변의 세계와의 상호 연관성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는 7가지 변형 명상을 제공한다. 이 책은 그가 2014년 11월 여든여덟이 되는 해 예기치 못한 뇌졸증이 닥쳐 갑자기 입원하기 전 ‘터이’의 가르침을 받은 수도승들이 편집에 참여하였다. 그와의 마지막 대화를 토대로 이 7가지 명상을 통해 행복하고 평화롭고 적극적인 삶을 살 수 있게 해준다.

부처의 가르침과 틱낫한의 본질을 담고 있는 에세이 『삶의 지혜(The Art of Living)』는 우리의 삶에 영적인 차원을 제공한다. 이 책은 인생을 피하거나 이 세상 바깥의 행복의 장소에 머물기 위한 노력이 아니라 우리가 어디서 왔고 어디로 갈 것인지를 발견할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무엇보다 행복과 이해와 사랑이 생겨나고 우리 삶의 모든 순간에 깊이 있게 살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저자는 이것을 ‘마음 다함의 삶’으로 설명한다.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쉽고 분명한 문체로 설명하는 틱낫한의 마음 다함의 삶이란 무엇인지 책장을 열어 확인해 보자.

회원 리뷰 (22건)

한줄평 (5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