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고요의 힘

틱낫한 저/위소영 | 소수출판사 | 2025년 1월 31일 리뷰 총점 9.7 (5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0건)
  •  eBook 리뷰 (2건)
  •  종이책 한줄평 (17건)
  •  eBook 한줄평 (2건)
분야
에세이 시 > 에세이
파일정보
EPUB(DRM) 51.49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MD 한마디
[고요를 통해 발견하는 진짜 ‘나’] 우리 머릿속은 늘 생각으로 가득 차 있다. 틱낫한 스님은 생각을 잠시 내려놓고, 우리가 살아 있음을 알아차리는 '고요의 힘'을 얻어야 한다고 말한다. 나를 둘러싼 세계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기 위한 일상의 성찰. 우리 시대의 선승이 전하는, 명상을 통해 현재를 살아가는 법에 대한 책. - 에세이PD 이주은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틱낫한 (Thich Nhat Hanh,ティク ナット ハン,釋一行)
작가 한마디 우리가 도를 따르는 것은 자유를 얻기 위해서이지, 명예와 이익을 구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베트남 출신의 승려이자 오늘날 선불교의 가장 위대한 스승 중 한 명으로 꼽힌다. 달라이 라마와 함께 영적 스승으로 존경받는 인물이다. 불교 사상의 사회적 실천을 강조해 1960년대부터 ‘참여불교Engaged Buddhism’를 주창하였다. 가난과 사회적 불의, 불평등과 같은 난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승려들과 재가자들을 주축으로 하는 사회봉사청년학교를 만들고 이끌었다. 이는 현대 사회에 맞는 불교의 변신이 절실함을 깨닫고 지역민들의 교육과 건강, 지역개발 등에 역점을 둔, 당시로서는 일종의 도전이었다. 베트남 전쟁이 발발하자, 미국 각지를 돌며 반전 평화운동을 전개하였고 1967년 ... 베트남 출신의 승려이자 오늘날 선불교의 가장 위대한 스승 중 한 명으로 꼽힌다. 달라이 라마와 함께 영적 스승으로 존경받는 인물이다. 불교 사상의 사회적 실천을 강조해 1960년대부터 ‘참여불교Engaged Buddhism’를 주창하였다. 가난과 사회적 불의, 불평등과 같은 난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승려들과 재가자들을 주축으로 하는 사회봉사청년학교를 만들고 이끌었다. 이는 현대 사회에 맞는 불교의 변신이 절실함을 깨닫고 지역민들의 교육과 건강, 지역개발 등에 역점을 둔, 당시로서는 일종의 도전이었다. 베트남 전쟁이 발발하자, 미국 각지를 돌며 반전 평화운동을 전개하였고 1967년 노벨평화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베트남 정부에 의해 입국 금지 조치를 당하고 프랑스로 망명하였으며, 1982년 플럼 빌리지Plum Village라는 수행 공동체를 만들어 창의적이고 다양한 수행법을 전파했고, 전 세계에서 찾아오는 방문자들에게 마음의 평화를 위한 명상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스님은 불교와 마음챙김Mindfulness의 화두를 서양에 소개하고 21세기를 위한 새로운 불교 수행 공동체 기반을 다지는데 평생을 헌신하였다. 2022년 1월 22일 향년 96세로 본인이 출가했던 베트남 후에Hue의 뚜 히에우 사원에서 입적하였다. 플럼 빌리지의 공식 명칭은 ‘Plum Village Community of Engaged Buddhism’이다.
역 : 위소영
광주광역시에서 태어났다.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영어영문학과에서 미국소설을 전공하였고, 미국의 흑인 여성 작가, 토니 모리슨의 소설 『빌러비드』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경인여자대학교, 신안산대학교 등에서 교양 영어 강사를 지냈으며, 첫 번역 작품으로 틱낫한 스님의 『숨 쉴 때마다 평화로워라』(지영사)를 세상에 내놓았다. 2024년 2월, 출판사 소수素數를 등록했다. 인스타그램 @mealsandmind, @sosu14237 광주광역시에서 태어났다.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영어영문학과에서 미국소설을 전공하였고, 미국의 흑인 여성 작가, 토니 모리슨의 소설 『빌러비드』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경인여자대학교, 신안산대학교 등에서 교양 영어 강사를 지냈으며, 첫 번역 작품으로 틱낫한 스님의 『숨 쉴 때마다 평화로워라』(지영사)를 세상에 내놓았다. 2024년 2월, 출판사 소수素數를 등록했다.

인스타그램 @mealsandmind, @sosu14237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32건)

한줄평 (19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