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코코지니의 친절한 원피스 교실

재봉틀로 만들 수 있는 원피스의 모든 것

유진희 | 이덴슬리벨(EAT&SLEEPWELL) | 2021년 7월 9일 리뷰 총점 9.7 (46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5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9건)
  •  eBook 한줄평 (2건)
분야
가정 살림 > 집/살림
파일정보
PDF(DRM) 42.7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코코지니의 친절한 원피스 교실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이보다 더 친절한 원피스 만들기는 없습니다!
초급부터 고급까지
세상 친절한 코코지니 선생님의 모든 노하우를 담은 책

+ QR 코드 동영상 강의 & 단계별 과정 사진 설명 & 알짜 팁 수록

『코코지니의 원피스 교실』은 원피스를 만드는 과정에 대해 누구보다 쉽게, 조목조목 알려 주는 핸드메이드 옷 만들기 기본서이다. 옷 만들기 과정을 몸판, 소매, 목둘레, 밑단 등으로 세분하여 각 부분의 다양한 디자인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봉제법을 사진과 영상으로 상세히 설명했다. 각 부분의 봉제법이 모듈화되어 있으므로 옷을 몇 가지 만들어 보며 기본기에 익숙해지면, 여러 모듈을 조합하여 다양한 디자인의 옷을 만들 수 있게 된다.

그동안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에서 다양한 소품과 의류 만들기, 재봉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했던 저자는 유튜브로 채널을 확장하여 유용한 콘텐츠를 꾸준히 제작하고 있다.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전작 『코코지니의 친절한 재봉틀 교실』이 실용적이고 예쁜 패브릭 소품 만들기 책이었다면, 이번 책에서는 심플하고 편한 원피스 만드는 방법을 쉽게 알려 준다. 혹시 어렵더라도 책에 수록된 QR 코드를 스캔하면 상세하게 설명된 영상으로 바로 연결된다. 게다가 Part 3에서 소개한 원피스 및 일상복 총 19가지의 실물 패턴도 수록되어 있어 현장 강의가 부럽지 않은 책이 될 것이다.

"본 전자책에는 실물패턴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https://youtu.be/APaNoobY054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Prologue
이 책 100% 활용법

PART 1_옷 만들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

Lesson 1 옷 만들기 과정 한눈에 보기
Lesson 2 준비물
재봉틀
부자재
원단
패턴
Lesson 3 용어 및 기호
용어
패턴 기호
Lesson 4 이 책의 구성 및 활용법

PART 2_옷 만들 때 필요한 부분 봉제법

Lesson 1 봉제 전 사전 작업
원단 준비
패턴 옮겨 뜨기
재단하기
실표뜨기
심지 붙이기
Lesson 2 부분 봉제법(몸판)
다트
요크
핀턱
프릴
주름
주머니
Lesson 3 부분 봉제법(소매)
소매 이세
퍼프 소매
비숍 소매
소맷부리 시접 마감
커프스
견보루
롤업 소매
Lesson 4 부분 봉제법(목둘레 트임 및 칼라)
트임 없음
뒤트임
앞트임
반트임
전면 다 트임
헨리넥
셔츠칼라
Lesson 5 밑단 마감
한 번 접어 상침
두 번 접어 상침
말아박기
Lesson 6 기타 봉제법
솔기 처리법
허리끈 만들기
바이어스 만들기
천루프(단추 고리) 만들기
단춧구멍 만들기
단추 달기

PART 3_옷 만들기

01 머메이드 원피스
02 뷔스티에 원피스
03 민소매 요크 원피스
04 헨리넥 민소매 원피스
05 기본 원피스
06 셔링넥 원피스 7부 소매
07 핀턱 원피스
08 허리 주름 원피스
09 앞트임 칼라 원피스
10 V넥 일자 포켓 원피스
11 V넥 프릴 원피스
12 슬림핏 기본 원피스
13 슬림핏 플레어 원피스
14 루즈핏 소매 주름 원피스
15 루즈핏 롱셔츠 원피스
16 루즈핏 프릴 셔츠 원피스
17 밴딩 스커트
18 민소매 핀턱 튜닉
19 프릴 블라우스

● 부록 실물 패턴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유진희 (코코지니)
재봉틀이랑 예쁜 패턴의 천만 보면 뭔가를 만들고 싶어 손이 근질근질해지는 천상 ‘봉틀러’. 갓 재봉틀을 시작한 초보자를 위한 친절한 맞춤용 설명을 하기로 유명한 그녀는 대전에서 ‘코코지니의 재봉틀 놀이’라는 작은 공방을 운영하고 도약아트 사이트에서 <친절한 재봉틀 교실>을 강의하고 있다. 직접 만든 물건도 인터넷 스토어를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는 수많은 재봉틀러와 더 활발하게 소통하고 자신의 알짜 팁도 널리 알리기 위해 네이버 카페 <친절한 재봉틀 교실>을 열었다. 이곳에서 세상에 하나뿐인 코코지니표 패턴을 공유하고 직접 회원들의 작품을 체크해주는 등의 활동을 이어... 재봉틀이랑 예쁜 패턴의 천만 보면 뭔가를 만들고 싶어 손이 근질근질해지는 천상 ‘봉틀러’. 갓 재봉틀을 시작한 초보자를 위한 친절한 맞춤용 설명을 하기로 유명한 그녀는 대전에서 ‘코코지니의 재봉틀 놀이’라는 작은 공방을 운영하고 도약아트 사이트에서 <친절한 재봉틀 교실>을 강의하고 있다. 직접 만든 물건도 인터넷 스토어를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는 수많은 재봉틀러와 더 활발하게 소통하고 자신의 알짜 팁도 널리 알리기 위해 네이버 카페 <친절한 재봉틀 교실>을 열었다. 이곳에서 세상에 하나뿐인 코코지니표 패턴을 공유하고 직접 회원들의 작품을 체크해주는 등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앞으로도 예쁘고 작은 소품을 많이 만들어내는 게 소박한 꿈이자 목표다.

-블로그 _ blog.naver.com/jinhi721
-카페 _ cafe.naver.com/jeanny
-쇼핑몰 _ cocojeanny.com

출판사 리뷰

▶ 옷 만들기의 모듈화
옷 만드는 과정은 대개 비슷하기에 이를 몸판, 소매, 목둘레, 밑단 등의 부분으로 나누어 모듈화했다. 각 부분의 다양한 디자인을 소개하고, 봉제하는 방법을 사진과 영상으로 상세하게 설명하여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책에 나오는 옷을 몇 가지 만들다 보면 자연스레 기본기가 다져지고, 웬만한 옷은 다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실력이 향상된다. 게다가 각 모듈을 취향대로 선택하여 조합하면 나만의 원피스를 디자인할 수 있다.

▶ 이해를 돕는 친절한 영상
이제 막 재봉을 시작한 초보 봉틀러라면 옷 만들기가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다. 아무리 사진을 곁들여 자세히 설명했다고 해도 기본 지식이 없는 초보자에게는 생소한 용어를 해독하는 것 자체가 고역일 수 있다. 이때 QR 코드로 수록된 동영상이 빛을 발한다. ‘친절한 재봉틀샘’으로 통하는 저자가 직접 시범을 보이며 상세하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과정을 따라가다 보면 책에 쓰인 설명이 쉽게 이해될 뿐 아니라, 책이 영상의 핵심 내용을 정리해 놓은 비법 노트로 느껴질 것이다.

▶ 19가지 실물 패턴 수록
실물 패턴은 재봉서의 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매우 중요하다. 이 책에는 Part 3에 소개된 원피스 16종과 스커트, 튜닉, 블라우스 등 총 19가지 실물 패턴이 부록으로 수록되어 있다. 원피스 패턴에 표시된 블라우스 라인까지 포함하면 만들 수 있는 옷은 더 많아진다. 사이즈는 44부터 88까지 그레이딩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고, 디자인이 다양하여 ‘원피스의 모든 것’이라고 불러도 손색없을 정도이다. 실물 패턴에서 마음에 드는 소매, 목둘레, 치마 스타일을 조합하여 자신의 취향이 듬뿍 반영된 나만의 패턴을 완성할 수도 있다.

▶ 옷 만들기 사전 작업도 한 번에 마스터
옷을 만들기 위해서는 재봉 말고도 거쳐야 하는 과정이 많다. 패턴을 원단에 옮겨 그려야 하고, 늘어남을 방지하기 위해 심지를 붙여야 할 때도 있다. 세탁 후 원단이 수축하는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한 선세탁 과정도 빠뜨릴 수 없다. 이 책에는 본격적인 옷 만들기에 앞서 알아야 할 사전 작업에 대해서도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회원 리뷰 (35건)

한줄평 (1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