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하루 한 줄 심리수업 365

인생이 바뀌는 좋은 습관

임성훈 | 다른상상 | 2021년 6월 10일 한줄평 총점 0.0 (3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건)
  •  eBook 리뷰 (0건)
  •  한줄평 (0건)
분야
자기계발 > 처세술/삶의자세
파일정보
EPUB(DRM) 22.0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매일 꾸준히 마음을 정돈하는 습관으로
새로운 나를 만나다


365일 동안 하루에 한 페이지씩 읽으며 마음을 정돈할 수 있게 구성한 책이다. 관계, 자유로운 정신, 불안과 두려움, 자신감, 생각과 의식, 꿈과 희망, 허용과 내맡김, 신념과 의지, 도전과 열정, 긍정의 힘, 분노와 좌절, 의욕과 용기 등을 주제로 짤막한 글 365개가 실려 있다. 글과 함께 고전의 저자뿐 아니라 자기 분야에서 성공한 이들의 촌철살인 명언을 실어 전하는 메시지에 힘을 더한다. 매일 꾸준히 마음을 정돈하는 습관으로 어제보다 조금 더 마음이 단단한, 변화와 도전에 용기를 장착한, 새로운 나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프롤로그

JANUARY 나는 누구인지 생각해보다
FEBRUARY 인생의 의미는 스스로 찾아가는 것
MARCH 행복하기로 마음먹으면 행복해진다
APRIL 열정 없는 삶은 공허하다
MAY 나를 바꿀 수 있는 것은 나 자신뿐
JUNE 지나간 일은 놓아버린다
JULY 고독을 견뎠을 때 외로움을 이겨낼 수 있다
AUGUST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시작되지 않는다
SEPTEMBER 실패를 딛고 일어서는 경험
OCTOBER 껍데기를 깨고 나오려는 용기
NOVEMBER 끊임없는 갈망이 탁월함으로 이끈다
DECEMBER 하루를 긍정으로 채웠을 때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임성훈
작가, 고전 독서가, 글쓰기 코치, 인문학 강연가. 아레테인문아카데미 대표로 공공 기관, 기업체, 학교, 도서관 등에서 인문학, 고전 독서 교육법, 고전 필사 등을 주제로 강의를 하고 있다.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주니어 고전 독서 토론법, 독서 노트 작성법 등을 코치하며 일대일 책쓰기 컨설팅을 통해 탄탄한 실력을 갖춘 작가도 배출하고 있다. 고려대학교에서 정치 외교학을 공부하는 중 머리와 가슴을 시원하게 뚫어 주는 한 문장을 만난 것을 계기로 인문학의 바다에 빠져들었다. 이후 ‘삶은 축제’라는 명제를 가슴 한편에 품고, 고전에서 얻은 깨달음을 대중과 소통하며 나누고 있다... 작가, 고전 독서가, 글쓰기 코치, 인문학 강연가. 아레테인문아카데미 대표로 공공 기관, 기업체, 학교, 도서관 등에서 인문학, 고전 독서 교육법, 고전 필사 등을 주제로 강의를 하고 있다.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주니어 고전 독서 토론법, 독서 노트 작성법 등을 코치하며 일대일 책쓰기 컨설팅을 통해 탄탄한 실력을 갖춘 작가도 배출하고 있다.

고려대학교에서 정치 외교학을 공부하는 중 머리와 가슴을 시원하게 뚫어 주는 한 문장을 만난 것을 계기로 인문학의 바다에 빠져들었다. 이후 ‘삶은 축제’라는 명제를 가슴 한편에 품고, 고전에서 얻은 깨달음을 대중과 소통하며 나누고 있다.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고 필사하면서 내면의 속삭임에 귀 기울이며 고전 속 스승들과 대화하는 것을 즐긴다. 좋은 사람과 책을 깊이 있게 만나면서 온전히 깨어 살아가는 법을 체득하려 노력하고 있다. 인간 정신의 자유, 존재의 본질을 규명하는 데 관심이 많으며 읽고 쓰고 명상하는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

지은 책으로 《살면서 꼭 한 번은 목민심서》, 《살면서 꼭 한 번은 손자병법》, 《살면서 꼭 한 번은 명심보감》, 《살면서 꼭 한 번은 채근담》, 《살면서 꼭 한 번은 논어》, 《고전명언 마음 수업》, 《하루 한 줄 심리수업 365》, 《고전 읽기 독서법》, 《칼 비테의 인문고전 독서교육》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오늘 나에게 정말 필요한 것은
어떤 하루를 살지 결정하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이 성공과 행복을 바란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성공하거나 행복을 얻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성공과 행복에 이르는 방법을 정확히 알지 못하거나 그 방법을 안다고 해도 꾸준하게 실천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성공과 행복의 열쇠는 바로 ‘마음’이다. 어떤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살아가는지에 따라 각자의 삶에 차이가 생긴다. 과거의 사건에서 느꼈던 부정적인 감정을 붙잡고 있는 것은 누구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경험은 무엇인가를 배우기 위함이다. 경험에서 비롯된 부정적인 감정이 있다면 잘 알아채고 끌어안은 뒤 흘려보내야 한다. 과거는 이미 지나가 되돌릴 수 없다. 과거는 후회의 대상이 아니라 경험과 배움의 대상이다. 미래는 미지의 세계다. 미래는 밀가루 반죽과 같다. 지금 내가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행동을 하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미래는 걱정의 대상이 아니라 준비해야 할 무엇이다. ‘오늘의 나’에게 정말 필요한 것은 ‘오늘 하루’를 어떻게 살지 결정하는 게 아닐까.

언제나 정답은 내 안에 있습니다

‘나’에 대한 평가는 오직 나 자신만이 할 수 있다. 남들의 평가는 참고사항일 뿐이다. 조언은 깊이 숙고하며 수용하되, 함부로 하는 평가는 흘려버리는 것이 좋다. 누구에게나 사랑받고 싶다는 헛된 욕심을 버리고, 오직 자신에게 사랑받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 건강한 정신을 유지할 수 있다. 마음이 혼란하고 머릿속이 시끄러울 때 평안을 찾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내면과의 대화다. 먼저 자신이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무엇을 잘할 수 있는지, 어떤 일에서 보람을 느끼는지 잘 알아야 한다. 방법론을 좇는 것보다 자기 자신을 이해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하루 한 페이지씩 읽으며 가만히 나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종이책 회원 리뷰 (3건)

구매 나의 하루를 여는 지혜로운 방법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b*****5 | 2022.05.25

 

KakaoTalk_20220525_215052503.jpg

 

이 책은 매일 나의 아침을 함께 여는 도서다. 좋은 책은 하루 한 쪽만으로도 충분하다는 것을 여실히 느끼고 있다.

달력을 확인하듯 오늘 날짜에 맞춰 읽어도 좋지만, 손이 가는대로 펼쳐서 읽은 날 신기하게 더 좋은 문장을 만나곤 했다.

 

내가 이 책을 읽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언제나 정답은 내 안에 있습니다." 띠지의 한 문장을 읽는다. 소리내어 나의 목소리를 듣는다.

2. 오늘 나에게 다가올 문장을 기대하며 책을 펼친다.

3. 제목을 읽고, 제목 바로 아래 명언은 감사일기장에 필사한다.

4. 임성훈 작가님의 글을 천천히 읽으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문장에 밑줄을 긋는다.

5. 책의 빈 공간에 나의 생각을 적는다. 느낀점, 나의 다짐, 응원글을 작성한다.

6. 임성훈 작가님이 써두신 한줄 평을 필사한다.

7. 나의 싸인을 멋지게 한다.

 

매일 이 책을 펼치며 위와 같은 방법을 반복한다. 한 쪽 한 쪽을 천천히 읽으며 내 생각을 채워가니 책에 더욱 애착이 생긴다. 임성훈 작가님의 책이 천천히 나의 기록으로 채워지는 것을 보면서 덩달아 뿌듯해진다. 이렇게 하루를 시작하면 나의 하루를 내가 설계할 수 있다. 내가 내 삶의 주인으로 살 수 있게 된다. 

 

오늘 아침까지 부지런히 읽어 이제 300쪽을 넘어서고 있다. 마지막 페이지를 덮을 때까지 <하루 한 줄 심리수업 365>를 읽는 나의 방법은 계속될 것이다. 내 하루를 위한 나의 아침독서는 이 책 덕분에 명쾌하고 싱그럽다. 내 인생을 바꾸고 싶은 좋은 습관을 기르고 싶다면 이 책을 강력 추천한다. 

 

 

KakaoTalk_20220525_215052503_01.jpg

 

KakaoTalk_20220525_215052503_02.jpg

 

KakaoTalk_20220525_215052503_03.jpg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포토리뷰 하루 한 페이지, 아주 작은 습관의 힘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YES마니아 : 골드 r*****1 | 2022.05.25
이 책은 '하루 한 페이지,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을 기를 수 있는 책입니다. 이 책의 저자는 카페에서 고전 필사 프로젝트와 고전 강의를 진행하고, 고전 독서법 독서 노트 작성법, 책 쓰기 방법을 코칭하고 계시는 임성훈 선생님이 쓰신 책이라 더욱 신뢰가 가는 책이었습니다.

먼저, 이 책의 가장 좋은 점은 목차를 보면 알 수 있어요. 1년 12달 주제로 구성 되어 있어요. 처음부터 차근차근 읽어도 좋고 목차를 보고 내 마음에 드는 주제부터 선택해서 읽어도 좋습니다. 저는 이 책을 가지고 1달 정도 필사를 했어요. 그리고 한 페이지 씩 고전이나 유명한 사람들의 말을 인용하고 그 내용을 쉽게 풀이하고 있기 때문에 지루하거나 어렵지 않았어요. 기상 후도 좋고 잠깐 휴식 할 때도 좋고 자기 전에도 좋아요. 하루에 아주 잠깐 시간을 내어 읽기에 좋은 책이랍니다.


내용을 살펴보면, 이 책에서는 관계, 자유로운 정신, 불안과 두려움, 자신감, 생각과 의식, 꿈과 희망, 허용과 내맡김, 신념과 의지, 도전과 열정, 긍정의 힘, 분노와 좌절, 의욕과 용기 등 행복과 성공을 위해 우리가 이해해야 할 마음 자세에 대해 다루고 있었습니다. 성공과 행복의 열쇠는 바로 ‘마음’입니다. 어떤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살아가는지에 따라 각자의 삶에 차이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고전의 저자, 자기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촌철살인의 명언을 읽고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말을 잘 활용하다 보면 읽을 때 마다 멘탈이 강해지는 경험을 할 수 있어요.

하루 한 페이지씩 읽으며 가만히 나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매일 꾸준히 마음을 정돈하는 습관으로 새로운 나를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구매 포토리뷰 [하루 한 줄 심리수업 365] 나 자신을 위한 명언집으로 마음 채우기(ft. 나만의 문구는?)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YES마니아 : 로얄 j******i | 2022.05.25

 

<하루 한 줄 심리수업 365> 어떤 내용이 담겨 있을까요?


 

목차를 보면요, 월별로 다른 주제가 나와 있어요.

 

그리고 책을 좀 더 펼쳐서 보면요, 365일 동안 하루에 한 페이지씩 읽으며 생각을 정리하고 마음을 잡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이 책에는 불안, 두려움, 고난, 실패, 변화, 자유로운 정신, 자신감과 성공, 도전, 열정, 건강한 관계, 감정과 신념 등에 대한 주제로 그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명언이 실려 있어요. 그 주제에 맞게 생각해 볼 수 있는 임성훈 작가님의 해설도 담겨 있어요.

 

많은 사람들이 행복을 바라지만 어떻게 살아야 행복한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어요. 어른들과 이런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쉽지 않아요. 사실 현실에 치여 했던 말만 매일 되풀이하고 안부만 묻고 대화가 끝나는 경우도 많아요.

 

나 자신을 위한 명언집 <하루 한 줄 심리수업 365>로 저는 인생의 행복을 위한 조언을 얻기도 해요.

 

매일 한쪽씩, 조금씩 읽으며 하루를 채우고 마음을 정돈해요.

 


 

 

5월 25일 오늘 날짜의 명언은 다음과 같아요

 

 

말과 생각은 상호보완적이다

고결한 정신을 고결한 언어로 표현되어야 한다

아리스토파네스 (하루 한 줄 심리수업 365 p166)

 

이렇게 날짜에 맞춰서 읽기도 하지만

 

책장을 쭉~ 넘겨보다가 원하는 글이 나오면 거기서 멈춰 잠시 읽어요.

 

나 자신을 위한 명언집 <하루 한 줄 심리수업 365>를 읽으며 좋은 습관도 기르고 꾸준히 긍정적인 마음을 갖는 연습을 해요.

 

 

나 자신을 위한 인생 명언집<하루 한 줄 심리수업 365>에서 찾은 나만의 문구는?

 

1.

모든 날이 좋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하루하루 무엇인가 좋은 것은 있다. <앨리스 모르스 얼>

 

2.

가장 끔찍한 가난은 외로움과 사랑받지 못한다는 느낌이다. <마더 테레사>

 

3.

생각을 바꾸면 세상이 변할 것이다. <노먼 빈센트 필>

 

4.

세상의 중요한 업적 중 대부분은 전혀 희망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끊임없이 도전한 사람들이 이룬 것이다 <데일 카네기>

 

5.

성숙이란 어릴 때 놀이에 열중하던 진지함을 다시 발견하는 데 있다. <프리드리히 니체>

 

해야 할 일은 꾸준히 있는데 하나의 일이 추가되면서 시간의 압박을 느끼기도 해요. 불평과 불만이 스멀스멀 올라오기 전에 <하루 한 줄 심리수업 365>에서 읽은 명언으로 마음을 잡습니다.

 

생각을 바꿔서 감사와 긍정을 마음에 장착합니다. 그러고 나면 세상을 보는 관점이 또 바뀝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  종이책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한줄평 (0건)

0/50
맨위로